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8/69401
갑작스럽게 계획에 없던 위 게시글을 작성한 이유는
충모닉 질문글 보다가 댓글들 꼬라지 보고 정말 대가리가 뜨거워져서 몇 시간 동안 내용 정리했습니다 ㅅㅂ
아래는 해당 게시글에 남긴 제 댓글 내용 일부 + 추가 내용입니다.
물론, 충모닉이 시즌 2 초기에 정흡을 딜각인으로 쳐줬던 것처럼
충모닉이 자체 풀이속이 나오지 않고, 악마 스킬 쿨들이 짧은 편인지라
공이속 효율이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봤자 치명보다 높지는 않습니다.
풀이속 안 나오면 어차피 마나 안 쓰는 충모닉은 베르닐 와인 (이속 3%) 먹으면 됩니다.
돌대 효율 올리자고 치명 내리고 신속 올리는 건 멍청한 짓입니다.
또한, 공속은 기본 1.32% + 만찬 5% + 서폿 축복 9% = 총합 15.32%로 충분하며,
2분 DPS 기준 유효한 딜 상승량을 보이는 구간은
103~105% / 114~116% / 117~119% / 126~128% 구간인데
이 구간 찍는답시고 치명 몇백씩 내리는 건 진짜 병@@신 그 자체입니다.
애초에 공이속, 쿨감 등을 유효하게 치고 효율이 좋다고 하더라도
직접적인 딜 상승이 아닌, 간접적인 딜 상승인 만큼 효율이 오락가락하기 때문에
로펙, 로빌 등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딜증 계산식에 포함 안 하는 이유가 있는 겁니다.
정말 공속이 고프면 배마, 블레, 기상, 난무스커 등 공속 시너지를 가진 딜러나
고정 공속 버프를 가진 바드랑 같이 가시거나 Q에 광분 룬을 끼세요.
충모닉 기준 신속은 오버치적 나서 어쩔 수 없이 찍는 게 아닌 이상 찍는 거 아닙니다.
본인이 고점인 '뭉가를 죽어도 쓰기 싫어서 입타만 쓰겠다!' 라고 한다면
혼강 내리고 파전과 예감을 올리는 것은 진짜 멍청한 짓이고
그냥 치명 내리고 신속 올리십쇼... 그나마 그게 낫습니다.
물론, 제일 좋은 건 뭉가 쓰는 겁니다.
팔찌 공이속은 있으면 좋지만 당연히 이중옵이나 치피 중상옵 이런 게 훨씬 좋습니다.
타직업에 비해 효율이 좋아서 쓸 수 있다 정도이지 다른 딜증옵 효율에 비비긴 힘듭니다.
작년 시즌 3 열리고 앜패가 처음 들어왔을 때부터 파괴전차는 정말 비추천하는데
파전을 사용한다던가, 일부러 팔찌에 공이속을 띄워 쓴다던가, 뭉가를 사용하지 않는다던가,
오버치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높인다던가, 앜그 이터널 블러드를 사용한다던가
본인 편하게 겜 하겠다고 여러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자체적으로 충모닉 고점 박살내놓고
충모닉 체급 상향 외치는 것부터가 진짜 아이러니입니다. 뭐하세요 대체?
난 ㅅ1발 지금은 많이 나아졌는데도 불구하고 충게 슬쩍만 둘러봐도 이런 사람들 죤나 많은데
지금보다 훨 심각하던 그 옛날부터 지금까지 수 년 동안 대체 평균지표가 어떻게 쳐 나오길래
패싱패싱최저시급패싱패싱최저시급 패치를 하는지 존나 궁금함 아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