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물기준(아크패시브 활성화시)
[원한]
이변없이 레이드에서 21%효율
[저주받은 인형]
이변없이 레이드에서 17%효율
[돌격대장]
이속 140% 유지 시 19.2%(데슬, 크커, 슬래셔 활용),
진화 1티어에서 신속 1000 줄 경우 팔찌, 특성 합으로 약 1170~1190에 이속 20% 언저리나옴. 이때 갈방받고 공이속 만찬 먹으면 항시 35% 이속인데, 이경우 이속 자버프 없이 17.2%정도 효율 나옴
[질량증가]
딜증가만 보면 19% 효율이나, 공속 10%감소 효과 감수해야함.
돌격대장 쪽에서 계산한듯이 신속반 세팅일 경우 갈망, 만찬 포함 자체 공속 25% 이상은 나오는데
이정도가 예전 고치명 사멸이 만찬없이 갈망만 받았을때 정도 체감
[예리한둔기]
뭉툭한가시, 일격2 채용 기준 (치적80%고정, 일격 치피32% 추가) 패널티 확률 고려하여 약 17.83% 효율
[기습의 대가]
백어택 100% 적중시 22.6% 효율
백어택 90% 적중시 21.1% 효율
백어택 80% 적중시 19.6% 효율
백어택 70% 적중시 18.1% 효율
백어택 60% 적중시 16.6% 효율 (백어택 60% 박을 수준이면 사멸을 하면안될듯)
[아드레날린]
뭉툭한가시2 채용시 아드레날린 치적 20%가 갖는 밸류는 진화형피해 28% + 공증 5.4%
귀걸이 공증상옵 1.55%(1부위) + 엘릭서 투구공증 1.44% 있을경우 공증 5.4%는 5.2%정도 효율
아크패시브 진화 2티어에서 진화형피해 끌어오는거 총 20% 고려하면, 최종 진화형피해 90%
여기서 아드지분 진화형피해 28%는 약 17.3% 효율
공증과 같이 고려하면 약 23.4% 효율로 볼수있음
혹은 아드각인을 가면서 얻는 치적 20%로 인해 분배되는 신속 550포인트의 가치를 따져보면
쿨감 약 11.8%, 공이속 9.5% 씩임
공이속은 서브역할로 배제하면 쿨감으로 이득볼수 있는 DPS상승 기대치는 약 12% (쿨타임 활용을 온전히 을때)
이렇게 생각하면 아드각인의 가치는 공증까지 포함해서 17.8%정도로 볼수도 있음
단, 공이속을 챙기면서 질증, 돌대를 챙길수 있다는 이점까지 생각하면 무조건 이 이상이라고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