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아크그리드예요
일단 본문으로들어가기앞서서 어슬작vs터닝겁 뭐가더좋을까
를 생각해보면 당연히허수dps는터닝이쎄지만 실전성을이유로 어슬작을채용하는분들이 많다고생각해요
여기까지는 뭐취향차이
하지만 이번에아크그리드가 들어왓죠
기본기코어에 터닝딜증이붙어잇어서 터닝겁을고려해보는사람, 스핀시너지를고려해보는사람, 보이드겁을 빼고터닝겁을 넣으려는사람 등등
다양한데 그래서제가 신규가토를통해서 dps와딜지분을비교해보앗어요
우선한가지 확실하게말씀드릴수잇는건 보이드겁은빼면안돼요
터닝이 아크그리드로쎄졋다고한들 보이드겁을채용한 딜을넘을순없더라구요
(2사이클 1보이드를해도 마찬가지)
그리고 어슬작채용한 dps
어슬작을 빼고 터닝겁을채용한 dps
터닝겁이 압도적으로쎄요
어슬작을 쓰시는분들의 사이클은 대부분
트윈-데센-어슬-마엘-터닝-데슬-소앱-버스트
보이드-트윈-어슬-마엘-터닝-소앱-버스트
흔히 트데어마 순서사이클을 쓰시고계실텐데
이거자체가저는 리스크가오히려크게느껴졋어요
왜그러냐면 마엘을켜야만 버블수급량이늘어나는데
마엘전에 어슬을써버리게되면 뒤에소앱이나보이드가 4틱이잖아요?
그중 1틱만안맞아도버블이안차버려요(어슬이빗나가면)
어슬모션도 드럽게느려서 마엘안묻으면 진짜느려요빗나갈확률이 이게더커요
심지어 이동모션이라 스페없으면죽을수도잇구요
반면에 마엘을쓴뒤 어슬을쓰게되면 어슬도2틱이거든요? 뒤에주스킬이빗맞아도 3버블을안전하게 채울수잇게돼요
제가쓰는 사이클은 기존즉잔클래식 사이클
트윈-데센-마엘-데슬-터닝-어슬-소앱-버스트
보이드-트윈-데센-마엘-터닝-어슬-소앱-버스트
인데요
어슬자체를 마엘뒤에서쓰기때문에 어슬작이필요가없어요
이게어슬작을 드는의미자체가 소앱이쿨이놀고
그럼 그사이에 어슬이나터닝을스킵하고소앱을써서 버스트를터는게 이득이라 그렇다는데
저는잘모르겟어요
기존사이클의경우 어슬을스킵하고 터닝-소앱-보이드-버스트 잦게하죠 하지만반대로
어슬작사이클의경우 그럼터닝을스킵하나요?아니죠 결국엔터닝도써야해요 시너지니까
어슬작을 추천하는분들의 게시글을읽어보면 실전에서 사이클앞부분에 어슬이들어가기때문에 딜로스가나지않는다라고 말하는데 결국엔두사이클모두 스킵하는게잇으면 딜로스가나요 하지만반대로 스킵을안한다는가정을해버리면
터닝겁이 더쎄죠
그리고 어슬로무슨 포지션을잡는다라고하는데
어슬사이클을쓰면 보스가사이클앞에서움직이고
터닝겁쓰면 보스가나중에움직이는게아니잖아요 똑같은거예요 차이가없어요
그리고 제가첫문단에서말한 버블수급안전성문제도 잇죠
dps안전성을위해 채용한어슬작과 트데어마사이클이 오히려 3버블을채우는데어려움을줄수도잇어요
추가로 마엘을뒤에서씀으로써 소앱과 보이드에마엘을 묻힐가능성이커져서 버블안전성을높일수잇다라고하는데
마엘이꺼져잇어도 왠만하면소앱보이드면 3버블차요 풍요룬을끼기때문에,,
"어슬이 터닝보다더쎈데?
라고하신다면
이건 아크그리드로 이제의미가없어졋어요
기존 클래식사이클의경우 어슬을스킵하고 소앱보이드후 버스트를 날려야해서
어슬 딜로스가나서 저렇게햇다고치자
근데이제는 아크그리드에 터닝이추가되면서 딜지분이 거의비슷해졋어요
말을너무 길게햇는데요약하자면
1.어슬작dps 아크그리드출시이후 터닝겁dps이길수없다 (허수,실전 둘다)
2.트데어마 사이클사용시 3버블수급안전성이 떨어진다(마엘에 어슬이안묻기때문) 트데마터어써라 쿨정렬 제일깔끔
3.(보이드겁빼고터닝겁+어슬작)<(보이드겁+터닝겁+어슬작빼고)가훨신쎄다 보이드겁뺄수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