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로 데모닉 키우는데
운 좋게 비주류 106돌 2개가 됨
충모닉은 정흡10 예둔6 (환각/구원)
억모닉 아드10 질증6 (사멸)
각각 주류 106돌이 아닌것은 참고
● 억을 하고 역시나..하고 깨달은 충의 장점
0. 10레벨 보석 2개로 해결 됨
1. 체방 좋음
2. 카운터 좋음 (작성자 억은 2해방/슬래셔 안 씀)
3. 경직면역 좋음
4. 자유로운 포지션에서 최적의 사이클을 넣을 수 있음
5. 아만빔 각성기의 타격감이 좋음
6-1. 용맹아드 A+S+각성 숫자딜이 눈에 보여 맛있음
6-2. 큰 숫자가 눈에 보이기때문에 딜 잘 넣었는지
못 넣었는지 어느정도 판단, 예측이 가능함
● 충하다 억해보니 알게된 억의 장점
0. 악세 가격이 상당히 저렴함
1. 커마가 유지됨
2. 워블 시너지 받아서 간접적으로 성능이 향상됨
3. 갈갈갈 긁는 크루얼 커터의 타격감이 괜찮음
4. 기습사멸, 백어택 노력에 따라서 딜을 더 뽑을 수 있음
5. 딜은 억모닉의 명성보다 생각보다 괜찮음
● 충모닉 단점/한계
캐릭, 군단장 숙련도 낮을 경우에는 스킬 적중이 문제겠지만
스킬 적중만 제대로 되면 민폐 안 되는 1인분 딜은 가능.
숙련도가 무르익을수록 그에 대한 리턴은 적은게 아쉬움.
좋은 포지션을 잡아도 어차피 QWERAS 쿨은 정해져 있고
내가 기도드려서 쌓은 내 운으로 전설속행이 잘 터지거나 내가 올린 숙련도로 만든 딜각 타이밍에 평타 더 치는걸로 밖에 보상을 못 받음, 레이드 숙련도를 상,중,하로 나눴을때 중 수준부터 이미 야무지게 딜이 뽑혀서 상까지 올라와도 리턴이 없어 밋밋하다는 말.
기습사멸이 아닌 죄에는 면죄부가 없다.
https://m.inven.co.kr/board/lostark/5498/46221?iskin=lostark● 억모닉 단점/한계
억모닉이 충모닉 보다 충분히 강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억모닉 본인에게는 없음. 60~70만 골드(악마화 10멸10홍) 보다 보석에 골드를 더 투자할 수 있으니까 센 것. 기습사멸 이라는 호랑이 등에 같이 올라타 워블 시너지 받을 수 있어서 센 것.
거기다 억모닉 자체 딜에는 문제가 없는데 플레이하며 상당히 불쾌한 점이 존재함
딜성능을 내기위해서 쓰는 해방트포가 잠식게이지를 소모하는데 이 스킬들은 동시에 마나까지 이중으로 소모함
스킬을 쓸 때
1. 마나가 부족해서 못 쓰는 경우
2. 마나는 충분, 잠식이 부족해서 주력기가 사용은 되는데 중요한 딜 트포가 적용 안 되서 약하게 들어가는 경우
3. 마나, 잠식 둘 다 충분해서 정상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보통은 1번 아니면 3번인데 이 캐릭은 2번이 존재함
거기다가 대충보고 되나? 하고 쓰면 잠식해방이 안 되는 경우도 있고 아 애매한데 어쩔수없지 하고 쓰면 운 좋게 해방이 되는 경우도 있음. 만약 잠식이 조금 부족했다면 채우고 주력기를 쓸텐데 이놈의 직업은 쓰고나서야 잠식이 충분했는지 부족했는지 알 수 있음
절제창술 같은거야말로 진짜 뚱땅뚱땅 피아노 딜러지
억모닉은 초절기교 리스트 피아노 딜러같음 하는데 짜증남
■ 해방스킬 가시성 패치만 하면 억모닉 개선 가능
현재 내 잠식게이지로 해방이 가능하다면 가능한 해방스킬 테두리에 체인스킬 가시성 패치처럼,
버스트 20스택 패치처럼
외곽선이 점멸 된다든지 보라색/붉은색 잠식 이펙트가 스킬 네모칸 안에서 활활 타오른다든지
'너가 가진 잠식으로 해방이 가능하다/불가능하다'
정도만 알려줘도 플레이하는데에 불쾌감은 없어질 것
작성자는 데런 처돌이라 소울이터 나오기 전까지
억모닉 스펙업 (강화/보석) 하기로 결정함
그래도 신치 캐릭 절제창술 같은거보다는
억모닉이 이펙트, 타격감, 모션이 더 스타일리쉬하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