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사실 특치구원은 상당히 나사가 빠져있었다(치적,합연산이슈,기타편의성)
2. 그러나 환각개선이후 특치환각은 주류세팅으로 자리잡을만하다
3. 이론상의 고점을 유의미하게 뚫는건 아닌거같다 다만 실전의 고점은 유의미하다
특치구원은 높은깡딜을 자랑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을 갖고있습니다
1. 너무낮은치적 - 치적시너지를 받아도 부족, 쌍치적은 그거대로문제
2. 추가피해 합연산이슈 - 유저평균이 올라감에따라 무품도 계속 늘어날것이고, 기타 추피의 계수들도 올라가고있음
3. 예열시간, 한 숨 돌리기 등 편의성
개선전 환각의 실체유지라는 가장큰 이유만으로 저런 단점들을 끌어안고 특치구원이 주류세팅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환각셋이 개선을 받고나서 이 문제가 해결되고 실전성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또 과거 특신환각이 유행했을때도 특치환각을 하지않았던 배경과 지금은 조금 다른 배경이있어서 이렇게 특치환각이라는 선택지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특치환각은 이론이나 실전이나 완벽한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체치적이 높아져서 치적시너지 효율이 감소했다지만, 과치적이라고 생각되는 경우엔 구원을껴서 상쇄할 수 있습니다
또 가장 큰 차이는 특치구원은 치적시너지에 의존을 하는반면, 구원 공속 10퍼, 추피 합연산으로 인해 다른시너지들은 덜 받는 모습이였습니다
하지만 특치환각의경우 공속시너지를 있는 그대로 받고, 추피효과들도 더 잘받게 되었습니다
+공속얘기를 좀 덧붙히면 충모닉에게 공속이 다른직업에 비해 좋은건 사실이지만 일정 수치가 넘어가면 공속을 온전히 활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돌대때문에 공이속을 달고살며 갈망이 3레벨로 올라온 지금 갈망+구원10퍼+@ 는 너무과하다는것이죠
또 저주받은인형 얘기도 안할수없습니다 원래도 아쉽지만 남는칸에 주는 각인인 저받이 아드3강제 캐릭한텐 합연산때문에 더 안좋은 효율을 보였지만 아드는 뺏지만 실제치적은 증가했고 전보다 더 온전히 저받의 딜증을 받게됬습니다
거기에 지금은 아드1을 채용할수있게되어서 에포예열에서도 메리트, 1레벨각인으로 쓸게없어서 에포를 가던 충모닉에겐 좋은기회인것이죠
결과적으로 온갖 예열, 한 숨 돌리기, 낮은치적은 해결하고 파티시너지도 누수되지않고 다 잘받는 세팅이 특치환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봤을때 특치환각의 장점의 본질은 결국 시너지를 더 잘받게 되고 치적과 기타 실전에서의 편의성이 증가했다이지
딜링의 이론적인 고점을 높혔다? 이건 아닌거같습니다
기존 완성되있던 세팅에서 수십만골+4천층돌파한 크리값을 내고 페온을 사서 세팅을 하는건 효율이 좋을거같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