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작업은 플필에서 15분간 채취한 기준입니다.
다만 아무래도 모든 투망을 다 퍼펙트로 맞추지는 못했으나 최대한 비슷하게 하였으니 참고 바라며
또한 투망에도 찌낚마스터리가 적용됩니다.
찌낚마스터리를 투자했더라도 투망의각인 효율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획득물은 니몬 갯수를 기준으로 보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니몬은 매번 거의 오차가 없더군요.
또한 모든 획득물에는 1회의 통발 수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망만 던졌을 때입니다. 투망을 회수하고 나면 10초의 쿨타임이 생기는데 그때 아무 행동도 하지 않고, 기다린 후 다시 투망을 사용했습니다.
기준이 되는 니몬은 168마리입니다. 통발을 빼면 148마리 정도.
투망을 던지되, 회수 후 남는 시간을 줄여보고자 찌낚을 한번씩 던졌습니다.
즉 1투망 : 1찌낚의 비율로 사용했으며, 니몬은 157마리입니다. 역시 통발을 20마리로 가정하면 137마리.
평소대로 투망각인을 제거한 후, 3찌낚 : 1투망 비율로 사용했습니다.
기준이 되는 니몬은 122마리입니다. 102마리 정도겠네요.
그러면 통발을 20마리로 가정할경우 비율은 148:137:102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인을 배운 후 순수투망의 경우 약 45%정도, 찌낚을 섞는 경우 35%정도 습득량이 증가합니다.
반면 여기에는 큰 함정이 있는데, 낚시대의 소모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거의 4배에 가까운 소모량을 보입니다.
(한번 던질때마다 5배입니다만, 던지는 텀이 조금 더 깁니다)
이는 실제로 투망각인을 통해서 알리를 2천마리 낚는다고 가정할 경우, 그 낚시대 제작에만 1500마리 이상을 쓰게 되는 수치입니다.
한마디로 기본 물고기의 수급이 거의 불가능해지며 그 댓가로 배틀아이템 재료의 수급량이 늘어날거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로써는 전혀 수지가 맞지 않고, 기본 물고기들을 팔 수 없어서 상점에 갖다파는 날이 오기 전까지는 투망각인의 가치는 전혀 없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3개일때는 그래도 괜찮았을 것 같은데, 5개가 된 후로는 정말 쓰레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