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사게에 글을 쓰는건 처음이라 양식에 미숙함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플레이를 하며 영상 녹화를 하거나 하지는 않아 상황의 정확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서폿에 익숙하지 않아 제 스킬 쿨타임만 보느라 누가 어떤 실수를 정확히 했는지는 보지 못했습니다.
최대한 확실한 정보만 적었습니다.
정확한 방 제목은 기억이 나질 않으나 [노브 1-3 부담없이 기믹만 하실분 랏폿1] 이런 느낌의 공대였습니다.
지인임을 고지하지는 않았으나 어느정도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
모코코분들 3명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제가 마지막 랏폿 자리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해당 공대는 1660 공대장을 비롯 1640+ 딜러가 소수 존재하는 파티였습니다.
들어가서 기믹만 하면 딜은 고렙 딜러들이 알아서 밀어주는 공대로 인지하고 들어갔습니다.
>>>>>>>>>>>간단한 3줄 요약<<<<<<<<<<<
1. 모코코 기믹 보는 모코코 도우미 파티에서 다른 공대원이 모코코에게 산책하지 말고 딜하라고 함
2. 공대장과 지인 공대원이 모코코에게 왜 뭐라하냐며 쌍욕 박고 중단 및 추방
3. 중단 이후 본인(게물요니)이 뭘 쌍욕까지 하냐고 했다가 함께 추방
-------------------1관문----------------------
1관문 곱3 발판 밟기? 기믹에서 몇몇분들이 자리를 제대로 못찾아가셔서 2명이 죽었습니다. 여기서
"아 기믹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고 그 분들 기믹 연습하는 파티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냥 진행해서 6명이서 카운터 기믹도 넘기고 원트에 클리어 하였습니다.
-----------------2관문------------------------
첫 기믹인 운석 아재 패턴 이후 무력에서 2개의 운석이 터졌습니다. (아재 실패 or 아예 안먹음)
이후 무력은 성공했고, 다음 눈 무력 패턴에서 한 분이 무력을 하지 않고 멀리서 눈만 피하고 계셨고 무력이 완료된 이후에도 멀리서 계셨습니다.
그걸 보고 한 딜러분이
"산책하지 말고 딜하셈"
이라고 말씀하셨고 직후 공대장이
"쌉치고 해"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때부터 분위기가 이상해지더니 이후 산책하지 말라고 한 딜러에게 공대장과 디트 유저분이 욕설을 하며 모든 공대원들에게 탈노를 부르게 하였고, 2관 클리어 이후 중단이 났습니다.
(제가 위에 설명한 내용의 레이드 중 채팅 캡처본이 아래 사진입니다.)
-------------------중단 이후----------------------
모집창으로 돌아와
"다른 분들은 가만히 계세요."
새로 구해서 간다는 공대장의 뉘앙스에 제가
"그렇다고 뭘 쌍욕까지 해요;;"
라고 말을 했고 저 역시 추방 당했습니다.
공대장(꼬부기꼬부기꼬부기꼬부기)은 1660이었고 같이 욕한 디트(망치로누나계란뚝배기깨기) 1550레벨이었습니다. 산책하지 말라고 한 유저는 1640이었고요.
채팅으로 보아 파티의 목적이 모코코 유저분들께 기믹을 보여주기 위함이었던 것 같은데, 기믹에 실패해도 리트도 안누르는게 도우미 파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모코코분들이 딜을 하나마나 1640+ 유저분들이 툭툭 치는게 훨씬 쎌텐데 그럼에도 산책하지 말고 딜 하라고 하는건 모코코분을 위한 채팅이었다고 생각하는데 그걸 쌍욕으로 받아치는 태도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른 분들(ex. 산책하지마)은 굳이 밝혀도 되지 않을 것 같아 욕설하신 공대장 및 디트님만 올려두겠습니다.
망치로누나계란뚝배기깨기, 꼬부기꼬부기꼬부기꼬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