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로 질문 주시는 분들이 많아 정리해서 올립니다.
🔹 룬
트쉐 보이드 - 영풍
소앱 - 전풍
데센 어슬 - 전질
터닝 - 암꺼나
마엘 - 집중
스핀 - 영질
3풍요 고정에 나머진 자유입니다
(+ 보이드 스킵 사이클 굴리면 1집중으로도 마나관리 가능해요)
🔹 사이클
기존 7딜 잔재에서 터닝겁 → 어슬작 바꿔 사용합니다.
트쉐 → 데센 → 어슬 → 마엘 → 데슬 → 터닝 → 소앱 → 버스트
보이드 → 트쉐 → 데센 → 어슬 → 터닝 → 마엘 → 소앱 → 버스트
사이클은 기본적으로 1번과 2번을 교차하면서 운영합니다
다만 버블이 2.5 이상 차고 소앱 쿨이 곧 돌아올 때는 소앱을 건너뛰고 트쉐 → 버스트로 이어갑니다
이후에는 소앱 → 데센 → 어슬 순서로 자연스럽게 이어가면 됩니다.
마엘은 소앱, 데슬, 버스트 세 스킬에만 확실히 묻힌다는 생각으로 쓰면 되고
나머지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사이클을 억지로 외우기보다는 각 스킬이 버블을 얼마나 채우는지만 익히고
버블 손해 없이 3버블을 채워 버스트를 쓰는 게 핵심입니다.
버스트 전 마지막 스킬은 트쉐 > 소앱 > 보이드 순으로 우선하면 됩니다.
🔹 조우 각물사이클
입장전 데센 -> 어슬 -> 스핀 -> 마엘 -> 터닝 -> 데슬 -> 버스트
-> 각성기 -> 트쉐 -> 버스트
-> 마엘 -> 소앱 -> 보이드 -> 데슬-> 버스트
🔹 왜 어슬작인가?
터닝-겁 잔재도 어슬-터닝 순서만 바꿔 보이드 스킵을 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버스트-트쉐-데센) 이후 마엘을 쓰게 되는데,
이때 프레임이 긴 어슬이 마엘 지속시간을 1초가량 잡아먹는 문제가 있습니다.
반면 어슬작은 (버스트-트쉐-데센-어슬) 이후 마엘을 쓰므로,
또한 기존 터닝겁의 문제점인 소앱 쿨 밀림을 방지하여 어슬을 스킵해야 하는 상황이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이러한 장점들 덕분에 터닝-겁화(허수 기준 약 1.8%)의 딜 손실을 보완할 수 있으며, 실전 딜은 오히려 상승합니다.
🔹 정리
보이드, 소앱 스킵은 마나관리 + dps상승을 위해 해야한다
실전에서는 모든 스킬에 마엘을 묻히는 게 불가능하다
따라서 DPS가 높고 아덴 수급이 좋은 스킬에 최대한 마엘을 묻히기 위해 어슬작을 사용한다.
실전영상
가독성 떨어지는 부분 댓글로 알려주시면 다시 작성해볼게요 쉽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