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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확치창술 구조 너프먹고 다시 특치창술로 가면 생기는 일들

소슬한달
댓글: 16 개
조회: 3487
2025-02-21 10:12:22
예전에 앜패 넘어오기전 불편한거 적은 글이 있어서 복붙해서 재탕해봄
개선한거나 확치창술이랑 공통점은 제외하고 보심 될듯

1. 치적 불균형-치적 시너지 받으면 손해
 치적 시너지보다 다른 시너지가 효율이 좋다
 Detail // 스킬별 치명타 적중률 : 적룡 유성 반월 80퍼, 굉열 사두 맹룡 100퍼


2. 홀딩 및 차지스킬이 섞여있다
 슈차 및 속속 각인을 채용할 수 없다
 백사멸인데다가 홀딩 차지 스킬을 가만히 다 맞아줄 보스는 없다 (한 사이클 걸리는 시간도 길다 = 10초)
 → 청룡진 쓰는 타이밍, 스킬 땡기는 타이밍이 가장 어려운거 같다 
 Detail // 청룡진을 쿨타임 도는 데로 너무 빠르지도 너무 눈치보지도 않는 선에서 쓴다 → 많은 경험 필요


3. 아드레날린 각인에 따른 한사이클 시간 10초에 주는 영향
 딜타임때 난무에서 4스택 쌓고 청룡진(5스택) 적룡포(6스택) 이 순서로 써야하는데 시간부족, 
 기믹 중 아드레날린이 꺼지면 다시 스택 쌓고 청적유굉.... 또 청룡진-백잡기-쿨정렬X 악순환
 Detail // 아드 유지를 할 수 있다면 신경써서 유지한다



4. 서폿유저와의 호흡
 딜지분 높은 스킬들이 앞에 몰려있어 딜타임 시작하고 주력기를 다 털고나면 공증or용맹 들어와 딜손해
 그렇다고 공증or용맹 버프 들어온거 확인하고 쓰면 뒤에 스킬들 쓸때 머리 돌아가기 시작 → 백잡기-쿨정렬X 
 Detail // 버프 들어오기전 아드레날린 각인을 쌓거나 풍진격-맹룡 반월을 쓰며 호흡 맞추기

(서폿도 공증, 낙인, 아덴 스킬을 쓰는데 선후딜이 있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이에 맞게 스킬을 분배)


5. 딜타임을 위한 설계, 안하면 딜 더 손해
 2~4번에서의 이유로 스킬 쿨정렬이 안된 상태로 딜타임(찐무, 격돌, 카운터, 베히모스 날개 머리파괴 등)에 들어가면 딜타임or아드로핀 안에 딜지분 높은 스킬들을 다 못 넣는다
 Detail // 딜타임이 오기전 DPS손해같아도 쿨정렬해놔야 한다



6. 스킬 쿨정렬의 불편한 점
 쿨정렬 때문에 청룡진넣고 사이클대로 바로바로 쓰면 백어택X or 스킬 빗나가고, 눈치보면 쿨정렬이 안된다
 → 쿨정렬 못했다면 청룡진 쓰기전 적룡, 유성 쿨 계산해야한다
Q. 어? 밑에 다른 스탠스 쿨타임 돌아오는거 작은네모 보이잖아요? 그거보고 쓰면 되지 않나요?
A. 불들어온거 보고 쓰면 청룡진-z 의 선후딜때문에 약 0.8초~1초정도 딜레이라 그만큼 DPS 딜손해를 봅니다
 Detail // 청룡진 적룡포 유성강천 (+@로 굉열파까지) 한 스킬로 생각하고 플레이



7. 백스텝 스킬때문에 발걸려 넘어지는 경우 많다 (절제도 마찬가지)
 난무 쪽에선 맹룡열파, 집중 쪽에선 적룡포 굉열파 스킬들이 주력기인데 이 스킬들은 선 모션이 살짝 백스텝하여 카멘4-1관 오리아나패턴, 도넛장판이나 에키드나 지하 # 장판패턴때 발걸려 넘어지는 경우 많다 
 (유성강천 지면폭발 2타도 백스텝하는데 고쳐줬다곤 하지만 잘 모르겠다)
 Detail // 도넛장판은 미리 쓰지말고 터질때 스킬을 누른다, 에키드나 지하 #장판에서 청룡진 적룡포를 써야 한다면 청룡진 후 밖으로 빠져서 안전하게 적룡포를 쓰고 유성강천으로 다시 붙어준다

 추가 Detail // 카멘4-1관 오리아나 패턴 2타(360도 휘두르는 모션)때 보스 반대편으로 마우스 커서를 위치하고 굉열파를 차지하여 백스텝하여 휘두르는 피격범위에 안맞게 붙어준다


[이후 불편한 점만 (딜테일X)]


8. 각성기
 위의 쿨정렬과 연관하여 1각(창기옥)을 쓸수밖에 없다
 (2각채용시 청룡진 치적버프안에 2각 적룡 유성 다 못넣는다)
 청룡진과 묶어서 사용해야 하므로 곧 용맹+딜타임일 경우 청적유 못쓰고 기다려야해서 DPS 딜손해
 - 1각(창기옥) 스페 청 적 유 굉 : 쿨정령 OK
 - 청 2각 적 유 굉 : 쿨정렬 NO, 유성강천 청룡진 치적버프X
 - 청 적 유 2각 굉 : 쿨정렬 NO, 2각 후반딜 청룡진 치적버프X
 2각이 1각보다 더 세고 취향적으로 더 멋지다고 생각하는데... 못쓴다


9. 채용하는 옵션에 치명타가 터져야 효과를 보는 옵션들이 많아 NO크리시 딜 나락
 채용하는 옵션에는 사멸세트+청룡진+엘릭서회심 등이 있다


10. 낮은 무력화 수치-----현재는 무력수치 높여준것도 있지만 특신확치 끝마무마라 쿨이 빨라서 섬멸자 비중 나쁘지 않은듯, 다시 특치로 가면 문제가 될수도
 최근 무력화 수치상승을 받은 스킬중 굉열파, 유성강천는 무력기믹때 이 스킬들을 써서 무력화시 이 스킬들만 못쓰는거면 과감히 쓰겠지만 쿨정렬때문에 다른 스킬들까지 영향이 가서 그냥 난무스킬들로 무력화하는 경우가 더 많다


시즌3 아크패시브로 위의 불편한 점들을 연구를 통하여 개선되는 부분도 있지만 여전히 
ⓐ 10작열에서 오는 쿨정렬 문제
ⓑ 홀딩, 차지스킬의 공존
ⓒ 스탠스변경과 연가심공의 후딜문제-----> 개선완, 그래도 연가심공 켜면 이동기 못써서 뚜벅뚜벅 걸어서 백잡는거랑 카운터 치기 짜치는건 여전함
는 아쉽네요 (매우 개선 좀 해주세요 제발...청룡진-Z삐그덕-X삐그덕-적룡~~~포! 이걸 어느 보스가 맞아줘...연가심공 이펙트도 스탠스변경모션 복붙+창 빛나는게 끝이야...청XZ적유X굉은 바라지도 않을게...)

특치창술 하기 싫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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