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슈샤 커마랑 체형좀 개편했으면 좋겠다.
뭐 슈샤하는 스트리머들 방송 보면 "아 슈샤는 노예라서 그런거 안됨ㅋㅋ" 하고 웃으면서 넘어가는데 이게 생각보다 슈샤 유저들한텐 은근히 상실감이 있다.
당장 나온 스트라이커만 보더라도 대충 얼굴고르고 투블럭 머리 선택해서 염색만 하면 아이돌 얼굴이 나온다.
스커빼고 로아 초창기에 슈샤랑 같이 유일한 남자 직업군으로 나온 헌터를 봐보자.
헌터는 일단 마른 체형이니까 뭘 입혀도 간지남. 8등신에다가 미남형 얼굴.
근데 슈샤이어는 헬창 몸에 투기장 노예로 구르던 아저씨임. 8등신 인지는 모르겠는데 8등신이여도 8등신처럼 안보이고 얼굴은 턱 겁나 크고 우락부락해서 코디할 맛도 안난다.
물론 캐릭터 설정이란게 있고, 슈샤이어는 노예가 많은 혹한 지역의 투기장 노예였으니까 우락부락 한 것도 알겠음
(아니 근데 노예가 그렇게 몸이 좋을 수가 있나)
어쨋든, 슈샤는 그런 캐릭터성 때문에 체형이랑 얼굴이 그 지경인건 이해가 간다.
하지만 다 알다시피 로아 유저들의 커마 수준이 날로 올라가고 있음.
여캐들은 뭐 초창기부터 예쁘고 날씬했으니까 커마 대충해도 뭘 입혀도 예쁘고 얼굴도 잘 나온다.
헌터들도 핏 좋고 미남형이라서 교복같은거 입혀도 괴리감이 없다.
스트라이커는 그냥 아이돌 커마가 기본으로 나온다.
근데 슈샤이어한테 교복 입혀보라. 거의 마동석이 앞치마 두른 듯한 느낌 나온다.
그리고 웃긴 코디들 보면 슈샤가 비중 겁나 차지함
예를 들어 흑형으로 만들고 거기에 좀 컹스한 코디 하면 근육질 남자가 역한 모습하고 있는게 나온다. 근데 이게 슈샤 직업군으로 이짓하는 거다.
결국 말하려는게 뭐냐면, 취향차이일 수도 있겠지만 저런 근육질 몸에 아저씨 얼굴만 커마에 넣지말고 이런 목소리도 반영해서 헌터나 스트라이커처럼 마른 체형에다 미남형 커마도 좀 넣어달라 얘기다.
이건 내 취향 때문에 말하는 거임
2. 홀나말고 카단이나 실리안처럼 빠르고 간지나는 한손검 딜링 슈샤도 만들어 줬으면.
일단 슈샤의 각 클래스를 살펴보자.
버서커(대검)
워로드(건랜스, 방패)
디스트로이어(망치)
홀리나이트(한손검)
그렇다. 3개의 직업군이 공속 느리고 묵직한 무기고 1개 직업이 유일하게 공속 빠른 무기를 가진 직업군이다.
많은 사람들이 버서커 워로드 디트를 하다가 느린 공속에 질려 실리안이나 간지나는 카단같이 전사의 로망 중 하나인 한손검을 쓰는 홀나를 한다.
하지만 다 알다시피 홀나는 딜이랑 서폿을 같이 하는 클래스다. 완전한 딜링이 아니라 서폿도 하고 딜도 한다는 소리인데, 그런점에서 홀나는 공속 느린거에 질려 카단같이 간지나는 한손검 딜링캐를 생각하고 온 사람들한텐 살짝 실망이다.
물론 새 클래스를 만드는게 엄청 힘들다는 것도 안다. 듣기로는 시간이 겁나 소모된다는 것도 안다.
하지만 내가 말하고 싶은건 사람들의 취향을 더 생각해줬으면 한다는 거다.
슈샤에서 4개의 클래스가 있는데 그중 3개가 공속 느린 직업이고 나머지 1개가 유일하게 공속 빠른 직업인데 얘는 딜서폿이란다.
로아는 결코 적지 않은 클래스 수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슈샤에 완전한 딜러 직업군 중에서 대검,건랜스,망치만 있고 하필 전사하면 떠오르는 빠른 검을 가진 직업군은 딜서폿이라는 애매한 자리에 가있다.
아마 내 예상인데 (홀나 빼고)이런 공속 느린 슈샤를 하는 유저들한테 반지의 제왕 아라곤같이 롱소드나 한손검쓰는 딜링 전사캐 내주면 겁나 반응 좋고 다들 할 것 같음. 그정도로 지금 슈샤 직업은 공속 느린 슈붕이 느낌이 없잖아 있다는 거다.
결국 이건 취향때문에 필자가 징징대는 건데, 혹시라도 이 글을 끝까지 읽었더라면 고맙고 그냥 유저의 한 목소리로 생각해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