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사건 사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브렐슈드] 모시깽이네 (에밀맘) 쌀먹이라 비난하며 회랑 추방 선동

아이콘 얼리어
댓글: 1 개
조회: 1133
추천: 1
2022-12-15 18:39:14


모시깽이네(에밀맘)에게 쌀먹이라 비난하며 회랑 추방 선동에 추방되었습니다.
채팅이 2번씩 있는 부분은 대화내용 누락없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스샷을 겹쳐서 그렇습니다.

12월 13일 영겁의 회랑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랜덤)매칭으로 입장하였으며, 시작하자마자 군장 검사를 한건지 각인가지고 뭐라 하기 시작합니다.
셋팅에 대한 설명은 뒤에 계속 하겠습니다.

다른 모니터에서 개인적인 일 보고있어서 채팅을 바로 못봤는데, 입장후에 대답 정도만 했습니다.
각인에 대해 열심히 해명할 이유도 없었고, 묵묵히 보스 처리에 집중하면서 필요한 말만 조금 던졌습니다.
(로그 보시면 전 계속 보스처리 하고있었습니다.)

로아와로 배럭 스팩까지 열심히 뒤져가면서 비난 및 추방 유도를 하였고 결국 파티에서 추방되었죠.
여기까지가 사건이고, 대화내용 보면 주의 유도 후 추방 투표도 (부결되어) 두번 이상 한 것으로 보입니다.

회랑은 군단장 레이드와는 다르게 가벼운 컨텐츠로 실수로 노보석이나 배신셋으로 오는 사람이 있어도 그냥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근데 이렇게까지 할 이유가 있습니까?
회랑 추방시 티켓이 날아가는 것을 이용했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직 충분하지 않은 듯 하니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전체 스팩 올립니다.
이번 사건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악세일텐데, 상위권 유저가 많이 선택하는 각인에서 저받3 대신 에포3이 들어간 셋팅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네요.

1. 영겁의 회랑에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스팩인가?
그렇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선 글 마지막에 추가로 서술 하겠습니다.


2. 저받보다 강한가?
아닙니다. 그래도 본격적으로 딜이 요구되는(?) 10단계 쯤엔 스텍이 어느정도 쌓여있어 지표는 낮게 나오더라도 스텍에 대한 패널티가 비교적 적은 편이예요.
그리고 이정도는 무품99, 비교적 높은 보석, 세구30각 등으로 충분히 커버 되는 선으로 보입니다.


3. 배럭 정흡, 중갑에 대해.
채팅으로 대답한것과 같이 내실 각인 맞습니다.
영지, 마을 이동시 답답한거 싫어해서 모든 캐릭에서 정흡이랑 아무 신속템 대충 끼워둔 프리셋 이용합니다.


4. 셋팅 새로 할 생각 있나?
요즘은 로아 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 휴게, 주간 에포나를 위한 회랑 2수, 숙제 군단장 3수만 돌고있습니다.
조금 시간 여유 될 때 셋팅 추가로 하고 일리아칸 등 신규 레이드 돌 생각입니다.
(에포끼고 각인 품질 100으로 디버프 계산해가면서 셋팅할 생각이라 경매장 검색도 틈틈히 수일에 걸쳐서 해야합니다. 가격은 비싸지 않지만 매물이 많지 않아 당연히 아이스팽 등으로 조회 안됩니다.)


5. 그래서 쌀먹이냐?
이미 로아에 쓴돈이 수백이고, 현질의 대부분은 크리스탈, 아바타, 카드팩 등에 소모하였습니다.
반대로 로아 골드를 현금으로 판매한적 없습니다.

작년 가을 쯤 시작했고, 상위 6캐릭중 제일 낮은 배럭이 1570입니다. 이쯤 올렸으면 연단위로 주차 하는게 아닌 이상 매몰비용 못찾아가는 레벨이죠..
그냥 게임내 재화를 효율적으로 아껴 사용하는걸 쌀먹이라고 부르는거면 쌀먹 맞습니다.


5. 하고싶은 말
주의 주기, 추방 투표는 잠수나 욕설 등 게임 내 비메너 행위를 제한하기 위한 수단으로 유저들에게 칼을 쥐어준 것인데, 이렇게 남용 하는게 맞나요?
단순히 맘에 안드니까, 쌀먹이니까 라는 이유로 쓰라고 만든 기능 맞습니까?




- 1번에 대한 추가 내용 (읽고싶은 사람만 읽으세요)







사건과 관계 없는 유저 아이디는 가렸습니다.

앞선 추방 이후 바로 (랜덤)매칭돌린 게임입니다. 한분이 재입장 눌러서 계속 함께 했지만 아는사람 아녜요.
디트 1617.5 창술 1602.5 입니다.
딜러 두분 다 세구 30각이고, 일리아칸 무기계승 및 무품 90이상 고대 악세에 셋팅 좋습니다.

카드경험치 놏친 단계 없었어요.
두분이 보다 열심히 딜 넣었으면 제가 투사로 밀려났겠지만, 이런 스팩 좋은 팀원과 함께 해도 꽉찬 투사 정도는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이건 같은 각인(에포3)을 사용하는 다른 1570 배럭입니다. (무기 1560)
무품 시금치에 아이템 레벨이 낮아서 이 친구는 회랑 헬 첨부합니다.

조금 약한 팀원 만나서 딜 훨씬 많이 넣었다고 팀원을 비난하거나 추방유도 한적 없습니다.




건슬과 같은 레벨인 1580, 유물악세 영겁의 회랑입니다.
무품이 74로 낮고, 보석도 건슬보다 훨씬 낮은 수준입니다.
이 친구는 직각을 3 채용하는 캐릭이기 때문에 저받3 대신 에포1 아드2를 넣은 셋팅입니다.
마찬가지로 잘 사용하지 않는 셋팅이죠.

제가 뭐 딱히 실력 좋지도 않습니다.
회랑이 뭐 그렇습니다만.
한눈 안팔고 성의있게만 해도 셋팅 관계 없이 1인분 가능한 곳이예요.

Lv81 얼리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