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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충모닉 질서의 코어 단일 딜증 효율 정리

마용
댓글: 33 개
조회: 4442
추천: 24
2025-09-09 09:27:58
직접 제작한 계산기를 통해 작성한 최신 효율표를 새로 작성하였습니다
아래 링크의 게시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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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9-09 ) 이터널 블러드 옵션 변경에 따른 재계산 (+ 실전딜 고려)
25-09-12 ) 후속 게시글 작성에 따른 재계산 및 내용 정리
25-09-13 ) 별 : 피의 폭발 코어 옵션 수정 및 내용 첨삭 


* 해당 글에서는 혼돈의 코어는 다루지 않으며 오직 질서의 코어의 딜증 효율에 대해서만 작성함
* 질서의 해, 달, 별 각 6개, 총 18개의 코어 중 충동 전용 각 3개, 총 9개의 코어 단일 효율에 대해서만 작성함

* 유물 코어와 고대 코어의 차이는 17P 활성화 옵션 및 의지력 수치 뿐임
* 데미지 효율 계산은 이전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8/68583 을 기준으로 이루어짐
* 질서 코어 조합 효율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8/68688 확인


< 질서의 해 코어 >


1. 블러드 매서커

[1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15.0 초 동안 '운명: 블러드 매서커'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블러드 매서커' : 공격 속도가 8.0% 증가하고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7P] '운명' 발동 시 다음 사용하는 블러드 매서커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적주피 1.5% + 악스피 2.1% / 15초 공속 8.0% + 악스피 1.0%
        운명 발동 다음 블러드 매서커 피해량 10%

고대 : 적주피 1.5% + 악스피 3.1% / 15초 공속 8.0% + 악스피 1.0%
        운명 발동 다음 블러드 매서커 피해량 10%



2. 이터널 블러드

[1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8%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잠식 게이지를 고정적으로 100.0% 만큼 회복한다.
[17P] 블러드 피어싱의 피해량이 20.0% / 15% 감소한다.
        블러드 피어싱을 사용한 상태라면 '운명' 발동 시 '운명: 블러드 웨이브' 효과를 획득한다. (최대 5 중첩)
        '운명: 블러드 웨이브' : 최대 중첩에 도달 시 블러드 피어싱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악스피 1.4% + 블러드 피어싱 피해량 -20% + / 운명 5중첩마다 블러드 피어싱 다시 사용 가능

고대 : 악스피 1.4% + 블러드 피어싱 피해량 -15% + / 운명 5중첩마다 블러드 피어싱 다시 사용 가능



3. 샤프 피어싱

[1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8%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3 회 동안 3.0% 증가한다.
[17P] '운명' 발동 시 120.0 초 동안 '운명: 샤프 피어싱' 을 1 중첩 획득한다.
        '운명: 샤프 피어싱' 이 4 중첩이 되면 '운명: 블러디 피어싱'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블러디 피어싱' : 블러드 피어싱의 피해량이 1 회 동안 60.0% / 63.0% 증가한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악스피 2.4% / 운명 발동 다음 악스피 3회 3% + 운명 4중첩 이후 블러드 피어싱 피해량 60.%

고대 : 악스피 2.4% / 운명 발동 다음 악스피 3회 3% + 운명 4중첩 이후 블러드 피어싱 피해량 63.%





< 질서의 달 코어 >


1. 블러디 리프   ( 운명 약 14초 주기 )

[1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14P] 리프 블로우 사용 시 '운명' 이 발동된다.
[17P] 블러드 매서커가 스택 스킬로 변경된다. 블러드 매서커의 피해량이 10.0% / 5.0% 감소한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적주피 1.5% + 악스피 0.6% / 매서커 스택 + 피해량 -10%

고대 : 적주피 1.5% + 악스피 0.6% / 매서커 스택 + 피해량 -5%



2. 고어 블리딩   ( 운명 약 6초 주기 )

[1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8% 증가한다.
[14P] 고어 블리딩 사용 시 '운명이 발동된다.
[17P] 고어 블리딩의 시전 속도가 30.0% 증가한다. /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악스피 2.4% / 고어 블리딩 시전 속도 30%

고대 : 악스피 3.4% / 고어 블리딩 시전 속도 30%



3. 레디 피어싱   ( 운명 약 4~5초 주기 )

[1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14P] 악마 스킬 5 회 사용 시 '운명' 이 발동된다.
[17P] 블러드 피어싱의 시전 속도가 15.0% 증가하고 피해량이 5.0% / 8.0% 증가한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적주피 1.5% + 악스피 0.6% / 블러드 피어싱 시전 속도 15% + 피해량 5%

고대 : 적주피 1.5% + 악스피 0.6% / 블러드 피어싱 시전 속도 15% + 피해량 8%





< 질서의 별 코어 > 


1. 피의 폭발

[10P] 리프 블로우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4P] 블러드 매서커의 치명타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17P] 블러드 매서커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악스피 0.6% / 리프 블로우 피증 10% + 블러드 매서커 치피증 20% + 블러드 매서커 피증 10%

고대 : 악스피 1.6% / 리프 블로우 피증 10% + 블러드 매서커 치피증 20% + 블러드 매서커 피증 10%



2. 치명적인 할퀴기

[10P] 블러드 매서커의 피해량이 6.0% 증가한다.
[14P] 고어 블리딩의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17P] 고어 블리딩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 /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악스피 0.6% / 블러드 매서커 6% + 고어 블리딩 20%

고대 : 악스피 1.6% / 블러드 매서커 6% + 고어 블리딩 20%



3. 혼돈의 악마

[1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4P] 디스트럭션의 피해량이 15.0% 증가한다.
[17P] 블러드 피어싱의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8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19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20P] 악마 스킬의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유물 : 악스피 1.6% / 디스트럭션 15% + 블러드 피어싱 8%

고대 : 악스피 2.6% / 디스트럭션 15% + 블러드 피어싱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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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율순 정리 >


[ 질서의 해 ]   17P 기준


1. 질서의 해 : 매서커 (고대) : +2.327%
2. 질서의 해 : 피어싱 (고대) : +1.590%
3. 질서의 해 : 피어싱 (유물) : +1.590%
4. 질서의 해 : 매서커 (유물) : +1.431%
5. 질서의 해 : 이터널 (고대) : -26.023%
6. 질서의 해 : 이터널 (유물) : -26.096%


[ 질서의 달 ]    17P 기준

1. 질서의 달 : 리프 (고대) : +7.510%   ( 운명 약 13.5초 주기 )
2. 질서의 달 : 리프 (유물) : +6.437%   ( 운명 약 13.5초 주기 )
3. 질서의 달 : 레디 (고대) : +4.207%   ( 운명 약 5.5초 주기 )
4. 질서의 달 : 레디 (유물) : +2.819%   ( 운명 약 5.5초 주기 )
5. 질서의 달 : 고어 (고대) : +2.524% + 고어블리딩 시전 속도 30% 증가   ( 운명 약 4.5초 주기 )
6. 질서의 달 : 고어 (유물) : +1.590% + 고어블리딩 시전 속도 30% 증가   ( 운명 약 4.5초 주기 )


[ 질서의 별 ]   17P 기준



1. 질서의 별 : 혼돈 (고대) : +5.305%
2. 질서의 별 : 폭발 (고대) : +4.392%
3. 질서의 별 : 혼돈 (유물) : +4.369%
4. 질서의 별 : 치명 (고대) : +3.591%
5. 질서의 별 : 폭발 (유물) : +3.473%
6. 질서의 별 : 치명 (유물) : +2.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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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수아비 기준으로 정흡 (공이속 13%) 만 넣어서 만찬 + 축복 (공이속 14%) 와 비슷하게 놓고
약 450초 쳐서 루메킬까지의 전투분석을 이용해서 단일 성능을 계산해놓긴 했는데

조합에 따른 경우의 수가 27개가 나오기 때문에...
이걸 하나하나 계산하는 건 진짜 미쳐버린 노가다라 별로 하고 싶은 마음이 안 듬

근데 좀만 짱구 굴려보면 같이 사용할 수 없는 특정 코어들이 있음 (EX. 이터널 블러드 + 블러디 리프)
블피는 허수 기준 대략 23초에 1번 사용하는데 이터널 블러드를 통해 운명 5중첩으로 블피 리셋을 하려면
블러디 리프 : 약 70초 / 고어 블리딩 : 약 23초 / 레디 피어싱 : 약 32초 가 걸리기 때문에 사실상 조합이 강제됨

또한, 매서커가 주력기라고는 해도 블피의 반토막 수준의 지분밖에 안 되기 때문에
블피1 침식5 단련5 같은 상황을 만들지 않는 이상 매서커 강화는 그닥 메리트가 없어 보임

결국 고점을 보기 위해서는 ㅈ같아도 60스택 충스트를 세게 박는 수밖에 없다는 것

위 수치들은 단일 코어의 효율이기 때문에 해 코어 하나로는 운명을 발동시키지 못하므로
매서커 코어가 피어싱 코어보다 소폭 높은 효율을 보이나 운명이 발동되는순간 피어싱이 넘사벽인 듯


따라서, 해 코어는 샤프 피어싱 고정에 달 코어는 고어 블리딩 or 레디 피어싱으로 실전딜을 봐야하고
별 코어는 해+달 조합이 정해진 이후에 3가지 경우의 수만 따져보면 되므로 선택이 편해짐

추가) 생각보다 레디 피어싱이 구림 블피 피증이 합적용이라 애매하고
딜지분이 애매~한 E스킬 디스트럭션 피증이 들어가서 그런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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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 요약 :

1. 해 : 샤프 피어싱 + 달 코어 조합으로 실전 전분 자료 필요함
2. 해+달 조합 확정되면 계산기 두들겨 최적의 별 코어 뽑아내면 끝
3. 이터널 블러드는 구제불가능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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