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패치로 급타출수는 확실하게 사망. 더이상 쓸이유가 없음
마나관리 측면에서
- 더이상 비기가 청룡진내에 묶이지 않고 (분당사용횟수↑)
- 청룡진 미사용
두가지 해결책을 받고 나름 자유로워진편. 음식먹으면 대부분 커버되고, 먹기싫으면 집중 더쓰면됨
고치신 뭉가 or 극신 음돌로 선택지가 확실히 줄어든듯. 입타는 음돌 컷상 쓸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음
음돌은 질증+공이속팔찌 or 저받 조합 둘다 맥스효율 달성가능, 살짝 비더라도 폿의 존재가 커버해줌
일격or무마
연구중이긴한데, 비기3렙은 비기가 워낙쎄서 무마 메리트가 별론듯? 일격 안쓰면 계수높은 질풍참을 쓸수 있게되는데 조삼모사 아닌가 함
무마 쓰는건 결국 신속 낮추고 쓰는건데, 그럴경우 일격빠져서 뭉가쓰긴 어렵고 고치 저신 입타를 써야됨. 굳이?
-------------
사이클의 경우
X(비기) 스타팅 시대로 돌아옴
이제 자버프 제한시간도 사실상 없기때문에, 비기 이후 되도록 dps순으로 스킬을 누르는게 유리해진셈 (물론 스킬 딜레이도 고려해야함. 현행 절제에게 쿨밀림을 만드는 큰딜레이 = 추베정베 맹룡/연속 회선/초극 열공/신속 선풍)
그렇기에 dps순정렬을 뽑아보면 (
링크클릭 )
뭉가계수는 별도 계산이 필요합니다만, 이제 상시 동치적이므로 뭉가여도 dps 기대값 순위는 변동없습니다.백어택 10% 정도만 가감 해보시면 될듯. 뭉가로 신속낮춰서 백각잡을 여유를 만들고 백고려하는게 고점일거 같은데, 팔찌 따라선 음돌로 쿨로스 줄이는 플레이가 나을수 있습니다
스킬포인트 배분의 경우, 올14렙 기준이므로 정렬시 순위가 낮은애들을 낮추면 됩니다. 세세하게보면 12렙 효율이 좋아서 12 12하는게 나을수도 있고 그렇지만, 일섬각 쓰는이상 7주고 나머지 all14렙을 많이 쓰게 되겠죠
시너지가 일섬각or청룡진 뿐이므로 실상 선택지는 일섬각뿐이네요
최판 청룡진이 dps 4 후반만 됐어도, 긴 30초 기쿨 기반으로 고신속+속행으로 시너지 16초유지 노리는 단극속행열공 조합이 딜만큼은 더나올수 있었겠으나, 매우 약하므로 일섬 유틸 고정으로 챙기시면됩니다
열공참 단극vs초극, 이젠 단극이 확실히 더나은것 같습니다
단극의 장점인 체인기반 속행, 비기 쿨감 0.5*2=1초 인점이 청룡진 지속시간때메 제대로 활용이 안됐는데, 속박이 풀렸네요
최판운용 문제가 없다면, 맹난 피면 포기하고 최판으로 딜도 챙겨볼만해진듯. 맹난 쿨줄이는게 단극 장점이니까. 물론 대동소이 수준이라 (도약자체 dps 8.5%차이) 굳이? 싶기도 하네요
풍진격은 예둔+일격2 다채용해버리면, 최판 채용 스킬임에도 너무 약한게 아쉽네요
모션에 강점이 있지만 선택지는 못될것 같습니다
= 조우에 이제 무조건 일섬각-비기 시작이 고정이므로 ( 시너지가 남아있을때만 일섬각 생략하고 비기 )
일비-(맹난)-반월 까진 순서 고정이라고 봄
단 이후 예전처럼 반-출 붙여써서 최판 한번에 두칸 녹일이유가 없음. 단심을 반출로 쓸수있지만, 단심보다 속행 집중 추가로 1개씩 쓰는게 더 마나관리되고 dps 높지 않을까함. 청룡진 쿨 압축의미가 사라졌으니
그래서 dps 높은 선풍이 출수생략하고 바로 와야한다생각하고
그뒤 사이클은, 단극열공을 쓰면 무조건 맹난 반월 속행기대값 때메 먼저써야하는데, 초극쓴다면 연환섬을 먼저 써야해서 세팅따라 차이가 생길듯
--------------------------------------
결론적으로 스킬 8개는
1. 시너지는 일섬각 고정채용
스킬 구조상 돌진3타는 근접시에만 맞으므로, 10렙 주기도 아쉽고 7렙에 광분/속행/출혈류 취향대로
2. 카운터 철량추
일섬각 10주느니 일섬각7 철량추8(2-2) 나머지 14렙 할듯. 탁기대신 빠준쓰면 자체 아드유지되는게 강점이나, 전진없어서 불편해서 취향
3-5. 여전히 반월 선풍 연환 3개는 dps상 필수스킬
6. 맹룡이 추베를 쓰면 이제 출수보다 무조건 세고, 우베를 쓰더라도 최판아님/깡딜높음/모션짧은 메리트상 빼기어려움
이렇게 6개고정
이후 남은 2개에 출수/열공/회선창중 택2
쿨때메 dps는 좀 밀림, 대신 깡딜 높음, 그래서 작열 안씀
단점 - 최판 게이지소모, 마나소모 높음(집중 써볼만한 딜레이긴 하나 단심아쉽)
dps기여 셋중 제일 셈, 쿨상 2회사용이라 마나 소모 더큰거 아닌가?→환영트포라 집중 사용가능해서 마나 괜찮음
단점 - 초극의 스킬 거리 불쾌감, 단극 쓰면 속행 써야해서 마나 리스크, 사이클상 작열필수
압도적인 무력, 마나 소모 적음, 14초라 작열 안쓸만함
단점 - dps 약하고, 연속회전 모션이 긴편
개인적으론 dps상 열공은 정배로 올라왔다보고 (이제 2번에 한번 치적 못받는 일 없으니까)
회선 or 출수 취향 인듯
일단 테스트 좀 해보니까 출수 쓰면 맹난 최판은 못쓸거같음. 맹난 최판쓸거면 회선 필수인듯 ( 2반월마다 맹난 최판연속사용되서 게이지 -2칸되는거 때메 맹룡 억지로 안섞으면 최판로스)
그럼 보석이 선연열반 겁작 8개 + 맹출 겁 2개 고정에
랏 하나를 일섬 작열 or 맹/출 작열 고민하게됨. 일섬 작열은 유틸이고 뒤에는 딜스킬 줄여서 dps 기대하는건데
지금 출수 작열은 무조건 쿨충돌+마나문제+최판문제로 쓰기 어렵고
맹룡 작열의 장점 = 출+맹 쿨정렬이 된다는 점을 이용해서 사이클 구성 가능
지금 생각하는건 일비-(맹난)-반-선열연-출맹-선열연-(일)비 같은식으로 가는것. 속행터지면 두번째 선연열중에 생략하고 바로 쿨돈 비기 섞는식으로. 비기는 땡겨쓸수록 dps에 크게 이득
후보군 결론은 내렸으니, 오늘 레이드 해보면서 사이클 가다듬어 봐야겠네요
개인적으로 단극 열공은 계속 가져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