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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업] 아브렐슈드는 4관문으로 줄여야합니다

아이콘 회색곰
댓글: 5 개
조회: 599
2022-06-14 20:48:49
계정 내 아브렐슈드 가능한 케릭이 많아지실수록
오히려 군단장 레이드에 대한 부담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하지마 라고 하실 수 있는데
네 안하면 됩니다. 로아를요
위 같은 접근방식은 문제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계정내 아브케릭이 4개면
아브렐슈드만 해도 4x6 24관문이고
아브케릭이 6개면
6x6 36관문입니다.

일리아칸이 나오면 아마도
발탄(or 쿠크) / 아브렐 / 일리아칸 + 카양겔
이렇게 레이드를 갈 텐데 생각만해도 어질어질합니다.
상위 레이드가 나오고, 아브 레이드가 현역일 때까지 아브렐슈드 6관문에 대한 부담은 증가할겁니다.



그럼 어떤 관문을 빼야 할지 본다면

우선 아브렐슈드와 조우하는 0관문(슬픔 불안 절망 공포 아스텔지어가 시작되리라)
0관문은 아브렐슈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노말엔 남겨놓되, 하드에선 필요가 없습니다. 하드에서는 바로 1관부터 시작하는 스킵 기능이 있거나, hp가 다달면 패턴을 끝까지 다 보지않고 스킵되면 좋겠습니다.

1관문] 게헤나 헬카서스
이전 쿠크3페보다 쉽다고 느껴지는 레이드입니다. 리트가 나는 경우는 1) 슬픔 방 유저가 포도알 드리블 실패로 인한 공대원 사망  2) 카운터 실패 3) 짤딜 맞고 사망 정도입니다.
6관문 중에 제일 쉽지만, 클리어하는 의미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빠져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2관문] 프로켈
내부 연습모드가 나온 지금은, 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서폿칼 가불기는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관문] 아슈타로테
빨노 파노 네모 마름모 도형부수기의 기믹 개연성은 정말 비판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비아키스 보접빨핀의 후속 아류라고 생각됩니다. 마찬가지로 별딜이 실수하면 해당 도형 공대원은 다 죽습니다.
그리고 가장 극혐인 하드 0줄 기믹
이거 때문에 대부분의 공팟에서 7~10줄쯤에  딜컷합니다.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는 주 원인입니다.
개인적으로 0줄에서 추가 기믹이 나와 게임을 터뜨리는건 6관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4관문] 태초의 악몽
4관문은 그래도 3관문의 기믹 개연성보단 덜하고, 뭔가 변수가 많이 없어서 지루하다는 느낌은 있는데
그래도 적당한 난이도와 적당한 긴장감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5관문] 악몽의 지배자 아브렐슈드
공팟의 혐오감을 만들어주는 '그 관문'입니다. 또한, 기믹수행에 대한 개연성도 전혀 와닿지 않습니다. 2468 구슬 먹고 도형 유지하기, 도형 넣기
연대기믹에 대한 불만이 5관문에서 폭발했다고 생각합니다.
고칠려면 기믹 수행을 다 고치거나 아니면 빼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6관문]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연대기믹
딜컷
0줄패턴
등 모든게 들어가있지만
가장 어려운 마지막 관문 이라는 이유 앞에 모든게 허용됩니다. 4관문으로 줄인다고 할 때 6관문을 없앨 순 없습니다.
암수러쉬를 해도 딜이 빡빡해 딜컷을 해야하면서 동시에
억지로 딜컷을 해야하는 상황을 좀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3줄 요약
1) 0관문 첫 아브조우는 하드에서 딜찍이 가능하거나, hp 0이 되면 패턴이 스킵되고 넘어갔으면 좋겠다.
2) 총 6개의 관문을 4관문으로 줄이고, 삭제되는 2개의 관문은 1관문, 5관문을 없애면 좋겠다. 
3) 하드 3관 0줄 기믹은 없애거나, 위 체력 구간에서 나와야한다.

Lv82 회색곰

과거엔 로아 클래스 편견 있던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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