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바꿔본 이유
=> 절제 요놈 치적 불균형은 크지만 어차피 뭉가 채용해야함
=> 스킬들의 딜지분은 비슷하지만 어차피 치적불균형인거 쎈놈은 쎄게 가져가자
=> 연가비기, 맹난 제외 일반 기본 사이클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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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존꺼부터 설명하자면, 스킬은 회선창 트리쓰고 있었습니다.
기존 사이클: 청 선 연 회 반 맹 선 연 출
=> 선연을 먼저 써서 두번째 선연 때 둘 중 첫번째 스킬에 청룡진 치적 효과를 받기 위함
=> 이때 출(청룡출수)만 급타 트포 사용해서 청룡진 치적 효과 밖에 쓸 수 있게 청룡진 사이클 외로 뺐음
여기서 문제점 인식.. 출수는 데미지도 두번째로 쎈 스킬인데, 사이클 맨 뒤로 빼니 노는 쿨이 아깝다.
=> 그럼 어차피 청룡진 사이클 외인거, 맨 앞으로 땡기자
=>> 첫번째 개선 사이클: 출 청 선 연 회 반 맹 선 연
예를 들어 무력 기믹 후 대놓고 확실한 딜타임 아닌 짤패턴에서는
저 풀사이클을 백에 전부 다 박을 시간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
백딜각 보일 때 출수 먼저 시작하니 쎈 스킬의 백어택 명중률도 훨씬 나아짐
오 청룡진 사이클에 뺄건 빼고 써보니, 청룡진에 너무 안얽매이고 나쁘지 않은데..?
더 뺄 거 없나..? '맹룡열파'
=> 맹룡열파 1트포 빠준 -> 급타 채용
=> 뭉가2 기준 빠준 대신 급타 채용시 맹룡열파 데미지가 14.7% 증가 (거의 0.9 반월섬)
=> 보석 변경 필요 -> 어차피 사이클에 반월섬은 한번밖에 못쓰니 반월섬 홍염을 땡겨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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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변경안
사이클: [맹 출] [청 선 연 반 (맹난) 회 철 선 연]
=> 맹출은 묶어서 쓰되, 청룡진 사이클에 안넣어도 됨
=> 로스트빌드 기준 데미지는 (맹+출 = 선+연+회)
=> 고로 딜타임이 길다? => 위 사이클 그대로
=> 딜타임이 짧다? => 맹출 먼저 박고 그다음 청룡진 박기 전에 보스 눈치좀 보기
=> 쿨이 맹이 더 길어서 쿨정렬하려면 홍염 레벨을 맹을 더 높은 걸 줘야하고 순서도 맹출로 써야함
=> 출 쓰고 스페쓰면 후모션 생략 가능 (스페로 접근하고 맹-출-스페 가능)
=> 청룡진 사이클에서는, 선연은 마찬가지로 먼저 사용
=> 반월에 홍염이 없기 때문에 선연 바로 뒤 사용
=> 그다음 회선창 후 철량추(전설 속행룬=초각스킬, 맹난 등 쿨 당기기용)
=> 마지막 선연 마무리 (두번째 스킬에는 청룡진 안묻음)
보석: 기존꺼에서 반월섬 홍염 -> 맹룡열파 홍염으로 변경
=> 기존 보석세팅
반선연출 -> 멸홍 x 4
청룡진 -> 홍
맹룡, 회선창 -> 멸
트포: 맹룡열파 1트포 빠준 -> 급타로 변경
룬: 단심은 아직 고민중, 철량추 속행룬으로 중간중간 짤짤이 (회선창에도 영웅 속행 넣을까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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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지만 갈 수 있는 레이드를 다 빼버려서 실전성 테스트는 가토밖에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체감은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긴 사이클을 백에 박으려고 하다보니 생기는 실전 문제점들이 많아서 이렇게 짜본건데,
사실 이렇게 맹난 <> 청룡진 사이클 나눠서 해도 이런 문제점들이 다이나믹하게 해결되진 않긴 합니다ㅋㅋ
어찌됐든 요새 추세가 웬만하면 사이클 당 강하게 박는 추세이니
뭉가를 쓰는 만큼 뭉가 잘 빨아먹을 수 있는 애들은 빨아먹게 하는게 맞는 방향인 것 같아서 공유해봅니다
절제 고수님들 많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