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캐릭 컨셉의 확실시
21년도 2월에 절제를 시작하며 오직 큰 언월도로 빠른 공이속과 이동기로 패턴을 피하고 보스를 따라가며 계속 스킬을 굴려서 삼국지 같은 무쌍하는 타격감이 좋은걸 보고 시작했음
근데 어째 점점 패치를 하면 할수록 이동기를 채용하면 캐릭 포텐이 꽤나 하락해서 이동기 채용을 안하게끔 하고 극특인 절정이 이동기 측면에서 훨씬 빠릿빠릿함
경면 이슈에 스킬들 사거리가 중구난방이라 보스가 살짝살짝 움직이거나 하면 끊기고 빗나가고 대체 왜 앞뒤로 왔다갔다 해대는지 발가락 밟히게끔 해놨고
이젠 뭐 타격감이라곤 하나도 없는 붕쯔붕쯔 환영 트포를 만들어서 무쌍은 커녕 내 캐릭이 뭐 하는지도 헷갈리는 환영술사가 되어있음
절제를 본캐라인에서 고렙으로 키운사람들은 언월도를 우다다다 때리는 무쌍과 타격감으로 절제를 마음에 들어한다 생각하는데 이 컨셉을 확실히 강화해서 살려주던가. 그게 아니고 환영술사가 게임사가 생각하는 컨셉이면 그거 중심으로 확실하게 리메이크를 해줬으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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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청룡진 6초 폭탄목걸이
로아가 직업 구조개선을 할때 족쇄를 완화해주거나 없애주는 패치를 하는데 절제는 아직도 낙후된 청룡진 그대로임
직각쪽이나 아이덴티티에 자버프류가 없어서 무조건 청룡진을 찍고 그 청룡진 치적에 의존해서 딜을 해야되는데 타수많고 스킬 쿨 빠른 지딜 캐릭이 9초쯤에 한번씩 6초 폭탄목걸이를 달고 딜을 해야함. 게다가 청룡진 사거리가 좀 짧나? 사이클 시작때 이걸 뭍히려면 걸어가서 또 딱붙어서 찍고 스킬로 백스텝만 무지하게 하지
연가비기에 치적이 사라지는건 자체적으론 괜찮은 방향일 수 있는데 연가비기는 기존에 청룡진과 분리해서 쓸수있는 피면+표식+돌진기였지만 이번 패치로 청룡진 6초 폭탄목걸이 안에 추가로 넣어야 할 스킬이 됨. 오히려 구조적으로 안좋아졌다고 봄
절정도 청룡진 의존도가 낮아졌는데 깨달음 등 수정으로 자버프 족쇄를 완화해줄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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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연가비기 마나 코스트로 마나 빌드의 유연성 개선.
절제는 원래도 마나를 많이 먹음 (일섬각 쓰면 좀 덜하다만)
마나를 갈아마시는 캐릭인데 마나를 갈아마시는건 좋다 이거임. 이런 캐릭들을 위해서 마효증이란 각인을 리메이크 했잖음? 근데 연가비기에 마나가 안달려서 못씀
연가비기에 마나 1만 달려도 마효증을 사용 가능하고 마나 문제를 완화해줄수 있으며 아크패시브 진화쪽 끝마랑 무마 그리고 마용을 활용해서 다양한 빌드를 연구해 볼 수 있음.
끝마 무마 마효증으로 쿨이 빨리 돌고 마나 문제가 해결된다면 일섬각 채용하기도 훨씬 좋고. 쉬지않고 때리기 위해서 준사멸 준타대처럼 운영한다던가 훨씬 절제답게 플레이 가능하다고 생각함
X아덴기라서 마나가 없다는데 그건 똥고집이라고 생각함. 바꿔줄라면 그냥 바꿔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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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절제로 밑잔 먹겠다고 절제를 골라서 플레이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음. 캐릭 무기와 컨셉과 그로 인해 생기는 재미를 따라서 인구 없어도 하는건데 너무 플레이해보지 않은 겜안분 패치가 들어왔다고 생각함.
딜은 강투 공무원 해도 아무 불만 없음. 좀 컨셉을 확실하게. 마나 불균형이랑 족쇄 지우고 무쌍난무 하게 해줬으면 하는게 개인적인 바램임
이번에 적용된거 실전 굴려보고 토하는줄 알았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