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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기술 스카 아덴 건의안 의견 부탁드립니다.

켠왕이
댓글: 17 개
조회: 1701
추천: 1
2025-07-02 21:39:14
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1740언저리 기술스카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시즌3 아크패시브 도입 예정때 부터 기술스카만의 아덴에 대한 열망을 가졌으나 현 코어인챈트 도입으로 이전에도 피면용, 기믹용으로 반쪽짜리로 쓰던 아덴마저 막혀버렸습니다.

앞으로 카제로스를 앞두고 선발대를 기준으로 한 마지막 밸패만 남겨두고 있는 지금이 아니면 아덴 개편은 영영 없을 것으로 생각되어 그동안 상상했던 기술스카 아덴을 3가지 정도로 추려보았습니다.

한번 봐주시고 제일 괜찮다는 아덴에 투표해주시면 해당 컨셉 디테일 더 다듬어 지속적으로 고객센터에 건의해보려합니다.

*주의: 아래는 기술스카 아덴추가에 대한 컨셉으로 상상한 것이며 밸런스적인 면은 디테일하게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많은 표를 받는 컨셉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설정할 계획이며 현재로썬 임시적인 러프한 수치입니다.

1. 명령: 드론 모함 시스템
더이상 드론 및 합작스킬 적중시 싱크 게이지를 회복하지 못한다.
하이퍼 싱크 상태(Z)가 명령: 드론 모함 시스템으로 변경된다.
드론스킬 및 일반스킬 사용시 싱크게이지를 5%, 합작스킬 사용 시 싱크게이지가 10% 회복되며, 일반스킬 사용 시 배터리가 500씩 회복된다.

명령: 드론 모함 시스템: 싱크게이지를 모두 소모하여 드론을 드론 항공모함으로 일시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
드론항공모함은 사용 자의 타격횟수에 비례하여 사용자가 타격한 적을 타격하는 미니드론(인터셉트/요격기)을 사출한다.
미니드론은 사용자의 치명타율에 비례한 데미지를 입힌다.

코멘트: 요즘 스마게가 좋아하는 허공 아덴의 기술버젼입니다. 스카우터 스킬이 타격횟수가 많은 점을 생각해 타격횟수에 비례하여 공격을 자주 하는 컨셉의 아덴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모티브는 스타크래프트의 캐리어, 던파의 스패로우 팩토리입니다.

2. 명령: 시뮬레이션
배터리 최대량이 추가로 21% 증가하고 드론 방어 체계 효과 발동 시 코어 에너지가 20% 생성되며 배터리 총량의 절반을 회복한다.
코어 에너지가 100%일 경우 '코어 인챈트'가 활성화된다.
코어 인챈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8/12% 증가한다.
하이퍼 싱크 상태(Z)가 명령: 시뮬레이션으로 변경된다.
명령: 시뮬레이션: 사용 시 이전 8초 동안 스카우터가 입힌 데미지의 40/50/60%를 다시 시뮬레이션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코멘트: 드론이 스카우터의 전투패턴을 기록해놓았다가 딜타임 후 드론으로부터 다시 시뮬레이션시킨다는 컨셉으로 가장 딸깍 아덴이지만 현 카제전 마지막 밸패만 남겨둔 시점에서 현 플레이스타일에 큰 변경없어 적응기간이 거의 필요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컨셉입니다. 모티브는 엘밤통의 레이디의 재상영 스킬입니다. 



3. 인챈트 프로토콜
드론 및 합작스킬이 더이상 싱크게이지를 회복시켜주지 않는 대신 일반스킬 사용시 싱크게이지의 10%를 회복한다.
싱크 게이지에 따른 버프 부여가 부여된다.
드론: 에코모드: 싱크게이지가 50%이하 일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3/4/5% 증가, 모든 스킬의 쿨다운 30% 감소

드론: 싱크모드: 싱크게이지가 50%이상 일시, 드론 및 합작 스킬 피해량 5/10/15% 증가, 드론 및 합작 스킬 사용시 싱크게이지 10%사용, 드론스킬에 대한 현 스카우터의 공격속도 적용 

하이퍼 싱크 상태(Z)가 명령: 오버클럭으로 변경된다.
명령: 오버 클럭 - 싱크 게이지가 100%에 도달했을시 z키 사용 가능 사용시 즉시 싱크게이지 50%소모 및 다음 합작 스킬 20% 강화(예: 연가심공)

코멘트: 현 코어인챈트는 이름에 비해 전혀 아덴과 연동된다는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챈트의 의미에 좀 더 어울리도록 싱크게이지를 하나의 자원으로 아덴게이지의 용량에 따른 다른 버프가 부여되고 아덴게이지를 50%로 유지하면 양쪽 모두의 버프를 받을 수 있게함으로써 로아에 이제껏 없는 운영방식이 나와 색다르게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를 들자면 50%인 상태에서 기동타격(일반스킬 사용으로 인한 10%회복, 60%) 후 드론 혹은 합작 스킬 사용으로 10% 하락으로 50%가 유지되며 드론 및 합작스킬이 양쪽 버프를 받으며 타격가능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물론 기동타격의 존재 때문에 50%의 장기적인 유지는 불가능함으로 100%를 채우게되면 한번에 50%로 떨어질 수 있도록 창술사의 연가심공과 같은 아덴기를 제공하여 운영이 재밌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티브는 히오스의 첸의 특성인 양조사의 균형입니다.


위의 3가의 아덴 컨셉안 살펴보신 뒤 가장 맘에 드는 컨셉에 대해 투표해 주시면 투표수 높은 순대로 2개의 컨셉을 주기적으로 건의 올릴 계획입니다. 
투표는 7/6일 오후 11시 55분까지 진행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의견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Lv33 켠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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