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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로아가 개선 / 살려야 하는 내용 및 컨텐츠 1

엉즈
댓글: 37 개
조회: 3315
추천: 9
2019-07-08 19:09:05
 국산 RPG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듯하여 OBT때부터 재밌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몇번의 업데이트와 욘업뎃 이후 실망과 함께 자주 접을 안하고 있네요.
앞으로 나올 신규캐릭터와 대륙 이전에 새로운 내용이나 살려야 하는 컨텐츠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스마게가 안보겠지만 한탄의 의미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욕말곤 다 좋습니다.... ㅎㅎ

2. 카드배틀 / PVP 토너먼트 컨텐츠
-> 요 내용은 필자가 예전에 했었던 아이온과 비슷한 내용. 아이온와 황금 투기장이라고 있었는데 32강부터 우승까지 토너먼트를 할 수 있음. 로아에서 시스템을 가져와서


1) 대장전이나 경쟁전이 있지만 토너먼트로 나의 다음상대를 보고 트포 체인지를 하는 재미 (의미없나..)
2) 토너먼트를 통해 PVP 밸런스 정보를 조금더 정확하게 보고 업데이트
3) 토너먼트 우승자에게 지금과 같은 아바타 또는 실링 보상 (골드나 크리스탈은 X)
4) 카드배틀도 마찬가지로 하고 밸런스 조정 -> 하는 맛이나 보는 맛이 꿀일듯


3. 생활 / 시련의 회랑 등 부가 컨텐츠 개선
-> 사실상 생활. 시련의 회랑 다 죽음. 필자도 생활 한동안 열심히 하고 팔고 모으고 재밌었는데 레이드 개판으로 내고 폭망하고 결정적으로 하우징 안나와서 생활은 서서히 대가 끊어짐. 시련의 회랑 언제까지 15단계에서 죽치고 있을건지?


1) 생활 7레벨짜리 업데이트 및 신규 물약 제작. 예) 철의 장막 (물약 사용하면 2초간 데미지 0) -> 옛날 타탈 즉사기 같은거에 썼으면 좋았을듯
2) 시련의 회랑 보상 개선 (어휴... 전투각인서 상자라도 주던지)
3) 생활 경험치 랭킹 표시 (이건 다른 컨텐츠도 마찬가지지만 꼭 있었으면 한다. RPG에 내 순위가 보이는게 젤 재밌음)




4. 악세 각인서 장착 증가
-> 왜 반지 두짝에만 각인서를 장착 해야 하는지. 누가 아이디어를 낸지.. 그 수 많은 각인 중에 두개만 딸랑끼고 기습/원한끼고 해야하는게 각인서에 대한 모독이다.


1) 목걸이에는 직업각인 / 귀걸이에는 방어각인(무회.중갑.정기 등) / 반지.무기에는 공격 각인
-> 이렇게 무조건 했으면 좋겠다는건 아니다. 각인 효율이 좋지 않은 캐릭이 있고 아주 좋은 캐릭이 있다(창...)
그치만 최소한 선택의 자유는 줬으면 함
2) II 각인서 거래 가능 및 획득처 증가 (슈차2 현재 구하기 매우 빡셈. 중갑2는 1장 모음. II는 거래 불가고 III은 거래가능하게 한 이유는 멀까..)
3) 직업 각인 신규 등장 및 효율 증가(직업 각인이 쓰렉인 직업들이 있다. 아주 좋은 캐릭도 있다. 아주 좋은 캐릭을 너프 시키지 말고 기존 직업들에 대한 각인 효율을 올려주면 좋을듯. 참고로 필자는 버섯임) 




-> 결론 : 욘 업데이트는 장비를 제외한 모든 컨텐츠를 퇴화시킴. 장비 또한 최악의 사태를 일으킴. 유저들이 골드 쓸데가 없다고 해서 이따위로 낸건지는 모르겠으나 지옥업뎃 맞음. 웃긴건 스마게는 골드로 돈 벌지도 못하는데 왜 골드소모를 만든거지? 의문..


두서없이 썼고.. 틀린 내용도 있을거 같지만 나아졌으면 하는 바람에 적었네요.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수정 )
컨텐츠 개선이나 추가를 적었는데  많은 분들이 첫번째로 적은 룬에 관한 내용 언급만 있으셔서 제일 밑에 따로 놔두려고 합니다ㅜ
강화보다 나을거 같다는 의미로 쓴거지만 내용이 부실하고 생략된 부분이 많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안좋은 추억을 꺼낸거 같아 죄송합니다
이내용만 싹 빼버리기엔  피드백을 받는 입장이 거짓으로 보일거같아  남겨두려고합니다.
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1. 룬 시스템 복귀
-> 개인적으로 필자는 룬 시스템이 재밌었음. 계열 증폭이 떴을때 그 짜릿함과 지.면 100퍼 맞췄을때 쿵쿵따를 신경 안써도 되는 행복 등 다 좋았음. 그치만 끝없이 드는 실링과 증폭의 압박이 커서 사람들이 힘들어 한건 사실.
 그래서 개선을 하는게 오히려 좋았을 거 같음.
1) 인장으로 돌릴 수 있도록 하고 / 실링 가격도 낮춤으로써 스트레스 감소.
2) 룬을 몇번 이상 돌렸을때 원하는 증폭 선택 가능
3) 한장비에 룬 2스왑 가능 (이것때문에 제일 스트레스 였음. 계속 룬 파밍을 해야하니까)
4) 해금석 삭제 (이게 왜 있어야 하는지 난 모르겠음. 처음에 룬 뚫을때 하는거면 몰라.)
5) 데미지 감소나 증가를 레이드에서 정확하게 볼 수 있게 데미지 색깔을 다르게 하거나 / MVP에서 상세 표시.
(예를 들면 계열 추피는 파랑색. 빨간 공이나.속성공은 빨간색)

Lv26 엉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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