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댓글 달다 보니 말해둬야 할 것 같아서 씀
이건 제목에도 적었듯 제 뇌피셜임.(약간의 계산이 들어간.)
그러니까 너무 믿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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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수 대미지
자폭 > 아스트라 > 카터
실전 대미지
금손
자폭 > 아스트라 > 카터
똥손
카터 > 아스트라 > 자폭
운영 난이도는 자폭이 제일 어려움.
대충 계산 해봤을 때 자폭 딜증이 가장 높을 것 같음
아스트라는 바뀌는 게 없으니 지금 같이 손을 많이 탐
카터는
아스트라 보다 운영 난이도 조금 쉬워서
아무래도 똥손인 경우 실전 dps가 올라 갈 것 같음
이유 : 타이탄 펀치, E로 스택모아서 A로 터트리는거
CPM이 낮을수록 쉽다.
XT 딜지분의 40%를 차지하듯
XTA가 딜지분의 50%를 차지하면
QWES의 딜지분(카터슈트)이 많이 적중하지 못하더라도
XTA의 적중만 신경쓰면 DPS가 오르니까.
저점이 올라 갈 수 있음.
대충 이런 의도로 유산 아크그리드를 만든 거 같은데.
아쉽다고 생각이 드는 건.
다른 직업들 아크그리드 보면
더 쉽고 더 쌔지는 게 많은 거 같음.
유산 아크그리드는 어렵고&불편해야 쌔짐 // 자폭
카터슈트가 자폭만큼 딜이 나온다면 카터슈트가 좋을 듯 한데
대충 계산해보니 고점은 자폭일 듯함.
그리고 유산은 아크그리드 딜증이 왜 이렇게 낮은지 잘 모르겠음.
왜 낮은지에 대한 뇌피셜은
일주일만에 아크그리드 너프당한 직업들 많은 거 보면
예전부터 구조 개선이 섞이면 이놈들은 DPS를 예측을 못함. (아니 QA 안 해보나.)
그래서 어이없이 90%쌔지는 직업 있고 20% 쌔지는 직업 있고 이러는 거 같음.
그리고 인구 수가 적을수록 아무래도 아크그리드 활성화된 사람이 적을 테니 유의미한 지표도
안 나올 거고 (그놈의 지표로만 해석 가능한 스마게의 실력.. QA 안 하나 요즘 AI도 많은데)
가장 구조 개선이 크게 된 건 자폭 > 카터슈트 > 아스트라임
자폭이나 카터슈트의 실전성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자폭이나 카터슈트의 DPS는 아마 스마게도 예측을 못 했을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만약 ㅈㄴ 쌔다면 그냥 조용히 사용해서 인식이라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함 (인파처럼 깝치지 말고..)
한마디로 스마게는 구조 개선이 들어가면 DPS 예측을 못함
어쨌든 코어라도 먹어야 테스트를 할 건데
왜 트리시온에 테스트 할 수 있게 같이 출시 안 하는지 모르겠음
아직도 직업 선택에서 ㅈㄴ 알 수도 없는 스킬들로 체험 해보라는 것부터 해서
아크패시브 나왔을 때 트리시온에서 테스트 못 했던 것도 그렇고..
모르겠다.
인벤 글에서 전재학 디렉터
디렉터에서 내려왔으면 좋겠다는 글이
좀 공감이 돼서
스팩 천천히 풀고
종막이 빠르다는 대부분의 의견도 있었고
굳이 4막이랑 종막이랑 같이 나왔어야 했나? 이런 느낌도 있고
스팩도 빠르게 풀고 종막도 빠르게 나와서 더 퍼스트는 소수만 즐기는 이벤트가 됐고.
(일반 유저들은 구경. 그마저도 비방 하면 못 보고. 그런 환경이면 게임사가 스폰이라도 해서
참여 공대에 스폰을 해서 일반 유저들도 잘 즐길 수 있게 하던가
(상위 10공대 자동 방송 공개)(중계 포함)(중계진 섭외)
그래도 강선이형은 게임을 좋아 하는 게 느껴졌음.
게임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었고, 유저들이 간지러운 부분을 알고 있었고 긁어주기도 했고.
3대장 체제 & 전재학 디렉터의 로아 느낌은
예전 소통 없는 KRPG 같이
이놈들은 게임을 하고 있기는 한 가?
그냥 개발하고 월급 받으면 땡인
주인 의식 없는 그런 느낌이 많이 들고..
(말해봐야 나만 힘드니 그만 줄이고)
어쨌든 나는 카터 아스트라 자폭 중
카터 써보고 자폭 써보고 아스트라 써볼 듯.
솔까 아스트라는 딜증 보면 너무 낮게 책정 되어 있는 것 같음.
기존 체급도 별로인데 저 정도 오르면 더 뒤로 갈듯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