욘패치 문제도많고 잘한것도 있음
얘내는 편의성패치 꽤많이 해놓고(늦었지만)
유저들한테 제대로 알려주질않아 길드원이랑 디코하면서 서로알아가는게 꽤됨..
그리고 꼰대가 기획자라 그런가 지고집 절대안꺽을라고 하고..
3티어템 파밍방법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봄
개인적으로 크게거부감 없음 디아했어서 그런지..
아크3나왔어도 어차피 똑같이 템레벨 올리는시스템이었을거고 뭘해도 욕먹었을거임
스마게는 그냥 아직 정식 오픈도아니고
obt라는 감투아닌 감투도 썼겠다 시즌단위로 계속 실험할생각으로 뜬금없이 템레벨 2배이상 풀어버린거같고..
지금 가장큰 문제인 쌀먹문제..
650찍고 대다수유저가 쌀먹하는 기형적인 상황은 게임사에서 기획을 잘못한 탓임
유저탓이아님 650위로 올라갈 이유를 만들어줘야 그위로가지
부캐돌리던지 천천히올리던지 올라가봤자 또 똑같은 미궁파밍 > 안타레스 파밍 이라는게 ..
중간중간 레이드를 확실하게 추가를하던가 아카테스 렙제는 이상하게 만들어놔서 건너뛰게만들어버리고..
템렙을 저렇게 풀면 생기는 문제가 한두개가 아닌데 그냥일단 내고
유저들이 문제찾으면 바로해결하는 것도아니고 한달이고 두달이고 유저들 지쳐떨어져나가면
그제서야 고치니까 문제가 매번 반복되는거라 생각함.. 아마 다들공감할거임
금강선이 "페이투윈은 없다" 이런식으로 말하고 페이투윈으로 가버리니 욕을먹는거지
저딴말 안했으면 이렇게 가루가 될정도로 까이지도 않았음
게임 기획자라는게 사실 어차피 까이는게 숙명인것도있고..
어차피 자본주의사회인데 돈많은놈이 게임에서도 앞서가는건 어쩔수없는거고
현실에서 받는 스트레스조차 게임에서 받아버리니까 페이투윈이 욕을 바가지로 먹는거고
그냥 자기수준에맞게 만족하면서 게임하면 재미있는거고 그게안되면 게임안하면되는거임 스팀겜도 재밌는거 많으니까
제발 소잃고 뇌약간고치면 유저들이 돌아올거라는 쓸데없는 망상좀 그만하고
정신좀차렸으면..
좀만 잘다듬으면 황금알을 낳는 거위인데 이미 물끓여놓고 배부터 가를생각으로 기획하는거같음
대놓고 부캐양산 유도하는걸 보면 타게임처럼
부캐많을수록 능력치증가하는 그런시스템 낼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