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정창술이 현재 선택할만한 코어 선택지는 2개 (적기,연격)
1. 적기
사멸직업중 가장 쉬운직업(포피셜)
난이도가 낮고 저점도 높은 구조상 dps가 높을수가 없다
-> 현재의 낮은 dps 자체는 스마게가 원했던 의도
그러나 현재 적기는 체급 낮은걸 의도했다고 해도 너무 낮다
허수dps 사멸 중 꼴등(예능빌드제외) <- 스마게 의도라고 해도
평범한 사멸직업이 0.8배율 나오는것에 비해 지금 적기창술은 0.7초반 배율이다
0.7중반~후반까진 올려달라고 충분히 요구할만 하다고 생각함
2. 연격
사멸 직업중 가장 어려운직업(포피셜)
아이러니하게도 현재 절정은 코어차이로 사멸 중 가장 쉬운직업&가장 어려운직업 타이틀을 동시에 달았다
저점이 매우낮고 리스크가 있어 고점이 뚫려있다
-> 쿨감기믹을 통해 일단 허수dps를 높게 뽑을 수 있어 고점이 높다 (소위 가능하다는게 중요, 루메루스ㆍ모르둠 빨리잡기)
그러나 현재 연격은 리스크대비 리턴이 부족하다
노경면차징홀딩앞으로갔다뒤로갔다 범벅인 절정이 최대한 딜을 우겨넣어야하는 현재쿨감기믹 이라는 맞지 않은 옷을 입은탓에 매우 높은 리스크를 가지게 되었다
가장 먼저 두드러진건 마나문제, 아덴문제
마나문제는 현재 2싸3사 빌드 무마끝마로 인해 어느정도 해소(그러나 빌드가 새로 개발된다면 언제든지 재발가능성 높음)
아덴문제는 스탠스변경,연가심공을 빠르게 반복하다보니 발생
아덴문제로 인하여 6~7초인 1사이클마다 사이클이 바뀌는
구조로 인해 난이도가 매우 높다
고점기준 딜량은 잔재,갈증,오의 같은 1티어사멸 아래, 그 외 평범 사멸 위에 포지션 되어있다
해결방안은 2가지
1) 리스크에 맞게 고점을 올리기
전 직업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의도했던 것이라면 그에 맞게 가장 높은 dps로 맞출 것
-> 그러나 10% 선너프 했던 것을 보면 이건 아닐듯
2) 고점에 맞게 리스크 조정
현재 고점을 1티어 사멸 밑인 1.5티어라고 본다면
리스크를 그 수준에 맞게 조정하기
->개선안 1. 아덴흭득량을 높여 사이클마다 아덴게이지 확인하고 그에 맞게 사이클을 바꿀필요없게 개선
->개선안 2. 회선창의 쿨을 조금 줄여서 난무때 회선창 고정할 수 있게 하거나 유성강천에 몹 넘어가는 기능을 추가하여 포지션잡기 편하게 개선
3. 창식
아예 새로운 코어로 리메이크 하기 전 까지 쓰지마세요
3줄요약
1. 적기는 딜 낮은거 의도했다 하더라도 지금은 너무 낮다
2. 의도 자체가 저점방어 낮은고점인 것을 리메이크수준으로 바꿀게 아니라면 딜을 조금만이라도 올려다오
3. 연격 문제점은 높은 리스크, 리스크대비 부족한 리턴(낮은게 아님 부족한거임)
4. 리스크에 맞는 충분한 리턴을 주거나 부족한 리턴에 맞는 적당한 리스크로 내려다오
5. 창식이 쓰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