현재 서머너의 소환 스킬인 파우루와 마리린의 트라이포드로 인한 쿨타임 버그가 있습니다.
해당 트라이포드는
파우루 3티어 모든 스킬
마리린 2티어 모든 스킬
입니다.
위의 트라이포드로 소환수 액티브 스킬 획득시
소환수의 쿨타임 적용 시점이 잘 못 적용되어
쿨타임 감소 효과를 적게 받거나
쿨타임 감소 효과를 적용시키지 못하여
심각한 딜로스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촬영한 서머너 스펙은 신속 495로 쿨타임 감소 10.6%입니다. 마리린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티어 기본 소환 시 신속으로 인한 쿨타임 감소 10% 적용 비교 사진입니다.
(위) 쿨감 10% 적용
(아래) 쿨감 미적용
정상적으로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2티어 소환 후 소환해제 시
신속으로 인한 쿨타임 10% 감소 적용 비교 사진입니다.
(위) 쿨감 10% 적용
(아래) 쿨감 미적용
45초에 대한 쿨타임 감소가 아닌 25초에 대한 쿨타임 감소가 이루어졌습니다.
4.5초가 줄어야 할 것이 2.5초만 줄어들었습니다.
신속 10% + 파우루 30%로 40% 감소 했을 때
2티어 소환 후 소환 해제 (위)
신속 10% + 파우루 30%로 40% 감소 했을 때
1티어 소환 (아래)
이상적인 방식이라면 약 18초가 감소해야하지만 현재는 25초에 대한 쿨타임 감소가 적용되어
약 10초 정도밖에 감소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감소 시간만의 문제가 아니고
쿨타임 감소 버프를 발동시켜야 하는 타이밍의 문제도 있습니다.
현재 2티어 소환 후에 쿨타임 감소 버프를 알맞게 적용시키려면
마리린 소환 4~5초 후에 파우루 소환 ~ 파우루 소멸 후 마리린 소멸 => 쿨감 적용
혹은
마리린 소환 19~20초 후에 화염의 파우루 자폭 스킬 사용 => 쿨감 적용
이렇기 때문에 쿨감을 제대로 적용시키려면 마리린 소환하고
마음속으로 지속시간 20초를 헤아려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3티어 교감은 너무나도 치명적입니다.
지속시간 10초 증가 효과라는 매우 좋은 효과이지만
지속시간 후에 쿨타임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원래 쿨타임 45초) - (지속 30초) = 쿨 15초 대신에
(지속 30초) + (2티어 해제 후 쿨 25초) = 총 쿨타임 55초 적용됩니다.
지속시간 10초가 늘어나고 패널티로 쿨타임 또한 10초가 늘어나 55초라는 끔찍한 쿨타임을 가지게 됩니다.
게다가 쿨타임 감소 효과는 쿨타임 25초에만 적용됩니다.
1.
2티어 트라이포드를 찍기 전입니다.
마리린 소환 시점에 쿨타임이 적용되며 해당 시점에 쿨타임 감소 효과도 적용 받습니다.
2. (이상적인 방식)
2티어 트라이포드를 찍고 액티브 스킬을 획득하였을 때 이상적인 쿨타임 적용 방식입니다.
소환 시점에 쿨타임이 적용되어 해당 시점에 쿨타임 45초에 대한 감소 효과를 적용 받아야합니다.
3. (현재 문제있는 방식)
2티어 트라이포드를 찍고 액티브 스킬을 획득한 상황입니다.
액티브 스킬로 교체되고,
어떤 방식이든 마리린의 소환 해제가 된 후에 마리린 소환 스킬에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스킬 기본 쿨타임 45초) - (소환 지속 시간 20초) = 25초 쿨타임
쿨타임 감소 효과도 소환 해제되는 시점에 적용되기 때문에
파우루, 레이네의 가호의 쿨타임 감소 버프 지속시간에 마리린 소환 시에는
해당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쿨타임 감소 버프 지속시간에 마리린 소환 해제 시
해당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25초의 30%만 받음)
또한 신속으로 인한 쿨타임 감소도 45초에 대한 감소가 아닌 25초에 대해서 감소되기 때문에 상당한 손해를 봅니다.
4. (현재 3티어 교감효과)
현재 3티어 교감효과로 지속시간을 10초 증가시키면
소환 해제 시점에 쿨타임 25초가 적용되어
총 쿨타임은 (지속시간 30초) + (쿨타임 25초) = 55초
지속시간이 10초 늘어나면서 동시에 쿨타임 10초가 늘어나는 패널티가 발생합니다.(툴팁에 없음)
7년 만든 게임 수준이 이렇습니다 여러분 ㅋㅋ
앞서 언급했듯이
마리린 뿐만아니라 파우루 3티어 또한 같은 상황입니다.
푸른 불꽃 파우루는 지속시간 후에 15초의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화염의 파우루는 자폭 혹은 소환해제 시점에 쿨타임 30초가 적용됩니다.
화염의 파우루는 자폭 없이 지속시간이 다 되어 소환 해제 되면
쿨타임 감소 버프를 발동시키지 않는 버그도 함께 발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