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적는 간단요약
'니시아스'가 22년부터 꾸린 1인부캐길드 길드장이 7월 10일 길드내 유일한 지인이었던 '바른수노'의 부캐 '츄르줄수노'에게 넘어감
오래된 지인이라 돌려 달라 요청하였으나 부길마 설정하곤 12일부터 잠수.
23일 혼자선 혈석을 받지못하니 깡통캐릭 길드장 넘겨주고 본인은 탈퇴한 상황.
이전 니시아스가 소속된 길드 운영진에게 그동안 당한게 억울해서 해산시키겠다고 통보한 내역을 24일 확인하게 되어 사사게에 글 남기게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루웨이브'라는 개인부캐 길드때문에 이전 지인이었던 '바른수노'와 트러블이 발생하여 글 작성하게된 '니시아스'라고 합니다.
일단 개인 간의 문제 때문에 사사게 어지럽히게 된 부분은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현재 당사자는 저와 이야기할 생각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타인에게 장문의 글을 남길걸 24일 확인하게 되어, 해당 내용을 반박하기 위해 사사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글은 해당 스샷의 '바른수노'의 글을 토대로 작성된 부분이니 처음 이미지 보고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0.'루웨이브'라는 길드에 대해
해당 길드는 니시아스의 부캐들을 모아넣기위해 만든 1인 부캐길드입니다.
1. 바른수노가 개인 부캐길드인 루웨이브에 들어오게 된 시점
>가입시점은 정확히 23년 5월 말, 당시 같이 가입되어 있던 친목 길드가 거의 운영이 멈춘 상태였습니다.
길드에 속해 있던 부캐길드도 운영이 거의 멈춘 상태였고, 당시 바른수노는 부캐도 혈석을 받기 위해 제 개인 길드에 들어오려 했었습니다.
몇 차례 거절하였지만, 결국 잘하겠다고 말하면서 계속 요청해서 결국은 받아들였고, 해당 길드 탈퇴 후 현 길드에 몸 담기전에 당시 부캐였던 "바른수노" 캐릭터가 본캐로 변경되면서 본길드로 넘어가던 시점인 23년 6월 말 탈퇴. 도화가로 재가입했다가 8월에 또 나갔습니다. 이후 다시 레벨 낮은 배럭 캐릭터로 가입하고 싶다고 했던 걸 거절한 후로 쭉 혼자 유지해왔습니다.
그렇게 거의 접점 없이 지내다가 23년 12월말 쯤 '츄르줄수노'란 캐릭으로 재가입요청해왔었습니다.
오래돼서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본캐길드가 운영 중인 혈석길드 또는 다른 혈석길드 가라고 했던걸 본인이 혈석이 적게 들어온다고 말하면서 가입 받아달라고 하길래 몇차례 거절하다가 받아주었습니다.
가입이랑 탈퇴 여부는 기록이 지워져 없지만 토벌전 기록이 남아있어 스샷 올립니다.
2. 지인 디코에서 자르겠다는 이야기가 나온 이유
길드 가입 당시 들어올 거면 점령과 토벌은 필참, 참여 안 하면 길드에서 자르겠다는 이야기에 본인이 수긍하여 제 부캐길드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야기 나온 사유는 당사자와 지인들이 술자리에서 점령전 이야기가 나왔고 하기 싫다는 뉘앙스로 이야기가 디코방에 알람 호출하면서 올라와서 이전처럼 농담조로 받아줬을 뿐입니다.
하지만 이야기가 나오기 전부터 점령전을 하기 귀찮아한다는걸 어렴풋이 알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늦게 들어오거나 귓말만 걸면 잠수타거나(캐릭 바꾸는걸 보고 귓했는데 10초만에 잠수시작)
미접속으로 혼자 진행하던 도중 다른캐릭 접속 확인되서 보니 카던돌고있거나 하는식이었습니다
해당 사실 알게된지 좀 된 상태였으나 따로 이야기 한적은 없었습니다. 이렇게 될줄 몰랐기에 그런적 없다고 우기면 반박할 자료는 없습다만 점령전 클리어 현황만 봐도 초반보다 참여하지 않은 횟수가 늘어나는게 확인되기에 위 스샷에 같이 첨부했습니다.
노랑은 안한날, 녹색은 늦게들어온날입니다. 빨강은 아래 언급할 입원중 하라고 켜줬더니 토벌만 잡은 주고요
3. 당사자가 지인 디코를 나간 이유
정확한 사유는 모르겠습니다. 이미 이전에도 툭하면 지인들과 같이 있는 디코방을 나가거나 하는 일이 워낙 잦았기에 언제 나갔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나간 시점은 위에 언급한 사건 때문이 아니고 로아온과 혈석분배가 적게 들어오는 이유 관련 다른 지인분과 이야기 나눈 그때쯤인거보니 제가 혼자하면 혈석 적다고 이야기한거가 문제가 되었든 아니면 로아온 관련해서 저와 다른 지인과 의견 충돌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위에보시는대로 그 다음에도 당연히 참여안했고요.
4. 장기미접건.
당사자에게는 19일, 일부 지인들에게는 그 이전에 여행 갈 거라는 이야기 해둔 상태였고, 실제로도 그럴 계획이었습니다.
길드펑이라고 말한 이유는 계속되는 미참에 혼자 잡기 짜증났기도 했고요.
원래 성격대로라면 이미 해당 시점에서이미 내보냈을걸, 그동안 정 때문에 남겨두고 새집 구하라고 돌려 말했었습니다.
그러다 여행 준비 중 건강 문제로 응급실> 입원 및 퇴원 반복 상황에 놓이게 되었고, 처음 일정과는 다르게 게임은 접속은 가능하게 되면서 출석 체크 이벤트만 챙기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당시길드를 신경쓰지 않았던 사유는편의생각해서 받아줘도 잘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미 2월 입원 당시 혼자라도 하라고 열어준 걸 하지 않고(빨간부분) 21일 분배건은 퇴원 후에 저 혼자 했었거든요
당시 개복수술받고 돌아온 상태라 뭐라 잔소리하는 것도 귀찮고 해서 그냥 넘어갔었고요.
그리고 요청도 없었습니다. 성인이고 연락도 가능한데 필요했다면 본인이 먼저 연락하면 되는 부분 아니었을까요?
5. 길드장 안 넘어가게 접속만 하면서 갱신을 했다?
이벤트 출석체크용도로 게임 접속은 하고있었습니다. 길드장 갱신이 목적이었다면 해당 캐릭으로 접속했을거고, 그러면 이번처럼 넘어가지도 않았겠지요(7월 4일까지 임원이었던 다른 부캐로 이벤트출석체크만 진행했었음).
아마 중간중간 출석체크가 된건 당시먹은 악세가 악성재고로 돌아와 갱신하려고 경매장 열다가 잘못 눌렀던거 같습니다만 기억이 정확하진 않습니다.
미접속으로 접속하면 길드장이 넘어간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았고, 같은 원정대 캐릭이 임원이어도 순서가 다른 일반 길드원에게 간다는것도 이번에 알았습니다.
해당 부분은 개인길드였고, 유일한 길원은 지인이었기에 신경 안썼습니다.
위에 말했듯이 길드장 넘어갈수도 있다는 것엔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오래 알고 있던 사이었는데 길드장이 넘어갔다고 못돌려받을거란 생각은 못했거든요. 알고지낸 시간이 긴데 누가 걱정할까요? 이렇게 뒷통수 맞을수도 있다는 것을요.
그래서 카톡내용 전달받고는 좀 어이가없었습니다. 위 대화에도 나왔듯 전 여행을 갈거라고 이야기했고, 그 이후에도 입원중이라고 이야기한 적이 없습니다. 실제로 저 19일 대화에도 여행이라고 말했고, 그 이후 10일까지 아무런 연락 없었습니다.
6.귓말로 짜증을 먼저 냈다?
부길드장 받은 12일은 해당 시간에 미접속 상태였습니다. 디엠으로 이야기 진행 중이었고, 10일인 수요일 첫날 넘겨달라고 하니 멈춘다고 하여 바로 안 넘어가지나 하고 기다리다가 12일 다시 디엠 보낸 겁니다.
대화 내용 아래 첨부합니다.
12,13일 이틀간 모든 귓말 무시당하고 14일 오전 지역챗에서 보석 바꾼다는 글 보게된 후 화냈던 적은 있습니다.
처음엔 장난이라고 생각했던 게 시간이 지나고 계속 무시로만 나오는데 화안낼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만약 본인 말처럼 처음엔 장난으로 시작했다면 이때쯤 멈추고 이야기 나눠볼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요?
말투나 태도가 문제되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전 처음부터 저렇게 대했고, 같이 알고 있는 지인들도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게 문제되었다면 이미 이미 떠나지 않았을까요? 여태껏 아무런 문제없다가 왜 하필 길드장이 넘어간 이 순간 그게 문제가 되었던걸까요?
7. 14일 지역 챗으로 길드 운영진 찾은 이유
위 스샷이 계기입니다. 계속 무시하고 있어 누군가에 개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당연한 수순으로 해당 길드운영진에게 대화시도를 할수있게 중재해달라고 요청드렸었습니다.
대략적 내용은 현재 디엠 귓말 무시 중이니 디엠 답줄수있게 이야기전달해달라였습니다.
하지만 오후가 넘도록 아무런 반응이 없었고, 이야기 나눴던 운영진이 부재라 급한 마음에 지역챗에 해당길드명 언급하면서 운영진 찾았습니다.
별도로 해당사건, 언급한 적도 없었고요. 여러 번 반복하지도 않았고요. 이런 방법을 선택한 이유는 가끔 외치기로 타길드 운영진 찾는 걸 봤기에 따라 했던 거고, 로아톡은 로아하면서 한 번도 써보질 않아서 사용 방법을 몰랐기에 선택했던 차선이었습니다.
이 부분이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제가 급해서 다른 건 생각도 못 하고 그랬습니다. 죄송합니다.
8. 길드를 같이 운영한다고 생각했다?
애초에 반대로 개인부캐길드인데 점점 혈석길드처럼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초반엔 점령토벌 언제 가냐고 먼저 물어보면서 열심히 하던 게 시간이 지날수록 이야기도 꺼내지 않고 가자고 하면 과제 해야 한다 식사하러 가야 한다는 심지어 이야기중에 잠들었다 하면서 차일피일 미루거나 안 하는 횟수가 늘어났습니다.
언제 오냐는 귓말엔 답 받아본 적도 없었고, 시간 약속하고 기다리던 건 오지 않아서 한참 동안 기다리다가 못 참고 혼자 진행했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루웨이브라는 길드는 혈석 길드가 아닌 개인부캐길드였습니다.
만든 당사자는 한 번도 혈석 길드라고 생각한 적이 없고 계속 개인 부캐길드라고 언급하는데 왜 나중에 들어온 사람이 혈석길드라고 이야기할까요? 애초에 편하게 혈석 챙기려고 본인이 들어와서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던 거 아닐까요?
9. 시스템을 이용하여 혈석 길드를 방치했다?
여러차례 언급했든 해당길드는 개인 사용목적으로 만든 부캐길드였습니다. 들어오겠다고 본인이 요청한 당사자인 '바른수노'의 부캐 하나 말곤 활동중인 캐릭도 없고요.
만약 미접속 때문에 길드장 넘어가고 다시 못 받을 걸 걱정했다면 처음 장기 입원 결정되었던 2월에 이미 내보냈을겁니다. 내보내면 편하게 접속안하면 되는데 지인에게 부탁하면서 게임을 키고 의뢰를 받는다? 수술 받다 죽을수도 있는데 그런걸 왜 챙기겠습니까?
그리고 애초에 처음 길드에 받았을때 조건이 두개있었습니다.
1.토벌 점령은 필참으로 참여할것. 사유 없이 참여 안 하면 언제든 자르겠다.
2.혈석길드 아닌 개인길드이니 운영 방식 마음에 안 들면 언제든 나갈 것.
두가지는 길드가입하고싶다는 지인들 연락 오면 똑같이 전달하는 내용이고, 대부분 1번 이야기하면 힘들겠다고 하고 포기합니다.
당사자에게는 음성 채팅으로 이야기했던 부분이었고 알겠다고 하고 수긍하고 들어왔던 건 본인이었습니다. 지금보니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있는거 같네요. 본인은 이미 언제 길드에서 쫒겨나도 이상하지 않은 상태란 걸 몰랐을까요?
한번씩 의뢰만 처리하면 편하게 혈석 9500개씩 받다가 안 들어오니 화가났던걸까요?
그렇게 시간은 흘렀고,
그러다가 지인 통해 본인이 억울하다고 말했고 그걸 저희길드 운영진한테 말했다는 이야기를 18일에 전해들었습니다, 당시 저희 운영진과 나눈 대화는 진짜 찾아왔는지, 위에 당사자가 불합리하게 느꼈던 부분이 사실이었는지, 왜 그랬는지에 대한 질답 형식의 대화였고, 당사자 둘이 잘 이야기 풀어보라고 하고 대화 종료하였습니다. 그래서 대화할 생각 있으면 디엠 보내라고 다시 보내게 되었던 거였고요.
당시 저희길드 운영진 분들은 아직 대화가능한 상태로 판단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디엠 보내고 건강 문제 때문에 두문불출하다가 살만해져서 접속해보니 23일 기준 접속 해보니 길드장이 처음 본 캐릭터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시스템이 바뀌어서 이전처럼 한 캐릭으론 혈석을 받을 수 있는 기여도를 채울 수 없으니 계정 내 모든 캐릭터를 본캐길드로 넘기곤 깡통 캐릭터만 여기 남겨둔 거라고 판단했고, 여기서 더 이상 대화할 의지가 없다는 걸 깨달았으며, 어차피 끝날 거 사사게에 올리자는 생각으로 저희 길드 운영진분과 다시 이야기 나누는 시점에서 처음 올린 카톡 내용을 받게 되었습니다.
만약 길드해산시키겠다는 이야기를 먼저 들었다면 대화 기다리지 않았을겁니다.
어차피 길드 터지는 게 자명한 상태인데 누가 미련하게 기다리나요?
현재 저는 현재 '바른수노'라는 사람이 위 본인이 언급한 대로 여태껏 제가 대한 태도에 기분이 갑자기 나빠져서 저와 연을 끊고 복수 목적으로 개인 길드를 해산시키는 게 목적이 아니라 길드에 남아있는 혈석 또는 길드 자체가 목적이 아닐지 의심 중이었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두 가지가 사유가 목적이라고 의심하고 있는 12일 나눴던 대화때문입니다(대화 나눴던 시점은 연구가 진행전이었고, 길드혈석은 70만개였습니다).
1. 수요일엔 넘겨주려고 시도했던 게 금요일 갑자기 행동이 바뀜
2. 이야기 꺼내지도 않았는데 혈석을 처분, 길드를 해산시키고 본캐길드 가자고 먼저 이야기 꺼냄
3. 거절하니 이번엔 자기네 본캐 길드로 오라고 꼬심
4. 묻지도 않았는데 혈석 분배하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혈석 분배 시도> 건들지 말라고 하자 부랴부랴 연구 키고 부길드장 넘기고 잠수
5. 길드 터트리고 연끊겠다는 사람이 아직까지 유지중.
이렇게 행동하고 있는데 누가 혈석이나 길드가 목적이 아니라고 생각할까요?
위에 본인이 언급한 대로 제가 건강 문제로 접속을 자주 못하는 일이 빈번하니 같이 길드를 운영할 생각이었다면 길드장 넘어가고 이야기 나누는 시점인 10일이나 12일에 길드혈석 나누고 해산시키자는 이야기보다 이러저러하니 부길마를 달라거나 하는 이야기가 먼저 나오지 않았을까요?
이제 대화 나눠야겠다는 생각도 접었습니다.
다만 해당사건 당사자인 '바른수노'가 어떤 사람인지는 알려야 될것 같아 사사게 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바른수노
마이네임이즈수노
츄르줄수노
탱글수노
소울넘치는수노
와타시노나마에는수노
큰힐할수노
힐을줄수노안줄수노
크림수노일의해도
수노팡아일랜드
내이름은수노
워더밍쯔시수노
히다카하르타바하나
토니수노크
불꽃카리스마수노
두유워너빌드어수노우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