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요 소리 내셨던거 하지만 스마게는 끝까지 들어주지않고 있어요.
저는요, 처음에 아르카나 키울때 운부띄우기랑 레인 띄운적에게 사용시 추가데미지에 즉시 다운시키는 스킬설명보고
그래도 이런거 있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플라워 돌아가는거보고 꿈을 가졌어요. 민첩한 카드 환술사
근데.. 그런거 하나도없고 전캐릭 전부 거창한 트포시스템도 딜 증가 하나밖에 찍을거없는 그냥 스킬1이에요.
캐릭 간 컨셉이 스킬,아이덴티티에
전혀 녹아 있지않고
그냥 딜 스킬 뿐이란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이 모여서 자버프한두개 띡 발라놓고 qwer 쿨마다 박는게 지금 현 pve에요.
직업별 제대로된 방어스킬도 몇 없어서 몬스터와 상호작용 공방전도 못하고
방어 수단도 대체제가 없고 칼엘 용맹 필수가 되어서
마지막 자리는 끝까지 바드로 준 필수고 그거보고 대책없이
의존도 줄인다고 너프하니 바드들은 더욱 접어가지만
의존도는 오히려 올라가기만 할뿐.
결국 5티어 난이도를 깔끔하게 못올리니까
5티어 전부 폭탄피하기 도배, 칼엘부터는 구슬깨기 환경운빨요소 온갖 더러운거 다집어넣고.
이게 가디언 레이드에요? 이게 칼엘리고스인가요?
내가 칼엘리고스랑 싸우는거 맞아요?
이건 레이드가 아니고 구슬깨기, 지뢰피하기, 못 움직이는 애 쎄게 패기.
즉 폭탄 피하다 허수아비 때리기잖아요.
어려워서 도전정신이 생기는게 아니고 짜증만 나요.
그래서 칼엘은 몇번해보고 더이상 시도조차 안하는사람이 무지많은거에요.
정신 차려보니 저는 느릿느릿한 장판술사로 구슬깨기가 최종컨텐츠인 게임을 하고 있어요.
다시돌아와서 결국 딜 스킬1, 딜 스킬2 이런거만 가득 그 어떤 연계도없어요.
아르카나 엣지와 플라워 쿼드라 스트림 ,일반스킬,루인기 간의 어떤연계가 있는건가요.
그냥 루인쓰기위해서 기계적으로 스택쌓고 포스택 바르는거지.
이게 아르카나는 그나마 나은데 다른 캐릭들은 진짜 심하지요? (비하목적없이, 난이도 말하는거아니에요)
정말 스킬연관성이 공증버프 같은거 제외하고 qwer밖에 없어요.
아무연관없는 딜스킬1, 딜스킬2 서머너 고창과 마질 어떤관계가 있는데요?
워로드 차스와 버캐 어떤관계가 있어요?
앞에 자버프 거는건 스킬 연계라고 생각하지말아주세요.
이 게임 전부 그냥 누르면 돼요.
단지 스킬에 유틸 달아달라는 말이 아니에요.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킬과 스킬에 연결고리를 만들고
나아가 각인,장비 효과, 악세효과,세트효과 에도 연결시켜야 해요.
로스트아크는 이 모든것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몬헌 다크소울 이렇게 액션감 좋은 게임들 즐겨하다가
자버프바르고 qwer 천지인 캐릭중에
그나마 특색있는 아르카나 골라서 6개월 동안 열심히 애정하나로 버텨왔어요.
전직업 천편일률적인 각인, 셋효과, 노띵킹 트포들,
280렙 루메부터 556칼엘까지
달라지는게 하등없는, 데미지,크리수치만 증가하는 캐릭성장.
각인 트포 장비 셋효과 악세 효과 왜 만든거에요? 어차피 달라지는건 데미지,치명,공속 이런것뿐이잖아요
보여주기식 너 힘,민첩,지능 1, 치명타 1 올랐어 이걸로 만족해라 이거에요?
정 못하겠으면 악세나 세트효과, 각인에 붙이면 되잖아요.
디트 퍼스 특정패턴시 머리에 맞추면 무력화3초,
바드 윈오뮤 1명으로 바뀌는 대신 100%체력수치의 보호막 원거리 타겟지정 가능
인파 초근접 가드스킬로 가드시 다음 충격소모량 0
워로드 전장의 방패 1명에게 시전가능하고, 성공해서 세이브했을시 카스데미지 3배 연계가능
이런걸 트포, 스킬연계 시스템,아이덴티티 안에 녹여달라구요.
못하겠으면 세트효과, 각인,악세 효과등으로라도 넣어주세요.
왜 최상위 장비 세트효과 전 직업이 레이드몬스터에게 데미지 15%증가로 동일해요?
연마로 옵션붙여놓는게 고작 안정된 상태2 이게 최선인가요?
그렇게 만들기 귀찮은거에요?
왜 전부 원한2에, 직업각인서는 쓰지도못하게 기공사 금강선공 최대치증가, 인파 체술각인 이런쓰레기들만 가득하고
천편일률적인 수치변경 데미지증가 크리증가 공속증가 이딴 옵션들 말고 제발좀
왜 280렙부터 556렙까지 모든 캐릭터가
같은 스킬트리에, 같은 트포, 같은 장비, 같은악세, 같은 스킬운용, 같은 각인,
비슷비슷한 룩 모든게 같아요.
레벨이 올라가고 성장하면 뭐하는데요 체력, 데미지밖에 오르지않아요.
280렙에 기습에 원한있고 스킬포인트 많고 그러면 556렙이랑 다른게 체력,데미지뿐이에요.
그러니까 사람들이 떠나가는거에요.
시간이지나도 쎄지는느낌도 없고 비슷비슷한 몬스터 특색이라곤 없는
전 캐릭 비슷비슷한 아이덴티티 구조- qwer게이지 모아서 데미지 조금주는 'z'
모든것이 항상같고 재미도 없으니까.
아르카나도 스택쌓고 자버프 펑이 시간이 길기도 긴데
그 사전작업 펑이 재밌는것도 아닌데 이거 뭐 게임할때 재미가 숫자볼때 밖에 없어요.
숫자보는거도 예전 와우할때 마법사 불작 버프띄워서 딜미터기 보는뽕맛보다도 못해요.
재미자체가 없어요 에포나, 호감도, 섬, 레이드 모든것이.
직업각인이라도 특색있게 개편해줄줄 알았는데 6개월동안 수치변경만 하고 달라지는게 없었네요.
Poe곧 나온다던데 진짜 못버티고 넘어갈거같아요.(사실 큰 기대는 안하긴해요 이것도 정교한공방은없는거같아서)
아니 카드장벽으로 저스트타이밍에 가드시 5스택적용이나 황제카드 즉시 추가 이런거 추가하기 그렇게 힘들어요?
저는 몬스터랑 투닥투닥 순간회피기술이나 방어기술로 카운터치고
그걸로 얻는 스택,버프등으로 정교한 공방전을 펼치고싶었던건데,
그런 민첩한 카드환술사 꿈을 꾸고 이 게임에 애정을 쏟았던건데,
몬스터와 공방 상호작용은 하나도 없고 걸어다니면서 패턴 좀 보다가 잠깐 딜하고
폭탄피하기만 하면서 구슬처리하고
6개월 내내 무력화때 딜 모는거 뿐이에요
이런 1990~2000년도식 전투게임방법일줄 몰랐어요.
여러분들이 하시고싶었던 게임이 이런 게임이었나요?
직업 특성,특색 살려달라하는거 많이봤어요.
근데 왜 우리가 이렇게 말해도 스마게는 듣지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