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적으로 무조건 아스트라가 좋습니다. 마니 좋습니다.
구조적으로 그럴 수 밖에 없어요.
일단 스킬대미지+ 가 아스트라는 해달별 올유물 가정시
크림슨 20%+ 엑셀리온이 22%+ 입니다. (레이저 블레이드는 빼겠음/곱연산 합연산 이런것도 빼겠음)
(치적도 6%나 있음 여기에 싱크스킬피해증가도 따로 더 있음)
그런데 스카우터 스킬 데미지 자체가 저 두개가 제일 높아요
예를 들면 6억의 20% 4억의 20% 어떤게 더 딜증가량이 크겠습니까?
그냥 대략적으로 엑셀리온빔이 6억 레이저 블레이드 4억이라고 쳐도
한대 칠때의 딜증가량의 차이로 인해서 아스트라가 더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카터슈트는 레이저블레이드 22%+ 버스트블로우 20%+인데...
두가지의 데미지 자체가 크림슨이랑 엑셀리온에 비해 낮아서 딜상승량 자체가 낮습니다.
카터슈트 코어리엑터 증폭 14p에 있는 재사용 대기시간 150% 증가 이게 개 에바입니다.
차라리 저 족쇄가 없었다면 그나마 " 그래 슈퍼면상니킥!" 이러면서 딜뽕이라도 보자 였겠지만
기존에 3회 쓰던걸 그냥 2회로 압축 시켜논거 뿐입니다.
(물론 2회 압축이 딜이 조금더 좋긴함 하지만 그거땜에 카터 슈트 하는 정도의 의미는 절대 없음)
카터슈트가 살아나려면 저거 재사용 증가를 없애고 그냥 말그대로 레이저 블레이드 3회하고
무릎팍 치기 이 콤보가 무한으로 하는 식으로 냈어야 합니다.
아스트라가 유물 맞추고 qw+엑셀리온 비임~~(크아악 8억) s 크림슨브레이커~(크아악 10억) 할때
카터슈트는 qw+ 광선검(4억) qw+ 광선검(4억) qw+ 광선검(5억) qw+ 광선검(4억) 하고 있습니다.
컨셉에 맞추려면 크림슨 브레이커도 안쓰게 될정도로 레이저 블레이드 딜을 올려주거나 무릎팍 치기
쿨증가를 없애던가 하지 않는 이상 카터슈트 쓸 이유가 없습니다.
(참고로 카터슈트 해달별 올유물해도 레이저 블레이드보다 크림슨이 훨더쌤)
카터슈트는 레이저 블레이드가 주딜이에요 무릎팍에 속지 마세요. (쿨증가가 없다면 이야기가 다르지만)
그리고 카터슈트 해 유물만 하나 먹었다고 카터슈트 바로 한다?
점수는 오르지만 디피는 떨어지는 당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터슈트는 달 별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장없다고 또 머라 해라 진짜. 정가로 가터벨트 뽑고 니들은 나같은 후회 하지 마라고 쓴거니까
만약에 정가치면 유물로 해달별된다? 그럼 해 말리지 않겠음.
하지만 내가 말한대로 바뀌지 않는한 절대 아스트라를 이길 수 없다. 땅땅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