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딜 분석하면서 떼놓은 프레임계산 참조
소앱 기본쿨 24초
기본 신속 쿨감 1.3%
10작 쿨감 24%
소앱 시전시간 1.25초
보이드 시전시간 0.9초
소앱 -> 버스트 -> 소앱
소앱 -> 버스트 = 소앱 시전시간 + 보이드 시전시간 = 2.15초
버스트 -> 소앱 = 버스트 사용시점에서 소앱 현재쿨 [소앱 최종쿨 - 소앱보이드 시전시간] * 3버블쿨감
= (24 * 0.987 * 0.76 - 2.15) * (1-0.5*(1807/34.95/100+1)) = 3.8283초
사이클길이 = 2.15초 + 3.8283초 = 5.9783초
사이클계수 = 9232.420
DPS(7딜클래식) = 1544.322
7딜 보이드스킵
보트데어마터소버 - 트데어마데터소버
소앱 -> 버스트 = 소앱 시전시간 = 1.25초
버스트 -> 소앱 = 버스트 사용시점에서 소앱 현재쿨 [소앱 최종쿨 - 소앱시전시간] * 3버블쿨감
= (24 * 0.987 * 0.76 - 1.25) * (1-0.5*(1807/34.95/100+1)) = 4.0456초
사이클길이 = 1.25초+ 4.0456초 = 5.2956초
사이클계수 = 8710.624
DPS(7딜보이드스킵) = 1644.88
DPS(보이드스킵)/DPS(클래식) = 1.065
보이드스킵이 DPS 6.5%강함
프레임당 딜량 데이터를 보면 보이드나 소앱같은건 아덴채우는데는 직빵이지만 순수 스킬의 시전프레임 대비 딜량만 따지자면 통나무임 (보이드 시전시 소앱 현재쿨 줄여주는것까지 감안해도) - 그말인즉슨 버블이 채워졌으면 보이드나 소앱같은건 뒤도 돌아보지말고 스킵하는게 낫다.
특히 쿨감같이 딱코타이밍놓치면 효율 0이 아니라 스킬스킵이라 사이클길이가 확정적으로 줄어듬 <- 이게 굉장히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