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데모닉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딱 우려하던 일이 벌어졌네요

마용
댓글: 5 개
조회: 2118
추천: 3
2026-06-24 10:38:56
2월에 구조개선 받고 날아올랐을 때에도 실전성이 이전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아졌을 뿐
이미 PVE 데미지 -30% 에 오미너스 추가 -30% 박아놨기 때문에
딜적 고점은 이전 샤프고어혼악 블피 시절과 큰 차이가 안 났었음

다만, 정말 쾌적해진 사이클 구조 및 카멘부터 정말 오랜 시간 고통 받아왔던 피면기의 추가나
조우아드가 가능해짐 등등 일단 이점이 말도 안 되게 크니까 조용히 있었던 거긴 한데

결국 실제로 까보니 위에 비기, 대붕, 붕쯔, 권왕, 업화, 황제, 황후 등등등
상위권 기준 순위는 10위 겨우 들어갈랑 말랑 수준이었음에도

블레 알카같은 어려운 직업들은 똥손 10 금손 100 나온다고 할 때
충동은 똥손 50 금손 85 나와버리니까 저점이 씹 파멸적으로 높아서 너프 5.5% 먹은거? 이해는 함
근데 결국 일률적으로 특화 계수 너프 때려버리니까 고점은 틀어막히고 바로 중위권 쳐박혔음
공팟 기준 똥손이 워낙 많으니까 쉽고 저점 높아서 아직도 좋고 신규 유저한테 추천도 하고 하지만

이미 발비쿠 시절부터 얘기 나오던 충모닉의 '고점'은 여전히 틀어막힌 상태
그런 상황에 당장 타직업들이 얼마나 개선 받았는지 정확한 수치는 모르더라도
당장 아래 21개 직업 상향 + 기공, 서머너 구조 개선 생각하면 사실상 56개 딜러군 중 절반 가까이가 상향임
(광기, 고기, 전태, 처단, 딜키리, 오의, 절제, 절정, 수라, 핸건, 포강, 두동, 피메, 점화, 환류, 버스트, 달소, 그믐,
이슬비, 질풍, 환각)

하향은 망소빙하고 곰수사 제외하곤 없는 거 같고...
그나마 다행인 건 중위권 어중간한 애들보다는 진짜 하위권에서 힘들어하던 직업들 상향에
그 상향조차 파격적인 수치상향이 들어온 건 아니라서 당장은 숨은 쉴 수 있겠지만

만약 다음번에도 패싱당하면...? 진짜 다시 최하위권 쳐박히는게 아닌가 싶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