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둠 1-3 숙제방 ( 처음에는 길드팟 미 고지 였습니다. ) 을 들어갔습니다.
1관에서 한 분이 누우셨고 사과채팅 하셔서 실수겠거니 하고 지나갔습니다.
2관에서도 같은 분이 또 누우셨길래 아까 그 분 아니시냐고 컨디션이 안좋으신가보네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 이 때부터 뭔가 싸했습니다. 아무도 뭐라하질 않더라구요. )
3관이 시작이였습니다.
1지파전 1,2 관 누우신 분이 첫 결투때 자리를 우왕좌왕 잡으셔서 누군가가 핑을 찍어준는 것을 목격했고, 결투는 무사히 진행 되었으나 지파 이후 2명이 또 눕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 숙제방에서 볼만한 상황은 아닌듯 )
애초에 1지파 후 헤드 고정도 안되고 계속 옆에서 딜을 넣으시더라구요. 아무 핑도 안찍히고 아무도 이 부분 지적안하길래 저도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냥 아 이정도는 그냥 숙제니까 넘어가나보다 하구요.
3지파 진입 후 한 분이 더 누우셨습니다. 클각은 보였지만 이때부터 석이 좀 나갔습니다. 일단 깨야겠지 싶어서 패턴 진행 중 양손망치 패턴이 나왔고 제가 오른쪽에 치우쳐져있어서 어그로 확인 후 왼쪽으로 무빙 중에 위험핑이 계속 찍혀서 뭔가 싶었습니다. 제 쪽에 계속 위험핑이 찍히더라구요.
다른 분들 헤드고정 안될때나 짤패맞고 죽기 직전에는 아무런 핑도 없었는데 핑찍히길래 왜 찍냐고 했습니다.
그 와중에 채팅 중 스윙 패턴에 저희 파티 저랑 서폿 빼고 다 낙사엔딩.
도화가 님이 채팅친걸로 뭐라 하길래 숙련도부터 잘못됐는데 채팅 친걸로 뭐라 해서 저도 핑땜에 위치 안보여서 쓸데없이 찍지 말라고 한거라고 얘기하고 중단 나길래 유기 했습니다.
-------------------------------------------------------------------
끝나고 위험핑찍으신 분이랑은 잘 얘기했습니다. 3지파때 남은 딜러가 별로 없어서 조심하자는 의미에서 찍으셨다네요. 조금만 더 뒤에 찍어도 좋았을거 같다고 말씀하시길래 저도 과민반응해서 죄송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
유기방을 찾던 중 길드 6인팟이 있길래 진짜 설마하고 클릭해보니까 전 공대원 그대로더라구요.
일단 잘 얘기 끝마쳤고 숙제팟인데 이제 실수안하겠지 싶어서 다시 들어갔더니 도화가님이
" 갈데가없죠? " 라고 비꼬시더라고요?
저는 뭐 좋아서 실수 연발하는 공대원분들 계신 곳 갔겠습니까... 좋게 끝내자고 들어갔는데 저 한마디에 확 기분 상해서 " 얘기 잘 마무리 해서 왔습니다 " 한마디 하고 시작했습니다.
길드원 1명 팔꿈치에 맞아 리트 1번, 그리고
자신만만하게 비꼬시던 " 작은박젬 " 님 1결투 자기인줄도 모르고 자리 못 찾고 구슬 못 부셔서 걍 제가 중단 요청 박았습니다.
리트니 찐막이니 하시던데 걍 시간아까워서 나왔습니다.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숙제방에서도 컨디션이 안좋거나 네트워크 이슈가 있다거나 할 수 있죠.
근데 남한테 지적하고 비꼬는 태도는 적어도 자기가 할 패턴 정도는 알고 해야 되지 않을까요..?
처음 글 쓰는거라 가독성 떨어지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요약 내용
3막 숙련방 6인길드 숙코팟 리트, 눕클은 길드원이 해놓고 이상한 걸로 꼬투리잡고 비꼬다가 결투자리 못찾고 리트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