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18:50분경 dm 하나가 날라옵니다. "너 나쁘"라는 길드의 부길마이신거같은데 본인이 소개하고 얘기하기 시작하시던군요. 사실 비매너 유저 박제하고 별 생각 없던터라 갑작스런 dm에 대답을 해드렸습니다. 여쭤보시더군요. 발탄 클리어 당시 해당인원이 누워있냐고 물어보시길래 아니라고 답해드렸고, 8인 레이드에 가족사진을 언급하시길래, 뭔 얘긴가했더니 mvp창이더라구요.
이분이 이해를 못하신게, 딜러가 영웅악세에 222211각인에 카드를 잡카드 끼고있던걸 지적하는것이였는데, 팩트를 이해못하신거같아 다시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저희 파티원들이 물었습니다. 1넴때 장비창 확인하고 나서 템 맞게 끼신게 맞냐고 보석이랑 카드 어디갔냐고, 대답을 전혀 안하시더군요. 2넴들어가기전에도 계속 물었지만, 저희 파티원들끼리 그냥 손놓자고 애기했고, 저희 파티 소서님과 스카우터님도 그냥 끝까지 보실려고 게임 하시더군요. dm에 나온 텀블란님(스카우터)은 발탄 3줄 남겨놓고 다이하셨고, 소서리스 엘레우르님은 클 끝까지 보셨습니다. 근데 애초에 이 장비문제를 말씀하셨던건 텀블란님이 가장 먼저 발견하셔서 말씀하셨습니다.
이분이 말씀하시는건 가족사진을 말씀하시는데, 당연히 비정한 섬멸자정도는 나왔을겁니다. 클은 했으니까요. 왜냐하면 저희도 첨부터 손을 놓고 기믹을 안했던것도 아니였고 어느정도 진행되다가 손을 놓았습니다.
그럼 중단하고 나가면되실거 아니냐고 여쭈시길래 저희는 멀쩡하게 스펙 맞춰서 파티지원해서 들어온건데 저희가 왜나가야하는지 이해가 안됬고, 기본적인 개념을 가지고있어서 중단을 할거면 교과적님쪽에서 장비창에 대해서 물어봤을때 사과하고 중단하겠다고 말해야 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했고,
그걸 어거지로 진행한건 교과적님이구요 공대장님도 교과적님이였으니, 그건 교과적님 책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교과적님이 욕을 먹는건 기본적 군단장에 지원해야하는 스펙이 아닌데도 지원했다는 것이고, 파티를 만들어 정상적인 사람들을 받아, 진행하며 쌀먹을 했다는 것이고 기믹이야 수행할수있죠 원정대렙이 높아서 기본적인 수행은 다할수있으니까, 하지만 스펙지적 했을때 거기에 대한 해명을 하고 사과부터 해야하는게 순서 아닐까요?
그리고 한가지 더 제가 이분을 박제한 이유는 사실 게임 클리어하고 나서 욕하면서 내로남불 하신거때문에 박은겁니다. 그건 너무 더러워서 스샷하기도 싫어 그냥 탈출하기 누르고 나왔네요. 요건 증명할 길이 없어서 하지만 이미 박제해놨던 글만 봐도 충분히 욕먹고 비난당할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너 나쁘" 부길마님께서 dm 에 올리신거 고대로 반박하여 다 올려드렸습니당 제가 뭐 잘못됬는지는 모르겠네요 왜 dm 까지 보내서 따지시는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는 길드원 관리 잘 부탁드립니당~
아 나머지 스샷도 첨부해서 올려드립니다 mvp창을 꼭 올려달라고 요청하셔가지고 올려드릴게요 부길마님
p.s사건 이해안되시는분들은 카단에서 "교과적"치시면 나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