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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버스트 개선안

Sunrice
댓글: 10 개
조회: 357
추천: 1
2025-11-07 13:47:27
1. 4티어노드 검기압축 삭제
-> X키 다크악셀 추가 (지점이동/피격이상 면역/보스관통)


(검기압축)
현재 레이드 메타는 빠른 템포위주로 현 메타와는 전혀 맞지 않으며 강제로 죽는 기믹에서는 스택삭제가 되어
유저가 통제 불가능한 불쾌함의 영역입니다


(다크악셀)
데런직업중 보스 관통을 못하는 직업은 버스트 뿐이며,
다크악셀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다른 스킬 대신 채용하면
부족한 스택으로 인하여 사용하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2. 서프라이즈 어택/윈드컷 개선
->서프라이즈 어택 전진 후 검기잔상이 생기도록 개선
->윈드컷 경직면역 추가



(서프라이즈 어택)
시전시 돌진전 캐릭터 위치에서 검기가 남아
보스가 조금만 이동하거나 살짝만 떨어져서 사용하면
스택누수가 발생하여 불쾌감을 유발합니다



(윈드컷)
버스트 1사이클당 2~3번 사용하는 스킬이며
16~27의 스택을 얻을 수 있어
가장 많은 스택을 채워주는 스킬이지만
경직면역의 부재로 생각보다 많은 스택누수가  발생합니다
현 엔드컨텐츠인 종막에서는 더욱 더 경직면역은 필수 입니다.



3. 사이드노드 (에너지 강화) 개선
->에너지 강화 시간 삭제


(에너지강화)
검기압축과 마찬가지로 시간초 노드는 현재 메타에 전혀 맞지않고 고점유저와 저점유저를 나누는 방향성으로
시간초 부여는 좋은 방향성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4.버스트 시전시간 감소


(버스트)
백어택을 맞춰야하는 스킬인데 시전시간이 느려
백을 잡자마자 사용해도 헤드가 돌아가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나며 
버스트는 엘릭서 (달인)을 채용하는데
버스트 시전시간동안 맞아 달인스택이 줄어들어
시전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더 좋은 개선안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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