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사 아이덴티티 = 금강선.공
로스트아크 총괄 디렉터 금강선의 이름을 건 기공사의 아이덴티티이자 금강선의 아이덴티티이다
효과대상 - 자신
피해 60%, 쿨감 25%, 공속 15%
특화 100당 2.1% 가량 추가증폭
다른세상 게임수치 같겠지만. 실화다
공증도 방깍도 아닌
그 피증이 60% + @다
로스트아크 시너지의 대부분인 '디버프' 형태가 아니라,
당장 적중시킬 적이 눈앞에 있든 없든, 효율보고픈 상대가 수시로 회전되든 말든, 자기가 효과보고 싶을때 허공에 발한번 후딱 구르면 발동되고 효과유지되는 '버프' 형태이기에
[인던/큐브/실마엘/증전/pvp섬] 들에서도 아무 문제없이 효율적으로 사용가능한,
아주 분명한 상위호환 버프시너지이다.
디버프 시너지들은 그 성능이 어떻든 위의 컨텐츠들에서 효율하락, 채택하지 않는게 보통이다
본인 완전히 기공사만 키우는게 아닌 다캐 유저라 무조건 기공사편들 입장이 아님에도 기공사들의 중론은 어디까지나
공증 하위호환 문제 개선요구 딱 그정도였다
다들 알거다 기공만큼 유틸과 스킬구성에서 오는 재미, 컨트롤 포텐이 높은캐릭이 또 없다는것을.. 이는 진짜 대놓고
큰 장점이다 특히 유틸부분. 그래서 그런걸까? 공증시너지 좀 어캐해달라는 소박하고 바람직한 그 정도가 주요 요지였다.
그런데.. "대체 왜? 금강선공 << 이 태생적 적폐스킬만 거듭해서 상향 땡처리 하는거지?;;"
스마게 지금 로아 오픈하고 밸런스 패치를 한두번 하는것도 아닐텐데.. 충분히 알텐데.. 함 다시보자
밸패에서 몇몇 캐릭들의 특정 주요스킬 1개가 기존대비 xx% 올랐다 하면 미친반응이 뜨는걸 모르지 않을테다
그런데 -- 기공사 금강선공을 저런식으로 xx% 올린다? 기공사의 그 일반스킬 전부, 각성기 2개 다, 심지어 소모값이 있는 그 모든 종류의 배틀템에 이르기까지 모든게 예외없이 xx%로 오르는거다 금강선공이 패시브까지는 아니기에 조금 점감은 해야겠지만 어쨌든 그 모든 스킬과 각성기, 배템에까지 확실한 상향효과가 이뤄지는게 금강선공의 상향이란 점은 변하지 않는다
쉽게 풀이하자면 이런거다
- 서머너
서머너 고대의창 스킬이 xx% 상향됩니다
유저들 : 워 서머너 좋아졋네~, 서머너들 약코? 하더니 부럽다 #$%#$%
- 기공사
금강선공이 xx% 상향됩니다
(xx%, 참고로 최근1회 금강상향 수치는 33%다)
=
기공사 무공탄 yy% 상향됩니다
기공사 파쇄장 yy% 상향됩니다
기공사 독마권 yy% 상향됩니다
기공사 회선격추 yy% 상향됩니다
.
.
.
기공사 난화격 yy% 상향됩니다
기공사 각성기 천하섬멸옥 yy% 상향됩니다
기공사 각성기 극상마섬광 yy% 상향됩니다
기공사가 사용하는 소모성 배틀아이템들의 성능이 타 캐릭대비 yy% 또 더 오릅니다
패치노트가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유저들 : ...?
-----------
답도없는 스마게를 위해 팁을 쓰려니 지친다.. 끝까지 정성껏 써보려햇는데 급하게 마무리 짓겟다
기공사 유저들의 잘못이 아니다. 기공유저들 욕하지말자
진짜 대놓고 기공유저들 마저 뒤통수 깐 스ㅂ마게의 작품인 것이다
기공사 아이덴티티 금강선공.. 아덴 리뉴얼해라, 그리고 금강선이라는 이름 자체를 게임에서 삭제해버리고 쫌..
도무지 손댈수없는 태생 언밸런스형 스킬이다
꼴도 보기싫으니 금강선.공 필터링 목록에 추가하고 사내, 인게임 npc측 금지문구로도 만들어라
반대로 당장 이름을 걸어야하는건 패치노트 유출자다, 유저들을 능욕한 그인간 이름이나 빨리 좀 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