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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올렸던 건의안에서 원래는 투표 1,2등을 좀 더 다듬어 꾸준 건의하려하였지만 밸런스적인 수치는 밸패담당자님이 스마게 내부적으로 고려할 항목이므로 그분이 더 전문적으로 고려해주실 항목이라 생각하여 아이디어 제공용으로 3개의 안건들 모두 건의드렸습니다.
저는 1일1문의로 고객센터 > 건의제안 항목으로 문의드리려고합니다.
아래에 제가 올린 글 올려드리니 같이 건의안 올리실 분들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투표결과는 이미지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함께 의견 모아주실 기술 스카우터분들께 미리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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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디 이 건의안이 스카우터 밸런스 패치 담당자님께 잘 전달 되길 바라며 글을 작성합니다.
아래링크로 인벤 직게에서 기술스카우터의 아덴 건의안에 대한 투표를 하였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631/85392본래 투표로 1,2등을 다시 다듬어 글을 작성하려하였지만 수치같은 밸런스적인 면모는 밸런스담당자님이 더욱 잘 조정해주실거라 생각하여 아덴 아이디어 전달용으로 3가지 모두 전달드립니다. 3가지 모두 기술스카우터의 컨셉에 어울리는 아덴이라고 생각하며 심사숙고하여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명령: 드론 모함 시스템더이상 드론 및 합작스킬 적중시 싱크 게이지를 회복하지 못한다.하이퍼 싱크 상태(Z)가 명령: 드론 모함 시스템으로 변경된다.드론스킬 및 일반스킬 사용시 싱크게이지를 5%, 합작스킬 사용 시 싱크게이지가 10% 회복되며, 일반스킬 사용 시 배터리가 500씩 회복된다.명령: 드론 모함 시스템: 싱크게이지를 모두 소모하여 드론을 드론 항공모함으로 일시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드론항공모함은 사용 자의 타격횟수에 비례하여 사용자가 타격한 적을 타격하는 미니드론(인터셉트/요격기)을 사출한다.미니드론은 사용자의 치명타율에 비례한 데미지를 입힌다.
코멘트: 요즘 스마게가 좋아하는 허공 아덴의 기술버젼입니다. 스카우터 스킬이 타격횟수가 많은 점을 생각해 타격횟수에 비례하여 공격을 자주 하는 컨셉의 아덴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모티브는 스타크래프트의 캐리어, 던파의 스패로우 팩토리입니다.
2. 명령: 시뮬레이션배터리 최대량이 추가로 21% 증가하고 드론 방어 체계 효과 발동 시 코어 에너지가 20% 생성되며 배터리 총량의 절반을 회복한다.코어 에너지가 100%일 경우 '코어 인챈트'가 활성화된다.코어 인챈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8/12% 증가한다.하이퍼 싱크 상태(Z)가 명령: 시뮬레이션으로 변경된다.명령: 시뮬레이션: 사용 시 이전 8초 동안 스카우터가 입힌 데미지의 40/50/60%를 다시 시뮬레이션하여 한번에(1초동안)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코멘트: 드론이 스카우터의 전투패턴을 기록해놓았다가 딜타임 후 드론으로부터 다시 시뮬레이션시킨다는 컨셉으로 가장 딸깍 아덴이지만 현 카제전 마지막 밸패만 남겨둔 시점에서 현 플레이스타일에 큰 변경없어 적응기간이 거의 필요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컨셉입니다. 모티브는 엘밤통의 레이디의 재상영 스킬입니다.
3. 인챈트 프로토콜드론 및 합작스킬이 더이상 싱크게이지를 회복시켜주지 않는 대신 일반스킬 사용시 싱크게이지의 10%를 회복한다.싱크 게이지에 따른 버프 부여가 부여된다.드론: 에코모드: 싱크게이지가 50%이하 일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3/4/5% 증가, 모든 스킬의 쿨다운 30% 감소드론: 싱크모드: 싱크게이지가 50%이상 일시, 드론 및 합작 스킬 피해량 5/10/15% 증가, 드론 및 합작 스킬 사용시 배터리 대신 싱크게이지 10%사용, 드론스킬에 대한 현 스카우터의 공격속도 적용 하이퍼 싱크 상태(Z)가 명령: 오버클럭으로 변경된다.명령: 오버 클럭 - 싱크 게이지가 100%에 도달했을시 z키 사용 가능 사용시 즉시 싱크게이지 50%소모 및 다음 합작 스킬 20% 강화(예: 연가심공)
코멘트: 현 코어인챈트는 이름에 비해 전혀 아덴과 연동된다는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챈트의 의미에 좀 더 어울리도록 싱크게이지를 하나의 자원으로 아덴게이지의 용량에 따른 다른 버프가 부여되고 아덴게이지를 50%로 유지하면 양쪽 모두의 버프를 받을 수 있게함으로써 로아에 이제껏 없는 운영방식으로 색다르게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동타격의 존재 때문에 50%의 장기적인 유지는 불가능함으로 100%를 채우게되면 한번에 50%로 떨어질 수 있도록 창술사의 연가심공과 같은 아덴기를 제공하여 운영이 재밌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티브는 히오스의 첸의 특성인 양조사의 균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