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
글쓴 사실을 잊고 지내다가 친구가 해명글이 올라왔다는 소식을 알려주어 적어봅니다.
'자기 컴 사양이 안좋아서 고작 13명이 입장한 카게에서 렉이 걸려서 저랬답니다'
-> 이 부분은 사실입니다. 현재 저는 대학생으로서 컴퓨터를 장만할 여력이 되지 않아 부모님께서 고3때 마련해주신 노트북으로 해상도와 그래픽 모두 최하옵으로 간신히 게임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간보스가 잡힐때마다 이동은 정확하게 하면서, 그것도 자동이동을 걸어둔것도 아니고 중간보스를 1대 때릴수있는 곳까지 캐릭터를 위치시키면서 딱 1대만 때리고 가만히 있다가 균열의 조각먹고 다음 중간보스까지는 누구보다 빠르게 이동하고 같은 패턴을 반복하셨죠?
-> 천성님이 말씀하신 누구보다 빠르게 이동한다는 부분은 사실이 아닙니다.
또한 보스가 잡힐때마다 이동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보스를 잡는 동안 과는 다르게 타 플레이어의 스킬 이펙트들이 없어 화면이 조금이나마 나아지기 때문입니다.
렉이 걸려 화면 분간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다른 플레이어만 무작정 따라가는 제가 어떻게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인다는지는 모르겠으나 전 다른 플레이어를 따라가 보스 옆에서 마구잡이로 스킬을 난사한 기억밖에 없습니다.
저런식으로 플레이하는것을 보고 다른 유저가 위 사진과 같이 지적을 하자뻔뻔하게 대응하는 kiyoon.
-> 이 부분은 제가 욕설한 부분인거 같은데 사과드리겠습니다.렉 때문에 타 플레이어 대비 컨텐츠들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상황에서 처음으로 다클라 의심까지 당하는 상황에서 당황하고 억울한 심정으로 감정을 컨트롤 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 언급은 kiyoon님이 완전히 오해하신겁니다kiyoon님은 저보다 늦게 카게 입장하셨는데 그전에 인원이 적어서 결계를 깨지않고 사람을 기다려보자고 하던중에이슈가 있었습니다. 뒤늦게 그 사람이 패드립날린거보고 저도 대응차원에서 언급을 한거구요박제를 당할줄은 몰랐기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스샷은 없습니다만 매우 심한 수위의 패드립이었습니다.따라서 저 부분은 kiyoon 님께 했던 말이 아닙니다. 완전히 오해하신거구요 저와 다른 한분에게 패드립을 날렸던 사람은 이번 불량이용자 명단에 있습니다. 어느정도 패드립 수위였는지는 따로 말씀드리지않더라도 짐작하시리라 생각합니다.
-> 이 부분은 제가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상황입니다. 여러명에게 다클라 이용자로 몰리던 상황에서 천성님의 패드립이 자연스럽게 저를 향한 말인 것으로 생각하여 넘겨 짚었습니다. 사과드리겠습니다.
사양 안좋은게 죄임? 이라면서 저를 박제하셨던데죄는 아니죠. 다만 민폐는 맞다고 생각합니다.고작 13명이 입장한 카게에서 그렇게까지 렉이 걸린다고하시면도대체 다른 컨텐츠는 어떻게 플레이를 하신다는걸까요?
->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다른 컨텐츠 또한 원활하게 플레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성장을 위한 군단장, 기타 던전들까지 거의 모두 버스만 타고 있던 상황입니다. 안그래도 이번 일을 계기로 노트북을 새로 장만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보스 옆에 정확히 자동이동없이 위치하신점,그렇게 렉이 걸린다면서 균열의 조각을 먹기위해 1대는 정확하게 때리신점,중간보스가 잡힐때마다 이동은 빠르게 또 정확하게 하신 점등을 봤을때 전 개인적으로 렉걸린다는 말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것에 대해 누군가 지적을 할 수도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까도 말했다시피 이동을 빠르게 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저는 항상 모든 카게에서 거의 맨 뒷열에서 참여하던 상황이고 렉 때문에 균열의 조각은 커녕 아무런 보상도 얻지 못하고 나오는 상황도 부지기수였습니다.
렉걸린다는 말을 신뢰하지 않으신다고 하셔서 간단한 노트북 스펙과 영상 하나 올려봅니다.
영상: https://www.veed.io/embed/91b8482e-f255-4527-af18-a308195a1379
+) 문제 발생 3개월 가량 지난 지금 시점에서 다시 보면 제가 처한 상황을 설명하며 유하게 넘어갈 수 있었던 일이었던거 같은데 여러명에게 다클라로 몰리는 일이 처음이라 당황하여 말을 세게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패드립 오해는 풀렸으니 기존의 제가 올렸던 글은 삭제하겠습니다.
그때 당시에 위에 소식을 알려준 친구와 플레이하다 하소연하니 사사게에 올려보라는 말을 듣고 뭣도 모르고 너무 악을 담아 올렸던 것 같네요.
위 모든 사항과 오해에 대해 천성님께 쪽지를 보내려 했으나 인벤의 레벨 시스템이 막는 바람에 다시 한번 글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