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당 사건은 지난 2월 노기르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카마인 서버 리미트브레라는 공대장이 만든 숙련 숙제팟에 지원했고 사고 없이 원트에 클리어했습니다.
그러나 한 달여가 지난 어제.
제가 리미트브레에 의해 한달 동안 사사게에 박제되어 있다는 걸 알게됐습니다.
아래는 인벤 닉네임 HO빵(리미트브레)가 작성한 글입니다.
박제 할만 했는데? 라는 생각이 드시죠?
아래는 제가 보유한 스샷 원본입니다.
파티 채팅을 보면 아시겠지만 레이드 도중입니다.
노기르 <숙련 숙제 파티>에서 무슨 브리핑이 이렇게까지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7차례나 도배를 해가며 공대원들한테 집중하라 꼽을 줘야 했을까요?
공대장 채팅은 공대원 전체 화면에 뜨는데요.
이어 리미트브레는 아델을 사용했으나, 심장 기믹에서 본체에 빡딜을 브리핑했습니다.
아델을 사용하고 심장 기믹에서 딜이 너무 빨리 밀리면 에아달린 2타를 못쓴다는 걸 간과한 브리핑입니다.
여기서 공대장의 숙련도를 알 수 있습니다.
애초에 파티 딜이 빨랐다면 아델을 잠궜어야 했고, 딜이 느렸다면 에아달린 2타가 안 찰 리 없습니다.
물론 사람이 실수를 할 수 있죠.
하지만 숙련팟을 짠 공대장이, 저렇게 공대원을 꼽 줘놓고 에스더를 실수하면 좋게 보일리 만무하지 않나요?
할말이 많은데 그냥 ㅋ 하나 쳤더니 "불만 있냐, 할말 있음 해라, 그렇게 쳐웃지 마라 기분 나쁘니까. XXX님아."
레이드가 끝난 뒤 공대원들은 나가지 않고 공대장이 문제라 말했습니다.
공팟 8명이 모였는데 그 중 6명이 공대장을 지적했다는 거죠.
리미트브레가 작성한 글엔 이런 내용이 전부 삭제되어 있습니다.
본인 유리하게 글을 작성한 것으로 모자라 해당 글엔 아무 상관 없는 제 길드까지 [이상한 길드]라고 적어두었습니다.
저 날, 공대원들에게 한마디 듣고 나간 사람은 리미트브레 본인인데 말이죠.
아, 그리고 누가 댓글에 리미트브레가 열심히 했다 하던데요.
실수 안하고 빡딜 넣은 사람은 저였구요.
저분은 채팅 치다 에스더 게이지 관리를 못했는데 뭘 열심히 했다 옹호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공대원들 꼽주는 게 어이 없어서 ㅋ 친게 길드까지 조리돌림 당할 일인가요?
이유 없이 길드를 박제한 터라 길드 차원에서 사과를 요구했지만 기분을 초치셨다며 사과는 본인이 받으셔야 한답니다.
글 유리하게 조작해서 올리고, 남의 길드까지 X병 있는 길드처럼 몰아가더니 사과는 못하시겠다?
먼저 소라별 길드 길드장분께 유감의 말씀 드립니다.
처음엔 해당 길드장께서 협조적이셔서 길드는 거론하지 않을 생각이었지만 리미트브레가 말하길, 길드원이 사사게 박제되면 길드도 같이 박제되는 게 맞다고 하더라고요.
길드장께서 지인이라 무슨 일을 해도 절대 강퇴 안시킨다 하셨으니, 리미트브레의 주장대로라면 저희 또한 길드명을 논하지 않기 어렵습니다.
카마인 서버
소라별 길드
리미트소서 리미트로그 시그마로그 리미트붓미 리미트브레 리미트기상 리미트소울 리미트스카 로그리미트 리미트바드 리미트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