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브 1-4 숙제팟에서 숙코행동 사괴드리고자 인벤에서 처음으로 글을 남겨봅니다.
우선 저는 스퀘어하르트라는 이름을 걸고 뒤에 숫자를 달아서 워로드만 5캐릭을 키우는 원대 293 유저입니다. 제 이름에 누가 되는 행동에 대가를 꼭 치르려고 하니 쪽지 남겨주시면 당시 모든 공대원 4관 클골 보상하겠습니다. 보석거래 가능합니다. 고작 골드로 공대원분들이 느낀 불편한 감정에 대한 해결이 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따로 쪽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간 뺏은 점 다시한번 사과드리겠습니다.
[이하 변명글]
3관에서 일으킨 실수는 공대원분들이 넘어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빠른 무력을 위해 의도한 행동이었으나 결국 리트가 났네요. 하지만 3관 실수는 공대원 분이 일으킨 분노의 주요 원인이 아니기 때문에 언능 패스하고 제 행동과 판단(변명)에 대해 남기고자 합니다.
우선 배경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드 아브 4관은 지금까지 2번의 트라이팟을 진행했으며 첫 트라이는 서폿으로 하였고 두번째 트라이를 지금 문제를 일으킨 캐릭터(스퀘어하르트1)로 클리어 했습니다. 워로드로 한 트라이는 대략 3트만에 클리어했습니다. 워로드로 트라이할때는 수행이 어렵지 않아서 대부분 패턴이 노말과 같다. 쉽네? 라고 생각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숙제팟에 지원했고 문제없이 클리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말았습니다. 주력기 10멸홍에 악추피 6.2퍼 기타등등 빠르게 딜을 밀어 깰 수 있을꺼라 생각하면서... 모든 문제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현장 상황 설명드리겠습니다. 4관에서 총 3번의 트라이가 있었으며 그중 첫번째와 세번째 트라이에서 제가 죽었던 부분입니다.
첫트는 문양때 사망했습니다. 그동안 아브 노말 4관을 꽤 다녔으며(4관 너프직후 빠짐없이 다녔습니다) 에서 문양 패턴에 익숙해진 순간부터 거의 실수가 없었고 첫 사망은 저한테도 괭장히 의외었습니다. 별 5 1 7이었습니다. 여기서는 변명할 것이 없습니다. 1 위치에서 장판이 터진 후 미리 0위치로 이동해놓지 않아 안전위치를 늦게 확인했고(너무 익숙하다보니 멍때린거 같습니다) 전방으로 이동하여 문제를 극복하려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다음은 3트 사망입니다. 메테오 패턴 시작지점입니다. 제가 3번째 메테오에 걸렸고 땅 끝에 메테오를 깔고 제 메테오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자마자 신속로브로 나오려 시도하다 나오지 못해 사망했습니다. 여기서 숙련이라면 3번 메테오가 걸리면 워로드의 느린 이속을 감안하여 다른장판에 걸리지 않게 7번장판 중간 즈음 메테오를 깔고 나와 노란 메테오에 죽지 않도록 짧은 거리를 만들어 빠르게 벗어나야합니다. 또는 9시쪽으로 빠르게 빠져나가도 되겠네요.
처음에는 나도 억울하다고 생각하며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차근차근 정리하며 글 쓰고 보니 제 변명글이 아니라 제가 숙코라는 사실을 깨닫는 글이 되어버렸네요. 이 글을 기점으로 하브 4관 숙련 or 숙제팟에는 최소 한달 뒤에 나타나는 걸로 하겠습니다. 충분히 경험을 쌓고 그 경험을 기반으로 자신감을 나타내겠습니다. 앞으로 과한 자신감은 죽이고 타에게 피해를 주지 않게 주의하며 열심히 로생을 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