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아래글은 계산해본것도 아니고
그냥 내가 가진 상식선에서 생각 했을 때
굳이 계산해봐야 하나? 딱 봐도 나오는데
이런 생각으로 적은거라 틀릴 수도 있는 점
양해하고 보시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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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그냥 딜증은 의미가 없음. (아스트라 슈트)
자폭 시퀸스 이건 왜 자꾸 고집하는지 모르겠는데.
실전성 없어서 코반증으로 쓰는거 지표에도 나올껀데
왜 자꾸 떠먹어 보라는건지 이미 먹어보고 ㅄ같아서 안쓰는걸
고집 ㅈㄴ 대단함
마지막 희망 카터 슈트
R 죽이고 E랑 A 써보라는거임
이건 좋게 봐줘도 그냥 카운터 개선 이외엔
뭐가 좋은건지 모르겠음
https://www.youtube.com/watch?v=Cm77JISXh8A&t=66s
위에 충단 영상 전투력 3050 과 비교해보면
보시고 어떤 느낌이듬?
1. CPM(분당스킬시전횟수)이 거의 2배정도 차이나는것 같지 않음?
CPM이 낮으면 뭐가 이득일까.
피하고 때려도 DPS가 안떨어짐.
DPS 방어가 잘됨, 쉬운편
CPM이 높으면 무슨 문제가 있음?
쉼없이 때려야함. 순간적인 피지컬로 DPS가 많이 결정
어렵다.
2. 초기화가 됨
유산 T스킬이 초기화가 된다면? 변신 사이클당 한번 쓸 수 있음
쿨 언제오는지 볼필요도 없음. 쉬움
https://youtu.be/2kgYbmVTv8s?si=IVBxDeuxyJ3fdIRJ
소서 아크그리드임
여기도 충단과 같이 초기화가 있음.
다들 아시겠지만 아덴을 쌓고 터는거
아덴을 쌓는 스킬들은 딜량이 미미함. 점화키고 초기화하면서 딜을 더 몰아 박게 되있음
유산이 이런 형식이면?
인간폼 스킬로 천천히 변신게이지 채움. 변신후 XT 스킬을 X 2번 T 3번 쓸 수 있음
변신 강제 종료해도 패널티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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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개선이란?
유산은 30추 L2500 리퍼와 같이 쉴 새 없이 스킬을 적중 시키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타는 편임. (손에 따라 저런 성능을 뽑을 수 있음)
많은 유저들이 금손은 아니기에.
3종류의 아크그리드 중에
충단 처럼
T스킬을 초기화 하는 방식으로 가던지.
(사용시던 적중시던 T스킬 재사용시간 감소 1초)
점화 처럼
변신시 딜을 몰아쓰고 인간폼으로 아덴을 채우는 형식이라던지.
(이러면 인간폼에서 좀더 여유롭게 플레이 하다가 딜각 보이면 변신해서 와다다 밖고
변신 풀고 다시 인간폼에서 천천히 아덴쌓기 가능. 피지컬 보단 뇌지컬 필요할 듯)
이런 게 구조 개선이 아닐까 싶음
에초에 기존 금손들은 아스트라 슈트 쓰면 되는 걸 꺼고.
대충 2개만 예시를 들었으나.
중요한건 유산의 아크그리드는 전략적탈출에 백플립 섞어 놓은 것처럼
자폭은 왜 섞여있고.
카터슈트는 플레이 방식은 하나도 바뀌지 않고 그저 카운터 하나 개선된 거 그 뿐 인듯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