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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데모닉 문제점 및 개선점

연블르
댓글: 4 개
조회: 1889
추천: 2
2025-04-13 12:13:37
📌 [건의] 데모닉 아크패시브 구조 개선 요청 (멈출 수 없는 충동 빌드 관련)
안녕하세요. 데모닉(멈출 수 없는 충동 빌드)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아래는 아크패시브 구조와 관련하여 현재 느끼고 있는 문제점들과 이에 대한 개선 방향에 대한 제안입니다.

🔹 문제점
1. 딜 타이밍과 스택 구조 간 괴리
로스트아크의 전투 구조상 서포터의 버프와 아드로핀 타이밍에 맞춘 딜 집중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충모닉의 핵심 스킬인 블러드피어싱은 스택을 쌓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 실질적으로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다른 클래스에 비해 구조적인 불리함을 겪고 있으며, 레이드에서의 체감 난이도와 불쾌감이 큽니다.

2. 컷신으로 인한 강제 변신 해제
일부 보스전 연출 및 페이즈 전환 시 등장하는 컷신으로 인해 변신이 강제로 해제되며, 그에 따라 아크패시브 스택과 깨달음 포인트가 무의미하게 소모됩니다.

3. 비정상적인 딜 사이클 구조
X 스킬(블러드피어싱)의 딜 비중이 과도하게 높은 현재 구조에서는 기존의 3SA 사이클 대신, 2SA 1X → 변신 해제 → 재변신이라는 비정상적인 사이클이 강제되고 있습니다.

각인의 이름이 ‘멈출 수 없는 충동’임에도 불구하고, 유저가 스스로 충동을 멈춰야 하는 구조가 되어버렸습니다.

🔹 개선 제안
1. 3SA 2X 기반 사이클로 구조 개편
X 스킬 사용 시, 쿨타임 초기화가 발생하도록 조정.

변신 유지시간은 약 30초이기 때문에, 블러드피어싱 스택삭제 후 쿨타임도 30초로 조정.

이를 통해 한 번의 변신 내에 X 스킬을 2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3SA 2X 사이클이 가능해지고 서포터 버프 타이밍에 맞춰 자연스럽게 강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컷신 대응 개선
컷신 중 변신이 해제되지 않도록 개선하거나, 그냥 능력부족을 인정하고 스택을 삭제해주세요.

지금의 구조는 단순한 밸런스 조정보다 사이클 구조 자체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 판단됩니다.
충모닉의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전투 환경에서 유저가 느끼는 불합리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위 내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글쓰고 gpt로 가시성 좋게 썼는데 다음 밸패때 개선좀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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