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된 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내가 스마게 본사에 간다면 하고싶은 얘기는?

아이콘 Aznavour
댓글: 70 개
조회: 6151
추천: 125
2019-03-20 02:02:15
팁게 죄송합니다.

다름아니고

버서커 개선사항이 없으면 본사로 찾아가려고 하는데 꼴랑 버서커 하나땜에 가긴 그렇고 여러 의견을 모아 가고자 합니다.

댓글로 적어주세요.
캐릭터간 밸런스에 관한 문제보단 게임 체계의 문제점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버서커 왜 이지경인가?
0-0. 로아의 버서커가 버서커라는 이름값을 하는가? 그냥 대검 든 전사 아닌가?
0-1. 과도하게 낮은 계수
0-2. 레더때문에 낮게 묶여있는 계수때문에 6초 이내에 콤보 형식으로 딜해야하는 한계점, 왜 레더 지속시간을 줄이고 절단 트라이포드를 부여했는지?
0-3. 여타 근접딜러보다 큰 위험부담, 낮은 보상
0-4. 사용가치 없는 트라이포드(출혈, 절단, 내 피통 30% 등)
0-5. 중갑전사임에도 무투가 계열 인파이터와 같은 방어력, 낮은 체력
0-5. 과도하게 약한 pvp

1. 밸런스 관련 내부자료 수집은 어떤 식으로? 체계는? 보여달라
1-1. 미터기(계량기)가 가장 합리적인데 왜 내놓지 않는가?
1-2. 밸런스팀에 게임을 실제 플레이하면서 모니터링하는 요원 수는? 달성 수준은? 순수하게 일반 유저와 동일하게 플레이하나?
1-3. 인벤 직업게시판 모니터링 하고 있나? 반영 정도는?
1-4. 캐릭터 방사형 그래프 의미있나?
1-5. 패치 이전보다 패치 이후로 파티 구성이 주는 영향이 커졌는데 의도한건가?
1-6. pvp 문제점은 아예 관심이 없나?
1-7. 밸런스 패치 전에 유저 의견 수렴을 먼저 할 생각은 없나? 왜 인벤같은 커뮤니티에서 일개 유저가 그걸 대신해야 하는지?
1-8. 바드 이외 서포터 클래스 추가할 계획 있나? 바드를 너프하는것이 근본적 문제의 해결법이라고 생각하나? 바드 이외 다른 클래스도 엿맥이는 결과라는것 이해가 안 가는가? 바드 아이덴티티 하나는 왜 죽여버렸나? 천상의 연주랑 맞바꾸기라도 할 생각조차 못 했는가?
1-9. 직업 변경권이라도 내놓을 생각 있나?
1-10. 밸런스패치를 했으면 스킬 초기화권이라도 지급해야 하는것 아닌가? 2.2만 실링 큰 돈이다.
1-11. 업데이트하면서 시너지 의존도를 낮춘답시고 기존엔 필수가 아니던 '파티 구성원 조합'을 필수화 시켰는데 이유가 뭔가? 시너지 의존도가 더 커진것 아닌가?

2. 지속되는 잠수함 패치의 심각성 인지하고 있나?(채집물 등)

3. 매일 강제되는 숙제들 개선의지는? 강제성이 심한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생각은? 대부분 컨텐츠가 버려지는 이유가 강제성과 더불어서 소모되는 과도한 시간 때문인것 인지하고 있나?
3-1. 재화 수급량에 비해 소모량이 과도한데 문제점 인지는 하고 있나? 크리스탈 말고 골드를 현질해서 게임해야 되는게 정상이라고 보는가?
3-2. 장비아이템 순환이 빠른데 비해서 획득에 운빨이 너무 과하게 작용하는데 인지하고 있나?
3-3.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것 같긴 한데 결국엔 노가다성이 짙다. 하루에 한두 시간 게임하기도 힘든 사람들은 하지 말라는건가?
3-4. 장비아이템 룬슬롯 증폭 문제에 대한 점은? 이 점은 강제되는 것은 아니나 결국 여타 유저들의 피로감때문에 요구수준이 있고, 이를 맞추기 위해 장비에 수백 회씩, 수백만 실링, 수백 개의 해금석을 소모하고, 되는 사람은 쉽게 되고, 안 되는 본인만 해도 유물장비에만 300회 이상, 특히 무기에만 200회 가까이 쏟아부었고 여기에 들어간 실링이 대략 500만 실링 이상 되는듯 한데 이래도 졸업이 안 됐다. 개선방향 있나? 크게 소모되는게 증폭이고 거의 마지막 노선이긴 하지만 라이트유저는 성장과정에서 소모하는 실링조차 감당이 안 된다. 아나?(현재 실링 수급량과 소모량이 의도한 방향대로 흘러가고 있는가?)
3-5. 컨텐츠 소모속도를 줄이기 위한 방도는 이해는 가나, 굳이 소모속도를 줄여서 유저들에게 스트레스를 줄 필요가 있나? 최종컨텐츠를 강화할 생각은 없나? 지금은 최종컨텐츠라고 할만한 부분조차 없어서 이런 문제점이 생기는 것인데 이에 대해 인지하고 있나?
3-5. 시간제 컨텐츠 제정신인가?

4. 과도하게 소모되는 항해시간에 대한 개선방향은?
4-1. 선박 기본속도 너무 느리다고 생각하지 않나? 혹은 맵이 쓸데없이 넓다고 생각하지 않나?
4-2. 항해 보물지도 보상도 개차반이고 의미없이 찾으려고 돌아다니는 시간도 짜증난다. 개선의지 있나?
4-3. 보물인양은 기에나, 프로키온 증표 외에 왜 나머지 습득물 보상에 차등을 두는가? 이 때문에 프로키온 해역에 몰려 인양으로 행운의 기운 소모하기 힘들다. 안 되겠으면 영웅 설계도를 전설 설계도로 교환할수 있는 장치라도 만들면 되지 않겠나?

5. '운빨 의존도가 너무 과하지 않나?(섬의 마음 등)

6. Hack & Slash를 표방하는데 몹 타격수 한계는 왜 있나?
6-1. 같은 장르 게임에 이렇게 시너지에 의존하는 게임이 있나?

7. 각종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7-1.파티 컨텐츠는 레이드만 있는게 아닌데 모집은 게시판은 왜 레이드 컨텐츠에만 있나?
7-2. 지금 있는 게시판 열어놓고 멍때리는 문제점도 알고 있나? 적어도 신청이 오면 알림음정도는 나야 하는것 아닌가?
7-3. 열어놓고 조금이라도 멀리 떨어지면 닫히는 이유는 뭔가?
7-4. 파티 UI에 달성레벨, 착용 배틀아이템 현황 정도는 표시해줘야 하는것 아닌가?
7-5. 영혼수확 왜 굳이 바로 떨어지면 될걸 가서 열어야 하는가?
7-6. 플래티넘 채집물 반납위치는 왜 한정적인가?
7-7. 플래티넘 필드에 굳이 잡몹이 있어야 할 이유가 있는가?
7-8. 필드보스 생명을 파괴하는 유령선 고정된 위치에서 젠이 되게끔 하고 인스턴스로 묶으면 될 것을 왜 굳이 유저가 찾아 다니는데 체력을 써야 하고, 왜 굳이 못 들어간 사람이 시간 써서 박탈감만 얻어야 하는가?
7-9. 항해중에도 파티 인스턴스 컨텐츠에 입장이 가능한건 좋은데, 배틀아이템 착용은 왜 불가능한가?
7-10. 다수 유저가 참여하는 컨텐츠가 생겼는데 왜 아직 파티 인원 제한은 4인 그대로인가?
7-11. 부 캐릭터 육성이 수월해졌다곤 하나, 여전히 개선해야할 사항이 많다. '제대로'키우려면 눈에 보이는 모든걸 다 해야 하는데, 언급했듯 본 캐릭터 숙제하기도 빠듯하다.(스킬, 생활 포인트, 호감도, 각인, 탈것, 섬의 마음 등.)
7-12. 낮은 능력치를 가진 캐릭터가 pve컨텐츠에서 높은 능력치로 보정되는것까진 훌륭하나, 왜 높은 능력치를 가진 캐릭터가 낮은 능력치로 보정되어야 하는가? 이것은 3번 항목에도 영향을 미치는 문제임.
7-13. 왜 아바타에 능력치가 붙어있어서 캐릭터를 꾸미고자 하는데 능력치를 포기해야 하는 문제점을 만들어 놓았는가?
7-14. 장비나 아바타, 탈것 등 외형에 염색이라도 가능하게 해달라.
7-15. 각종 컨텐츠에 잔존하는 버그들(최근 생긴 혹한의 헬가이아 착지지점 안 보이는 버그 등) 수정할 의지는 있는지?
7-16. 어빌리티스톤 획득조차 어려운데 세공도 심각하게 운에 의해 좌우됨. 뭔가 하나는 고쳐져야 하지 않겠는지?
7-17. 경매장 거래물품 묶음단위 판매 품목이 한정적인 이유, 묶음 수량은 왜 100개로 고정돼있어야 하는가, 다른 게임 경매장 시스템 참고도 못 하는가?
7-18. 경매장에서 거래기간 만료된 아이템을 회수할때 왜 굳이 경매장까지 가서 회수하고 그걸 2차적으로 우편함까지 가서 받아야 하는가?
7-19. 장인의 망치, 해금석 등 수급이 어려운 재료들 거래불가까진 이해한다 쳐도 원정대 공유는 생각이 없는가?
7-20. 슈퍼 차지 각인서 수급이 정상적이지 못 한 점은 인지하고 있나? 1티어 악세사리 지도 매물이 없는 수준이라 가격도 비 정상적이다. 혼자 노력해서 수급이 가능한가? 그것도 아니다. 평균 300회는 입장해야 모을수 있다.


8. 전화상담 고객센터는 왜 운영하지 않는가? 그나마 운영되는 온라인 고객센터에서조차 뻔한 매크로 답변 받으려고 1주일 이상 기다려야 한다.
8-1. 유저와 소통하고자 하는가? 그렇다면 간담회라도 진행하는것이 어떤가? 유저들 앞에 나설 자신조차 없다면 섣부르게 오픈하지 않았어야 하는것 아닌가?

9. 테스트서버를 운영하여 업데이트 이전에 유저 피드백 및 버그테스트를 할 생각은 없나? 오픈베타 테스트중이라 본섭이 테스트서버인가? 그럼 입장권, 배틀아이템조차 유료화시킨 저의는 무엇인지?

작성중입니다.

Lv60 Aznavou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