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크리스탈 상점 안하고 3자사기당한점 정말 멍청한거 알고 불편하실수도 있으시니
죄송합니다!!조금 싼 가격에 그냥 편하게 구매하려다가 이렇게 된 제 자신이 너무 멍청합니다. 이제부터는 크리스탈거래소를 꼭 이용하겠습니다. 그전에 다른분들도 똑같이 사기를 당하실수도 있으실것 같아서 인벤에 글을 써봅니다
방법은 이러합니다.
구매자(입금자) - 판매자(계좌명의자) - 3자사기꾼
일단 구매자(본인) 디코거래소에 어디서버 100:380 몇골드 삽니다~ 라고 글을 올려놓은 상태입니다.
이제 3자사기꾼한테서 저한테 연락이 옵니다. 몇만골있는데 타섭인데 거래 하실거냐고 물어보고
오픈톡방(골드거래소) 판매자(계좌명의자)에게 접근해서 구매하는 척 자기가 입금하는척 계좌정보와 이런것들을 받아냅니다.
그러면 이제 보석거래를 하기로 하고, 계좌받을꺼 받고 인증받을꺼 받고 입금을 판매자(계좌명의자)에게 제가 해줍니다.
입금후에, 이제 중간에서 3자사기꾼이 자기가 입금한척을 하고 이 아이템을 사주시면 됩니다.
라고 얘기 하면서 중간에서 가로채는 흔하디 흔한 3자사기입니다.
뭐 판매자분이 친추걸고 귓말로 제가 그 보석을 사주시면 된다 라고 링크까지 걸었엇는데 판매자분이 카톡으로
그냥 악세로 바꿀게요. 라고 얘기한걸 덥석무셔서 피해가 있긴 했지만, 판매자분도 당하신거라 생각들고
3자사기꾼 녀석이 너무 괘씸해서 31일날 경찰서가서 카톡으로 잡히든 디코로 잡히든 안잡히든 일단 고소 넣으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합의없이 그냥 어떻게든 돈 안받아도 되니 인생의 쓴맛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근데, 또 3자사기 쳐보니 잡기도 힘들고 로아거래소특성상 닉네임이 나온것도아니고 누가 판매한건지도 모르기떄문에 닉네임도 모르겠구나 생각하고 명절떄문에 31일날까지 그냥 기다리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차단은 당했지만 프로필에 나오는 3자사기꾼디코아이디를 통디에 검색해보니 닉네임이
"나만의작은낫든여캐"로 나오는겁니다.
그래서 로아와를 쳐보니 현재 열심히 게임하고 있는 닉네임 이였고, 그래서 길드관리자분들에게 친추를 걸어서 귓말로 여쭤봣습니다. 혹시나 아닐수도 있으니깐요. 길드디코가 있으면 디코아이디만 대조를 부탁드리려고했으나,
혈석길드라서 디코를 아예 안하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확실하지도않은데 인벤에 글 올리긴 조금 그렇구나 라고
생각하던
찰나!!!
인벤에 10추글을 보게됩니다. 진짜끼님<< 영지에서 그림을 그려주신다고!! 그 글을 보니 3자사기꾼 디스코드 프로필사진에 있는 배경이랑 그림체가 같은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영지로 찾아갔더니 떡하니 방명록에 "나만의작은낫든여캐"가 있는걸보고 이제 확신이 들었습니다.
아 이사람이 3자사기꾼이 맞구나!
뭐 별내용은 아니지만 닉네임 박제합니다.
불법으로 골드 거래한 저도 뭐 잘한건 아닙니다. 백번잘못이 맞고 이번계기로 다시는 하지않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3자사기 다들 조심하시고, 판매자분하고 인게임상에서 좀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 사기꾼은 31일날 고소하고, 판매자(계좌명의자)분하고도 연락이되서 고소를 넣으면 참고인으로 최대한 조사 받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혹여나, 판매자분도 현금거래 이런걸로 게임정지 당하시면 어떻하시냐 여쭤봣더니 곧 군대가신다고. 정지당하면 게임의 연이 여기까지인거죠 라고 하시면서 최대한 도와주시기로 했습니다.
뭐 관심을 많이 받을 글은 아니지만, 꼭 고소후기를 남기고 어떻게든 처벌을 최대한 받을수있게 노력해서 인증을 해서, 사기를 치면 이렇게 되는구나 라는 걸 꼭 후기로 남기겠습니다.
크리스탈거래소를 이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