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초기때나
안정성 무력화 좋은 워로드, 인파가 파티 잘 되는거지
숙련되면 무조건 딜입니다.
흑요,벨가도 트라이단계때나 무력화가 안되지
숙련팟은 벨가누스 무력화 직업군 없이도 무력화 널널하게 됩니다. 3인팟도 무력화 됩니다.
결국은 이게임은 딜좋으면 장땡입니다.
딜이 쎄야 캐리를 하며 버스기사를 합니다.
5티어부터 딜이 나오냐 안나오냐에 따라 난이도 차이가 엄청나게 납니다.
흑요 딜찍누 조합 가보셨나요. 1~2페 만난 이후 1분대면 도망가고 3페 1무력화 끝나면 도망갑니다.
그냥 패턴 자체를 안봐요. 딜이 나오면 물약도 널널하고 엄청 쉬워집니다.
워로드 넣어서 맷집 버프 두르는거보다 딜찍누가 훨씬 쉽습니다
로아 레이드는 5티어부터 클리어타임이 10분이면 실질 딜타임은 6분이에요
클타임 10분 파티랑 클타임 8분파티 별로 차이 안나보이지만
실질 딜타임으로 비교하면 6분파티와 4분파티 입니다. 1.5배 차이
숙련팟은 무조건 딜입니다. 딜만 나오면 물약이 남아돌아요. 패턴 자체를 덜보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철밥통인 직업이 하나 있습니다.
배틀마스터는 불멸의 1티어 입니다.
배마 용포 바속의 효과를 살펴보자면
치명이 20%면 100 100 100 100 200 = 120
치명이 60%면 100 100 200 200 200 = 160
정확히 치명 40%는 딜 40%와 동 효율입니다.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가 100% 라고 가정할 경우 말이죠.
하지만 현재 치뎀증은 기본 120% 깔고가죠. 연마옵과 요호반지로 인해서
즉 배마의 용포는 대략적으로 딜 44~48% 버프라고 보면 됩니다. 편의상 45% 라고 하죠.
근데 여기서 바속 공속 이속까지 달려있으니. 그 효율은 정흡1 각인의 2배 이상입니다.
로아 공속 10%는 단순 10%가 아닙니다. 5%만 돼도 체감이 확돼요.
용포+ 바속은 3버블을 능가하는 효율입니다. 중첩도 안되는 퓨어 시너지입니다.
이런 시너지를 가지고 있으니 배마는 철밥통 확정입니다.
다른 딜러가 상향되어도 상향된 딜러들에게 배마버프 주는게 클리어 훨씬 빠릅니다.
창술사도 치명버프가 생겨서 시너지는 너프당할 확률이 극히 적구요
솔직히 뭔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배마가 버퍼도 아니고
배마버프 받은 다른딜러들이 더 쎈거지 솔플시에 배마는 딜 최상위권입니다.
배마버프 받은 다른 딜러들이 쎈거는 딜러캐리가 아니라 배마 캐리에요. 기여도, 성능 말이 안돼요
너무 과한 시너지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