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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한번 건의 드리는 스트라이커 개선 및 로스트아크 게임에 대하여

요호이이
조회: 708
추천: 47
2021-08-17 17:45:14
지난번 올렸던 내용들입니다. 
스트라이커가 파티걸러질 정도로 똥캐는 아니지만 불편사항이 조금 많아 이렇게 글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클래스 유저분들도 불편하신점 많겠지만 실례를 무릎쓰고 글작성해봅니다. 불편한걸 참는게 좋은거는 아니니까요. 
글의 내용은 다른 유저분의 의견 가져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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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월 간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는
 5개월간 뇌호격 "빽어택"간헐적으로 미적용 수정
뇌호격 "차징 간혈적으로 감소"
나선경 심볼변경
큰 의미없는 당연히 고쳐야 하는 버그 몇 개 고쳐줬네요.
 
젠더락 이럴거면 내지 말아주세요.
건슬 1개월동안 밸런스 계속 잡아주고
스트라이커는 5개월동안 밸런스 패치
언급도 안되고
사전작업 구조나 "특화"도 방치

유일하게 풍요4개 이상 "강제"
사전작업 때문에 채용못하는 "이동기"(경면 없음)
"특화 계수"에 대한 효율(딜 계수 건슬보다 낮음, 수급? 풍요필수)
[ 배마 특화계수 그대로갖고옴 ]
UI 이것도 그대로 갖고옴
번개의속삭임? 용맹의 포효 트라이포드에
바람의 속삭임이랑 이름만 비슷하게 작명함
순간 관통 하는 뇌호격 활용 불가
번개의 속삭임 이후 뇌호격 강제
낮은 치명타적중률과 특화계수로 인해 타 특성 투자 불가
보정 컨텐츠 불합리
심각하게 나사빠진 오의(나선경,풍신초래)

그리고

직업각인

-오의난무-
오의난무1 딜감소 패널티
"유일하게 전직업 통틀어 딜감소 패널티 존재"
오의난무3이 되야 딜감소 패널티 소멸
실질적 성능 : 오의구슬 1개 소모
이게 말이 됩니까? 타 직업과 비교 안할라 해도
비교할 수 밖에 없는 성능

-일격필살-
 하이리스크로 설계된 만큼 그 만큼
 딜을 뽑음 하지만 일격필살은 각인설계보단
특성 & 시너지가 문제
 항시 치명타가 없기에 
기도 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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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 가장 근본적인 특화에 따른 버블수급량 문제

모든 문제의 발단은 특화계수로부터 시작됨.

특화로 인한 버블수급량이 부족하니 풍요룬이 강요되고

특화로 인한 버블수급량이 부족하니 고특화로 가게되서 치적 확보가 불가능하고

특화로 인한 버블수급량이 부족하니 특성합계가 낮은 저렙구간에서 캐릭터 운용이 불가능함

특화로 인한 버블수급량이 부족하니 엘갈취트포를 채용해서 기본스킬 깡딜은 더더욱 낮아짐

특화 1000수준으로도 2오의가 가능하고 특화 1400수준이면 3오의가 가능해진다면

선택의 폭이 훨씬높아짐. 특화를 600~700선으로 깔고 엘갈취트포 채용하고 고신속 고치명 셋팅도 해볼수있고

특화수치를 자유롭게 조정하면서 트포, 룬, 치명, 신속을 본인취향대로 연구하며 취사선택이 가능해짐


2. 오의직업각인, 오의스킬 풍신초래, 나선경, 폭쇄진 고질적인 문제

스트라이커 유저들 중에서도 오의난무 유저분들은 거의 전멸입니다. 오의난무 각인 같은 경우에는 직업각인의

개선을 당당히 요구할만 한 상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적어도 패널티 만이라도 삭제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오의스킬이 너무 안좋습니다. 특화계수와 더불어 오의스킬 좀만 손대주면 일격, 오의 유저 모두가 만족가능함
- 딜적인 부분
현재1490(보석9랩(뇌호),7랩 / 올트포 / 전압 4셋 / 환각셋(너프전) / 무품50 / 무강23(이 부분은 제 캐릭터가 아닌 난무 유저분의 캐릭터 기준입니다. 제가 직접 해보지 않고 요구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합니다.)
이걸로 4오의(풍신) 허수아비  dps(1분) 300~340나옵니다.  
이거면 딜적인 측면은 설명 다한거 갖고 (동랩 비슷한 타직업군들과 비교해보면 압니다)

-오의 스킬이 하자인 부분
애초에 오의난무라는 컨셉상 여러오의 스킬이 메리트가 있어야 하는데 뇌호,호황을 제외하곤 쓸 수 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설명 필요없고 풍신초래, 나성경, 폭쇄진 스킬을 가지고 가디언만 잡아도 알게 되요.
그 외에 고질적인 문제들이 많지만 그건 로아 관계자들이 더 잘 알거라 생각해서 추립니다.


3. 스킬구성이 백어택강제캐릭인데 이동기가 부실함. 

뇌명각 보스점프정도는 쥐어줘야 가능함(다른 방안으로 해결해주세요 이만큼 백잡는게 안된다는걸 말하고 싶었습니다.), 혹은 뇌호격, 호왕출현에 백어택/헤드어택 둘다 달아만 주셔도 만족할거 같습니다. 백어택/헤드어택 둘 다달려 있는 직업군이 없다면 실례가 되는 부탁이였겠지만 그렇지 않은걸로 알고 있어 부탁을 드리게 됬습니다. 격투가 컨셉에 맞지않는 뒤꽁무늬 어택이라 마음이 아픕니다.



4. UI를 스트라이커에 맞는 호랑이로 해주면 너무 좋을거 같습니다. 
젠더락 클래스이지만 너무 그대로 가져와 개발진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불과하고 성의없는? 느낌을 받는게 한두가지가 아닌거 같습니다. 사소하지만 이런부분도 고려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현재 개발진 여러분들이 레이드 및 군단장 업데이트로 바쁘신건 알고 있습니다. 그치만 현재 스트라이커 말고도 로스트아크 게임에 있어서 레이드가 아닌 유저들의 불편 사항과 버그 및 운영에 관해서 개선을 해주신 다면 많은 유저분들이 더 좋아하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봅니다.  서폿들의 레이드가 아닌 다른 부분에서의 게임에 이용에 대한 불편, 보정 컨텐츠에 관한 몇 직업군을 제외한 타 직업들의 불편(캐릭터 자체 성능으로 인한 부분), 중국 작업장 매크로 및 서버의 대기열 같은 것들 등등 이 있습니다.

또한 유물 밸런스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스트라이커 자체의 문제?로 인해 나오는 문제인거 같습니다. 
이중 1~2가지만 수정해 주셔도 스커 유저들은 웃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21 요호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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