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터 음돌연구
필수조건 : 팔찌 6% 공이속
기본공이속 101.32% (아크패시브 신속0 기준, 신속1주니 102.18%됌)
팔찌공이속 6%
재장전4스택 4% (펄스+구르기2스택+아발로 쌓기)(날렵함19.2% 제외+15초유지라서 상당히 길고 주력기 다 때려박을 시간)
서폿공이속 9%
만찬공이속 5%
변신공속15% 이속30%
최종 공속 101.32 + 6 + 4 + 9 + 5 + 15 = 140.32%
최종 이속 101.32 + 6 + 4 + 9 + 5 + 30 = 155.32%
공이속 초과로 인한 진피수급 가능으로 8+8=16%의 진피 획득
(140.32-140)+(155.32-140) = 15.64% -> 15.64x0.3 = 4.692%의 진피 추가획득
16+4.692=20.692%의 진피를 얻을 수 있고 입타 최대 진피 21%와 비교하면 0.308% 차이
여기서 각종 공이속 버프(서포터 및 팀원)들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면 이득이며 초과상한 공이속총합은 다음과 같다.
8/0.3=26.666% , 26.666-15.64=11.026%
약 11%의 공이속총합버프를 얻게 된다면 진피 3%를 더 먹을 수 있게 된다
만약 입타의 진피21%를 얻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공이속총합을 얻으면 된다
0.308/0.3=1.0266, 공이속을 약 1%만 얻으면 입식과 같은 데미지를 낼 수 있게 된다.
굳이 이 공이속을 내가 챙기고 싶으면 치명1빼고 신속1주면 총합 1.72%를 얻게 되면서 0.516%+20.692=21.208% 진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단, 치명1을 빼서 생기는 치명효율은 생각해야함)
전 공이속6% 팔찌있어서 무조건 음돌쓸겁니다
실보다 득이 크다고 생각되기도 하고 상향해줬으니 맛이나 좀 보고 별로다싶으면 다시 빼면 그만인 것 같네요
직접 트리시온에서 쳐본건 재장전5스택+정흡=5+13=18%로 재장전4스택+서폿공이속9%+만찬공이속5%랑 맞춰서 때려봤는데 딜은 쪼오오오오오오금 입타가 계산식처럼 높더라고요 귀찮아서 몇대 안치긴 했는데 비슷해서 그만둠
음돌쓰면서 신경써야할건 구르기 꼬박꼬박 2번써서 스택채우는거말고는 딱히 없는듯
필수조건은 팔찌 공이속6% , 없으면 입타쓰셈
추가)

음돌을 기준으로 입타로 변경했을때 딜차이를 찍어봤습니다
대충 계산대로 입타가 변신스킬 기준으로 0.18% 높네요
이거는 에아달린 공속3% 먹었을때입니다.
입타 데미지를 기준으로 에아달린먹었을때의 음돌인데 0.35% 앞서네요
여기서 바드 천상기본공속 8%만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