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공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채집] 벌목에 관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내가누굴까요
댓글: 5 개
조회: 1140
2018-12-03 17:33:56
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서식중인 벌목꾼입니다.

오늘 나무차기 때문에 말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벌목꾼들이 글을 써왔지만 현 상황에서 제대로 인지해야되는 부분 몇가지가 있어서 한번 정리 해봅니다.

1. 나무차기의 현상황
현 패치로인해 나무차기에 대한 재료 수급은 한번으로 고정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명시하는점이 나무에 대한 한번인지 각자 플레이어에게 한번을 부여하는지에 대해선 애매합니다. 
 12월 5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나무차기' 스킬은 나무당 1회만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될 예정
여기서 말하는 나무당 1회가 만약 진짜 나무에게서 얻는 재료의 한번이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로는 플필과 모아차기 스킬이있겠습니다. 
먼저 플필에 경우 6랭 나무는 하나만 리젠이 됩니다. 그렇다면 저 나무당 1회라는 문구는 약간 읽기에 따라 분명 달라지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물론 현 시점에서 저 한줄의 문장을 가지고 모든걸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만약 진짜로 나무한개에 한명만 먹는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건의를 올려야된다고 생각됩니다.

모아차기의 경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모아차기는 확률적으로 나무차기 시전시 쿨을 초기화해줍니다. 그런데 지금 이 패치 내용으로인해 한번으로 줄어든다고 가정해본다면 과연 이 모아차기가 처음 설계될 당시의 개념과 지금의 개념이 맞아 떨어질지는 의문입니다. 물론 성공해서 5분의 시간을 줄이고 다른 나무를 가서 차면된다는 개념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전 이 모아차기는 애당초 만들어질때부터 한자리에서 나무차기를 두번 시전할수 있도록 유도했다고 생각됩니다. 현 시점에서 나무를 차서 많은 양의 수집품으로 돈을 버신분은 제가 볼때 없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다른 의견도 존중합니다.

2.보물지도에 관한 문제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의아했습니다. 보물지도 1인용으로 만들었습니다. 분명 1인용이죠 근데 스킬은 3인용입니다. 이미 악세지도를 가지고 사람들은 자리를 사면서까지 플레이합니다. 그렇다면 협동의 대가라는 스킬은 필드에서만 사용되는 것일까요? 애당초 설계를 여러명이서 함께한다면 더 많은 수확물을 획득할수 있다는 단서를 달아놓고 보물지도는 혼자들어갑니다. 저는 벌목꾼들에게 조금의 빛이라도 받을려면 이거 자체도 다인용으로 제작 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1인용도 존재해야되지만 다인용의 경우도 존재하고 더 다양하게 혼자만 채집이나 채광 벌목등을 하는것이 아닌 들어가서 협동을 하는 시스템적인 부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플필만이 생활의 끝이 아닌 보물지도를 통해서 더 큰 기대치를 얻을 수 있게 컨텐츠를 제작해야된다고 봅니다. 이것 또한 다른 의견도 있으시니 존중합니다.

3.생활간의 격차
일단 저는 벌목이니 벌목에 관해 쓰겠지만. 다른 생활분들이 생각하시는 점들도 분명존재합니다. 현 시점에서 벌목이 골드를 수급하기 위해 준비해야되는 것은 신호탄과 암폭 신폭 모닥불 각성약등이 존재합니다. 종류는 생각보다 많은 것처럼 보입니다만. 이것을 수급하기위해 플필이나 거대버섯을 캔다고 한들 신호탄의 재료 밖에 준비하지 못합니다. 이것또한 경쟁이 심한 편입니다. 그렇다면 플필로 들어가는 것인데. 현재 상황에서 상향되어 나오는 재료들을 다가져다 팔고한다해도 기본적으로 나무자체를 사가는 분들은 장비업글이 주목적입니다.타 생활에서는 채광은 찬란으로 원소를 판다던지 채집에서는 버섯류로 물약과같은 기초적인 것을 담당하고있습니다.(고고학은 지못미) 기본적으로 나무가 들어가는 부분은 선박이 가장크다고 봅니다 생활장비를 제외하고 그외에는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이 선박에 들어가는 재료양도 얼마 되지않습니다. 아스트레이아 기준으로 5랭크 3000개를 모으면 됩니다. 이거 생각보다 쉽습니다. 3000개 골드로 사도 얼마 하지도 않고요.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 찬란이나 빛나는 재료를 너무 한정적으로 막아두었다고 생각됩니다 빛나는은 제작도구로만 이용되는게 끝입니다 찬란은 생활물약에서 끝나죠 벌목의 경우에는 말이죠. 이 이상 갈수가 없습니다. 한계가 너무 명확하게 들어납니다. 자원은 쌓여가는데 그 자원을 해소하기에는 해소에 들어가는 비용이 너무 적다고 생각되고 방법도 너무 한가지로 몰려있다고 생각됩니다. 생활간의 개성을 좀더 두드러지게 하는 방향으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4. 협동의 대가
제발 2인으로 만들어주세요........ 이 글의 주목적입니다.

정리
1번 나무차기는 과연 한번만 재료를 드랍할것인가?
2번 생활 보물지도 과연 혼자만 가도록 설계하는 것이 맞을까?
3번 생활 재료의 수급에 비해 해소하거나 처리할 방법이 모자라다.(고고학 살려주세요. 벌목보다 힘들어 보입니다)
4번 협동의 대가 2인으로 제발 ㅠㅠ

그냥 이번 패치로 인해 벌목을 포기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다시 합니다. 물론 변경권은 언제가 쓸꺼같지만 지금 당장에는 벌목에 올인 해보려고합니다. 벌목꾼들 화이팅 하시고 생활러 분들도 다 득템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태클걸어주신다면 답변 최대한 성의것 달아보겠습니다. 답답해서 써봤습니다 즐겜하세요.

Lv21 내가누굴까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