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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아르카나에 관한 팩트들(실드글x)

게임팩트
댓글: 93 개
조회: 2855
추천: 171
2019-02-26 10:52:25
이 글은 아르카나 쉴드글이 아님

오히려 아르카나의 op성을 까발리는글임.



<아르카나에 관한 의문들>


Q. 아르카나는 연구를 많이 한 캐릭이다?

A. 그정도 연구는 타클들도 다 한다. 다만 택틱이 다양해서 여러가지 시도를 하는건 맞지만
겨우 그정도 가지고 연구로 딜을 올렸다는건 자만심이다. 연구로 세진게 아니라
지속적인 혜택패치(마나수급 패치등)로 자동적으로 세진 클래스인게 팩트이다.


Q. 아르카나는 운빨을 많이 탄다?

A.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뭔말이냐면, 운빨이 나쁘면 타클정도로 세고 운빨이 좋으면
타클x4로 세다. 한마디로 그냥 나쁘든 좋든 존~나게 세다. 중간정도의 운만가져도 타클의 1.5배딜은 뽑는다.


Q. 아르카나는 시너지가 없는 딜러기 때문에 딜이 세야한다?

A. 사실이 아니다. 아르카나의 리턴이란 스킬엔 3초간 파티원의 치명타확률을 15%올려주는 시너지버프가 있다.
쿨타임이 12초짜리고, 특성으로 10초로 변환가능하며, 신속으로 8초대까지 떨어뜨리기 때문에
사실상 6초의 쿨타임으로 3초치명을 계속 걸어주는게 가능하다.

심지어 요즘 쓰는 대세트리인 323트리에선 이 시너지스킬이 필수로 들어간다.



<아르카나의 장점>

1. 선후딜이 없는 주제에 스킬 시전속도까지 빠르다.
2. 자버프가 어이없을 정도로 많고 수치도 높다.
3. 근데 그 자버프들이 완벽하게 잘 맞물려서 전부 중첩된 상태로 메인딜이 들어간다.
4. 원거리 설치형+원거리 스킬들로 딜을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매우 높다.
5. 백어택의 영향을 거의 안받는데 원거리로 딜까지 넣기 때문에 포지션에 있어 매우 유리하다.
6. 기동성이 매우 뛰어나다.
7. 아이덴티티의 성능이 미친 수준이다.
8. 타클은 자버프가 '무언가를 타격했을 때' 라는 전제조건이 붙는 반면, 아르카나 자버프는 허공에써도 버프가 걸린다.


<아르카나의 단점>

1. 설치형에 통제불가라 콤보가 끝나기전까지 보스가 이동하지 않기만을 기도해야한다.



<아르카나의 사기스킬 '운명의 부름'>

이 스킬의 데미지는 처참하다. 쓰레기 그 자체다. 근데 왜 사기일까?
일단 이 스킬의 쿨타임은 8초이다. 근데 2트포의 옵션을 보면 스킬 적중 시
15%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이 충전된다. 확률자체는 매우 낮지만
이 스킬의 타수는 총 3타이다. 

8초마다 15%확률로 카드뽑는 스킬을 3타로 떄린다.

버서커로 비유를 하자면 8초마다 오러블레이드를 날리는데 그 오러블레이드가 
3타로 들어가고 매 타수마다 15%확률로 분노게이지가 30% 회복되는거나 마찬가지인 격.
거기다가 탈진이란 패널티도 없는 것과 똑같다.

아르카나의 아이덴티티 카드들의 옵션이 얼마나 사기인지는 말해봤자 입만아프다.



<아르카나는 왜 타이탈에서 유독 강력할까?>

1. 아르카나의 유일한 단점은 설치형스킬을 사용시 보스가 이동하면 망한다는 것인데,
타이탈은 이동도 거의 안할 뿐더러 스킬들의 선후딜이 매우길고 모션이 느려 아르카나가 딜을
넣기에 가장 최적화된 보스이다. 그래서 타 보스들처럼 콤보를 실패할 일이 거의 없다.

2. 타이탈로스는 모션이 느리고 선후딜이 긴 대신 1분간격으로 쓰는 지진과 쫄소환,
그리고 모래폭풍으로 방해를 하는 보스인데, 이러한 타이탈의 까다로운 점들을
아르카나의 캐릭 특성으로 모두 쉽게 극복 가능하다.

왜냐면 아르카나는 위에서 적은 장점에서 보듯이 선후딜이 거의 없고 백어택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스크래치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모두 원거리에서 시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래폭풍을 의식할 일도 거의 없고, 코코볼을 피할 상황도 잘 나온다.



<그럼 아르카나는 자버프는 대체 어느정도로 강력한가?>

아르카나의 메인딜 스킬은 단연 이보크이다. 근데 이건 스택을 쌓고 터뜨리는 '루인'스킬이
아닌 '일반'스킬이다. 한마디로 스택계산따위 개뿔도 필요없는 스킬이란 소리다.

근데 이 스킬의 데미지는 상상을 초월한다. 근데 그 상상을 초월하는 데미지에 상상을 초월하는
자버프가 걸리면서 지금의 미친데미지가 나오는 것이다. 아르카나의 자버프는 어떤것이 있을까?

1. 셀레스티얼 레인 - 8초간 대상이 받는 피해 20%증가
2. 스파이럴 엣지 - 4초간 대상에게 치명타 피해 75%증가
3. 리턴 - 3초간 치명타 확률 30%증가
4. 엣지 오브 스트림 - 치명타 확률 30%증가
5. 포카드 - 4초간 아르카나의 공격력 44%증가

자 이게 확정적으로 들어가는 자버프이다.
근데 당연히 이게 끝이 아니다. 이보크 자체트포에 있는 딜뻥옵션을 알아보자.

치명적 공격 - 치명타 피해가 50%증가하고,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한다.

그럼 확정버프들의 수치를 정리해볼까?

20%받피증, 치확80%증가, 치피125%증가, 공격력44%증가.

그렇다. 아르카나는 치명이0이라도 메인스킬의 치명타확률이 무려 80%나 된다.
근데 이게 끝이 아니다. 만약 카드에 도태와 뒤틀린 운명이 있다면?

도태 - 치명타 적중률 100%, 치명타 피해 50%증가
뒤틀린 운명 - 4초간 스킬피해 80%증가.

다시 정리해볼까?

20%받피증, 치확180%, 치피175%, 공격력44%증가, 스킬피해80%증가.

물론 아직도 받을 버프는 남아있다.
도태 뒤틀린운명을 뽑기전에 미리 부식을 발라놨다면??

부식 - 30초간 타격 시30%확률로 대상의 방어력을 5초간 20%감소
(알카는 타수가많아서 100%확률이라 봐야한다)

여기다 부식외에 광기, 달 카드도 뽑아논 상태라면?
(이런상황은 운부알카라면 간간히 나오며, 이정도 상황이 바로 아르카나의 카드운빨 잭팟이 터진상태이다.)

최종적으로 아르카나는 '자버프'만으로 이런 상태가 된다.

20%받피증, 치확180%, 치피 175%, 공격력 44%증가, 스킬피해 80%증가
적 방어력 20%감소, 아르카나 공속15%증가, 
아르카나 스킬쿨 10%감소, 아르카나 마나재생 20%증가.


그렇다 저 상태로 메인딜 스킬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당연히 경악스러울 수 밖에 없는 데미지가 나오는것이다.

근데 저 확정콤보를 20초마다 넣을 수 있음.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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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단점은 하나뿐인데 장점은 7개가 넘는 로우리스크 슈퍼하이리턴 캐릭이다.
그리고 이런 캐릭들고 금손 타령한 모xx씨는 상태가 심각한 인물이다.


이상 진짜 팩트만 전해드리는 게임팩트였습니다.

Lv0 게임팩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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