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블레이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테섭잔재의 구조가 잘못된것일까?

탄산레몬
댓글: 3 개
조회: 885
2023-10-20 06:47:39
테섭잔재에서 괴랄한 dps를 보여준 사이클의 경우
1사이클 2버스트를 난무하며 미친 피아노딜링을 했기 때문인데

1사이클에 버스트 두번 박으며 쿨감을 바짝땡긴것은 1사 1버트리에 비해 순환속도가 더 빨랐겠지만

본섭 적용 후 사이클 깎으며 느낀점은 이제 1사이클 1버스트셋팅도 평타칠시간이 없을정도로 스킬이 계속 연계가 된다는점임

기본 1사2버스트의 경우 일반스킬 6~7개를 순서대로 굴리며 중간 1버 마지막2버로 버스트데미지를 두번 챙기고
지금의 태경님 사이클만 봐도 스핀빼고 마엘 어슬 트윈 보이드 소앱 데센 6개의 스킬(과 스핀)로 평타치는시간없이 한무사이클을 돌리시는모습을 보임

1사2버의 경우 여기서 스핀이빠지고 딜스킬을 하나 더 넣어 2버스트를 굴리는것

아마 1버스트를 날리는 시간으로 재지 않고 1사이클속도로 재면 1사1버, 1사2버의 속도가 엄청나게 차이나진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럼에도 1사2버의 dps가 괴랄한 모습을 보였던것은 중간에 너프전버스트가 한번 더 들어가면서 디피가 천공섬으로 향한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물론 1사2버로 인한 쿨감능력극대화로 사이클속도가 더욱 빨라진것또한 있겠지만 이정도는 이동기를 포기하고 챙길수있는 열려있는 고점으로 두고
만약 버스트의 형태가 데미지를 주는것이 아닌 쿨감선에서 마무리가된다면..

물론 지금당장 본섭에서는 버스트데미지포함해 기존본섭 대비 조금더 높은 dps를 낼 수 있었던점을 생각해 잔재채용시 일반스킬들의 데미지비중을 사라진 1버스트데미지만큼 조금만 수치조정을 해준다면..

그래도 1사2버, 1사1버의 간극이 테섭만큼 벌어졌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버스트를 꼽는 애니메이션이 아닌 기존의 이랴에서 끝이나게끔 바뀐다면.. 이라고 새벽에 갑자기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약

1. 테섭의 괴랄한 디피수치는 과도한 버스트딜 난무로 인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함

2. 잔재의 버스트발동을 쿨감+피면+버스트딜 이 아닌
쿨감+피면 으로 바꾸고 사라진 버스트딜만큼 잔재각인 딜증을 시킨다면 어떠할지

3. 이러할경우 1사1버와 1사2버의 차이는 사이클순환속도의 차이, 이동기유무차이 정도이므로 열려있는고점으로 놔둘 수 있지않나
그러고 아덴수급능력을 돌려주면 저점보완 또한 되지않을까..





막무가내로 제 생각이 정답이다! 라고 하는것이 아니에요 갑자기 들었던 생각이라 다른의견이 있으시거나 제가 생각한 내용에 결함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폰으로 적어서 가독성 ㅈㅅ


+ 제목 너무 어글끄는거같아서 수정함

Lv51 탄산레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