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에는 이번에 이벤트 트리시온패스 준거로 본캐 2천판넘게 싼거(48퍼까지 떨어짐)때문에 승률올리기 빡세서 대신 하나 더 만든거 전적.
대충 큐 낮게 잡히겠지 생각했는데 10판도 안돼서 고인물 큐 잡히는거보고 조금 해탈했음.. 아무튼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여태 블레이드하면서 생각하는것들이나 팁에 대해서 적어볼까함. 모바일로 적는중이라 가독성이나 오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어느정도 양해 부탁바람 .
1-현 블레이드 대장전 위치
서프 쿨타임너프~지금까지 상황중 지금이 가장 블레이드가 적폐인시기라고 생각함. 보정으로 전체적으로 딜이 줄었지만 블레이드 특유의 콤보는 여전히 2콤이면 앵간한 상대는 빈사되는 수준이고 타직업의 딜이 덜아프기에 기회잡을 시간이 더 많이 주어진것. 그리고 역습삭제와 상면상태 지속시간 증가는 어느정도 양날의검이긴 한데 전자로 손해보는것보다 요즘 이득보는게 더 많다고 생각이 들고 후자는 블레이드 특성상 이득일 수 밖에 없는 구조. 이렇게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결과적으로 터닝이 약경직으로 너프먹었지만 대장전에서 실 성능은 더 강해져버림.
2-특성
특성은 증전기준 신속1000~1050 나머지 제압이 가장 깔끔하다고 생각함. 신속으로 쿨타임 감소와 블레이드의 어느정도 묵직한 이동을 날렵하게 바꿔주고 어퍼-보이드-문라 콤보에 힘써주기 위해 나머지는 제압으로 맞춤. 현상황에 특화는 블레이드에게 별 큰 메리트가 없는 특성이라고 생각함. 각성기 데미지가 강해져도 원콤은 불가능이고(결국 기회한번 더 잡아야함) 특화를 안줘도 각성기타이밍때 노버블에서 2까진 차기에 노각성기 타이밍에 상대적으로 힘이 빠지는 특화는 블레이드를 1회성 캐릭터로 만드는거라고 생각.
3-스킬트리
300 기준으로 설명하겠음.(페이튼을 못밀었...)
어퍼(232) 서프(311) 문라(122) 보이드(111) 악셀(112)
터닝(23) 마엘(11) 헤헌(13)
여기서 다른사람들과 조금 다른거라면 헤헌을 마스터도 안했고 퀵헌트도 안찍었다는것인데 잠깐의 기절시간으로도 어퍼로 연계가 가능하고 퀵을 안줌으로 어느정도 거리에서 피면기로 노리거나 버티는 적을 쫓아가면서 기회를 잡을 수 있음.(ex소드스톰).
4-스페이스바 활용
블레이드 스페이스바는 쿨타임이 짧고 모션도 빠른편에 속함. 이게 특정 직업군들에게는 강점이 될수도 반대로 약점이 될수도 있음. 약점은 대표적으로 호크 아토믹이 있는데 이걸 해결하는 방법이 스페 후 아무 행동도 하지 않는것. 스페이스바의 모션을 잘보면 앞으로 순간이동하는 모션과 도착지점에서 움찔하면서 멈추는 모션 두가지가있음. 이때 스킬을 사용하거나 무빙을 하면 뒤에 움찔거리는 모션이 캔슬되면서 바로 면역이 풀리고 뒤늦게 터진 감전에 걸리거나 할 수 있음.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움찔거리는동안은 면약상태가 지속이돼서 조금 넉넉하게 반응해도 충분히 씹을 수 있게됨.
이점을 활용하면 좋은 또하나의 직업이 아르카나인데 서로 대치상황이고 아르카나가 셔플을 쓸 수 있다면 사용할 것 같은 타이밍에 스페로 전진하면서 가만히 상황을 보셈. 그러면 아르카나가 셔플을 쓰거나 뒤로 도주기를 쓰게되는데 기본적으로 면역시간동안 상대방의 행동을 보면서 반응을 할 수 있게되니 그 후에 추격이나 셔플에대한 대처가 훨 유연해짐.
만약 우클릭(무빙)을 누른채 그렇게 다가간다면 스페 후딜이 무빙으로 캔슬되면서 오히려 경직에 걸리고 역으로 기회를 바치는 상황에 놓일수 있으니 이렇게 몇몇상황에서는 스페의 면역시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 잠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연습을 해보는걸 추천함.
5-기본적인 구조
저 스킬트리 기준으로 블레이드는 총 피면3개(악셀 터닝 어퍼) 경면2개(보이드 문라)를 가진 캐릭터임. 이때 몇 특이한 상황을 제외한다면 보이드와 문라 둘중 하나라도 빠질경우 한콤보에 딜을 넣을 수단이 없기때문에 두개를 경면으로 이용할 생각은 잘 하지 않는것이 좋음.(그나마 데알전에서는 어느정도 유도리있게 사용해도 괜찮지만 추천은 하지않음.)
그리고 상대를 에어본 시킬 스킬이 어퍼와 서프라이즈뿐인데 서프라이즈는 받아치거나 상대에게 돌진하는 용도로 쓰이기때문에 결국 한번기회에 어퍼가 거의 무조건 연계가 돼야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구조임. 원다운을 빼고 상대 기상기 돌아올때까지 마땅히 넘어뜨릴 스킬이 없기때문.
결국 한번 기회를 잡았을때 어파 보이드 문라에 쿨타임이 모두 돌아와있어야 제대로 콤보를 넣고 빠질 수 있음. 이 점이 가장 중요하고 쿨타임 운영하는것도 이것을 중점으로 돌려야 어느정도 제성능이 나오니 항상 이점 염두해두고 플레이하는게 좋음.
6-운영법
직업상대마다 모두 운영방식이 달라지긴 하지만 크게 생각하자면
마엘을 킨다 - 속도버프로 상대방을 압박하며 다가가기 - 일정 거리까지 좁혀졌다면 안전하게 악셀이나 스페를 사용하면서 진입 - 상대 스킬 빠진것들 생각하고 상대방의 대응에따라 헤헌이나 서프로 기회잡기 - 어퍼후 보이드문라
이렇게 되는데 이게 실패하거나 성공하거나 스킬들을 거의 다 쓰면서 기회를 잡기 때문에 그후에 어느정도 위험한 타이밍이 있음. 이때를 버티기위해 보통 약경직된 터닝을 아껴서 돌아온 서프라이즈와 함께 들고있는것으로 상대방이 기회잡는걸 까다롭게 만들고 다음 콤보타이밍을 재는것임.
만약 콤보에 성공했다면 어퍼-마엘-보이드문라 순서로 쿨이 돌아오게되는데 어퍼가 쿨이 돌아왔다고 또 들어갈 생각하기보단 마음을 가다듬고 보이드문라쿨이 조금밖에 남지 않을떄가진 기다리는게 좋음.
이런 타이밍에 또 도윰을 주는게 마엘스톰인데 보통 가장 먼저 쓰고 진입을 하다보니 보이드문라가 10초정도 남았을때 미리 돌아있는 때가 잦음. 그러면 총 두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보이드문라가 7초정도 남았을때 미리 쓰는것과 다 돌고나서 쓰는것.
보통 전자는 근접상대(배마인파)로 많이하는행동인데 이걸 씀으로 인해 근접들은 할 수 있는 반격의 수단이 매우 제한되고 그덕에 블레이드가 접근하는것만으로 어느정도 스킬을 빼기때문에 뻐르게 마엘타이밍에 상대 스킬을 빼고 그 시간동안 보이드문라쿨이 돌아와서 악셀 서프 등으로 다시 기회를 잡는 식으로 운영하면 근접상대로는 매우 단단하게 운영을 가져갈수있음.
원거리는 보통 후자로 운영하게 되는데 동결보다는 속도버프를 이용하기 때문임. 어느정도 느린걸 신속과 마엘로 최대한 커버해서 달려드는데 이러면 어느정도 빈틈노리는데 있어서 우위에 점할수있음.
예로 데헌을 잡는다고 볼때 마엘키고 달려가면서 데파사거리즈음에 악셀로 진입하면 데헌도 피면기로 도주하기 시작함. 이때 상대방은 나와 반대쪽으로 스킬을 쓰기때문에 어느정도 베짱을 가지고 무빙도 하면서 근접하면 사집으로 버티는 타이밍이 생기는데 이때 상대방의 방향을 보고 2타로 경직이 안먹을 위치라면 헤헌으로 기절걸고 어퍼연계하면 한번의 기회잡기가 성공하는것.
위에거는 아주 기본적인 틀이니 해보면서 상대 직업에 따라 조금씩 운영법을 바꿔서 돌려주면됨.
7-각성기
블레이드날먹의 꽃 각성기임. 보통 쓰는 타이밍은 문라이트 대신해서 어퍼 보이드 1각을 사용함. 이렇게 각성기를 쓰고 z로 아덴공증을 받으면 뒤늦게 터지는 각성기딜에도 묻기에 그저 각성기만으로 죽을 피거나 아덴을 아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보통 켜주는게 좋음. 그리고 상대방이 막타로 2다운 잡히지 않기위해 늦게 일어날텐데 이때 기상기 쓰는 위치로 헤헌을 날려서 기상캐치하는것도 좋은방법. 상대방이 스페를 쓰지않으면 거의 기절을 먹을텐데 그러먄 빵빵한 2.x버스트 딜꺼지 넣어줄수있음.
만약 실패했다고 해도 아덴으로 인한 쿨감으로 인해 주력기들 쿨타임이 금방 돌아올텐데 그거 생각하면서 마엘+아덴 속도증가를 이용해 한번더 쉴새없이 몰아치면 상대는 아직 스킬쿨이기에 평상시보다 기회잡는 난이도가 편하고 이렇게 한명을 빠르게 잡으면 채팅창에 블레이드 욕이 나올거임. 그럼 만족하고 다음사람잡을 마음의 준비를 하면됨.
8-아덴
결국 콤넣고 사람들 잡다보면 아이덴티티가 쌓일텐데 이걸 써야하는 순간들에 대해 설명하자면 보통은
2다운 잡았을때 / 빠르게 다음 쿨타임을 벌때 / 마엘과 함께 상대방을 압박할때 정도에 사용해서 쓰면 됨.
근데 간혹 상대방의 체력이 보이드문라로 때려도 살짝 모자랄거같은 타이밍이 있음. 이때 슈샤이어같이 체공시간이 긴애들은 어퍼z보이드문라하면 공속이 늘어나서 충분히 증뎀받고 풀틱 때릴수있고 체공시간이 짧다면 보이드z문라하면 문라에는 증뎀받은 풀틱 다 맞출수 있으니 침착하게 보고 사용해주면됨. 대신 알카한텐 하지마셈.
9-마무리하며...
얘는 처음에 말리더라도 충분히 강한 데미지로 역전 가능한 캐릭터기에 기회잡히거나 맞았다고 당황하지말고 최대한 다음에 무엇을 할지 떠올리면서 플레이하는게 좋음. 침착함만 잘 가지고 좋은 플레이를 하려고 노력해보시길..
다른 궁금한점이나 직업들 상대하는 팁관련해서 궁금한점은 댓글이나 쪽지, 인게임귓말(카마인-민트맛패배의빛 / 아만-치약맛승리의빛)으로 친추해서 물어보면 최대한 성의있게 답변해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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