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미스틱 카슈에서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고렙컨텐츠라는 이유로 더 좋은 보상 준답시고
몇배나 많은 골드 보상을 받게 만들어놨음
이는 현상적으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
1. 오레하 컷렙 1340 까지 들어가는 골드 투자는,
해당 캐릭터로 오레하 우물/프라바사 노말 세트로 버스없이 깨면 단 몇주면 벌어들이고도 남음.
투자대비 수익이 완벽함.
거기다 1340 어비스는 미스틱카슈에 비해 컨텐츠 자체가 난이도도 무난하고 존나 재밌음.
솔직히? 나도 부캐 적지도 많지도 않게 돌리지만 다돌려도 안질리더라.
그만큼 재미로만 돌려도 달러가 존나 프린트 된다는 점이지.
(칭찬이면서 동시에 욕이다)
2. 성장요구치라는건 당연하게 오를 수록 숨차고 가팔라야 맞음.
이건 성장 독려를 위해서도 더욱 그러함.
지금은 단순히 요구하는 재료값에만 그렇게 하고 있고, 실제로는 이벤트 등으로 뿌리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 과장해서 초고렙, 20강 이상이 아닌 이상 기타등등의 별 노력을 하지 않고 골드만으로도 충당하고도 남을 정도.
3. #2 에서도 언급했지만 피라미드 형태로 성장속도가 나와야하는게 당연히 티어제를 채택하고 있는
현재에 적확하고 걸맞음. 요구치는 당연히 그대로 역피라미드 형태지.
4. 오레하 XX재료 + 재련골드 + 재료 기타 등등 이걸 다 골드로 충당이 가능한 시스템인데
티어 입장하자마자 수확할 수 있는 그 골드치 자체가 처음 설계부터 높았다?
아무리 무과금의 희망거린다지만 정도가 지나쳤고, 그 선을 넘는 순간 그냥 쌀먹들만 노나는 꼴이 됨
안정적인 화폐생산 + 버스가능 + 난이도 상향보정 시스템 부재 = 뭐다?
결론 :
1. 오레하 난이도 아주 약간 상향패치 필요
2. 오레하 노말 양컨텐츠 클리어시 현재 2600 골 보상에서 1500골 정도로 하향 필요
3. 오레하 하드 컨텐츠 클리어시 현재 2900 골 보상에서 2200골 정도로 하향 및 권장레벨(난이도) 1370 으로 상향 필요
4. 오레하 도전시 보상 수령 가능레벨 상향 필요. 국민렙을 올리는게 곧 경제회전
기대 가능한 효과 : 1340 충들 1370 으로 투자독려
>> 선진국민렙이 지금 1415 인가 될것임에도 불구하고 1340 인구수는 인도수준
그리고 걔네들 1340 만으로 이뤄진 아이디가 별도로 있는 수준인데 1370 으로 올릴 재료 이미 다 있음
1355 ~ 1370 구간이 매우 애매한 레벨인데,
현실적으로 성장 독려가 안되는건 #4 의 이유도 있을거라고 봄
현재 대체재가 없는데 강제로 보상만 수령 못받게 하는건 형평성에 어긋나긴하지
부유세만 지불하는거야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