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MMORPG"
[TIP 1] 신록의 룬상자는 인양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아마 로스트아크 시작했던 사람들 중에선 화제성에 궁금해서 해본사람도 있겠지만
[TIP 2] 자운의 룬상자는 수중탐사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양산형 게임과 쇠퇴하는 PC MMORPG 상황 속에서
[TIP 3] 스페이스 시전중에는 상태이상 면역이 됩니다
게임속 세계를 모험하고 감동도 느껴보며 추억을 쌓아보는 RPG다운 게임을 하고싶어서 온 사람들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TIP 4] 채집의 은신은 PVP섬에서 적용되어, 상대방에게 자신의 위치가 일시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 모험중에서는 여러 퀘스트들이나 던전도 있지만
[TIP 5] 망자해역의 섬에 들어가려면 망자내성이 보통 이상이여야 합니다.
도전속에서 성취감을 느끼는 레이드가 그 메인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TIP 6] 해금석은 수중탐사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22일자 패치는 무슨 짓을 했었죠?
[TIP 7] 떠도는 영혼은 해양 헌팅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참 허무하지 않나요?
[TIP 8] 코어SG는 보물인양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저 보스가 무려 현재 최고레이드 컨텐츠의 모습입니다.
[TIP 9] 고대의 마석은 난파선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유저들이 많은 왜 들고일어나는지 모릅니까?
[TIP 10] 무도가 프롤로그중 항아리를 깨는 구역이 있는데, 모든 항아리를 깨면 히든업적이 달성됩니다.
이 따위로 극도의 편의만을 추구하며 컨텐츠를 스킵해도 되는 게임을 원해서 한게 아니였습니다
[TIP 11] 타워 스테이지를 10초만에 클리어하면 히든업적과 함께 '킹'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RPG다운 재미를 느끼고 싶어서 한거였습니다.
[TIP 12] 직업의 스킬마다, 트라이포드 조합마다 무력화수치가 다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저 짤이 많이 놀림당하죠?
[TIP 13] 혹한의 헬가이아의 2페이즈는 1,2번째 채널링까지는 무력화로 저지가 가능하지만 3번째는 불가능합니다.
저걸보면 현 시점 최종컨텐츠인 레이드 즉시완료가 우스꽝스러운 아이디어인지 알 것입니다.
[TIP 14] 창고에 아이템을 넣을때 Alt+클릭을 하면 간편하게 원정대 창고에 넣을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제발 게임을 생각해준다면 레이드 즉시완료 시스템을 삭제해주십시오.
[TIP 15] 아바타에 따라 올라가는 성향수치가 다릅니다. 호감도npc의 요구 성향수치를 만족을위해 적절한 아바타를 구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다못해 현 시점 최고컨텐츠인 5티어만큼은 없애고, 칼엘리고라스는 불편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가야하는게 아닙니까?
[TIP 16] 바드의 음파진동을 성속성 트포를 찍었다면, 파티원이 밟으면 일시적으로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아카테스 나오면 얘도 1클손절하고 스킵하는 보스 취급받겠네요ㅋㅋㅋㅋ
[TIP 17] 데빌헌터의 퍼펙트샷 3번째 트포를 완벽한 조준으로 바꾸면 퍼펙트존 스킬에서 캐스팅 스킬로 형태가 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