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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기술 스카 모르는 밸패팀

Podisa1234
조회: 1401
추천: 3
2025-10-25 21:04:34
훨씬전부터 그랬지만
아크패시브
아크그리드 나오면서 심각해짐

1. 초각성 스킬
처음에는 합작스킬이 아닌 드론 스킬로 아크패시브와 따로노는 구조를 설계

2. 아크패시브

2-1. 설계상 문제
극치 스탯을 사용하고 신속은 가도 배터리 때문에 스킬을 제대로 못굴리는 설계상 문제 존재

2-2. 4티 메인 노드
아크패시브 4티 메인노드에 뜬금없는 치명타를 넣어주고 배터리는 그냥 주는게 아닌 4티어에 아이덴티티를 활성화하면 줌
아크패시브 진화에서 안그래도 마나를 사용 못 해 쓸게 없는 기술은 멍청이가 되어버림

효과만 보면 다른 캐릭들은 그냥 주는 효과인데 기술은 아덴을 다 채워야 효과 적용

2-3. z를 사용할 수 없는 캐릭터
현재 z 를 사용할 수 없는 캐릭터 중 한 개이며 아덴이 차야 4티 메인노드가 활성화되어 변신으로도 못 씀.

2-4. 가장 비싼 각인서(아드레날린) 쓸래말래?
그동안 사용해왔고 정배였던 아드 각인이 무용지물
<앜패 메인 4티어를 3개 찍으려면 아드 각인 사용불가>

심지어 이번 이론상 고점이라는 아크그리드 smg가 나오면서 아드 각인을 사용 못하게
방향이 잡히는 중

이게 원래 사람들이 세팅을 하기 전에 방향을 정해주든가 해야하는데 지난 몇 년 간의 방치로 인해  아드 각인을 써야하는가 말아야하는가가 나뉘게 됨. 때문에 당장 레이드를 쉽게 가기 위해서 아드레날린 유각과 아드 97돌들이 휴짓조각이 될수 있는 상태
<97돌 기대 비용은 말 안해도 알 것이고 아드 유각은 400만골~800만골의 가치>
빠른 대처가 안나오고 이후 패치에도 전혀 고려하지 않는 패치로 인해 오랫동안 기술이라는 직업을 플레이해 온 유저들은 을 잃게 됨.

세팅의 자유를 언급하려면 세팅을 바꾸는데 값이 비싸면 안됨...
현재 팔찌, 각인서, 돌 같은 문제가 있음

3. 아크그리드

3-1 기술의 빌드
기술은 기술 유저 내에서 다양한 스킬 빌드를 사용 중
대다수가 332를 사용하고 본인 취향에 따라 431,422 다양하게 사용 중

그렇다면 아크그리드는 여기에 맞게 설계를 해야 함.

하지만? 알빠노 시전 332 죽이고 기술아 다른 직업들과 비비려면 새로운 빌드 해라 시전 중 그런데 새로운 빌드가 좋지도 않음...

4. 마지막으로
모바일로 이동하면서 작성한다고 가독성이 좋지 못함.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생각나는대로 적어봄. 확실한건 다른직업들의 문제도 많겠지만 기술의 문제는 정말 엄청남... 버그나 타점 등등

애초에 기술이라는 컨셉을 하나의 각인으로 풀어내기가 매우 어려움 기술 안에서 2개의 각인을 나눠도 부족할지경인데 이걸 하나의 각인으로 담아내려니 붕괴된다고 생각함
초기에 만들어준 드론 초각성 스킬도 그대로 남겨줬다면....
할말은 많지만 목적지에 도착했기때문에 여기까지...

Lv29 Podisa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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