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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12월 10일 밸패 기술개선안

Poti07
댓글: 7 개
조회: 1676
2025-11-16 18:27:32
밸패 때 구조개선 받는 직업들 보면 인구수도 많고 올라오는 글들 의견반영도 되는 것 같은데 

12월 10일 밸패 때 아크그리드 위주로 라고 이야기했지만 기술의 개선은 어느정도 들어왔으면 해서
(유산은 거의 안해봐서 제가 적을 수 있는게 없네요..)

혹시 직게글 참고해주지 않을까 해서 몇가지만 적어봅니다.

1. 배터리 문제
마나관련 적용 x , 전투자원 적용 o 상태라 바드와 도화가의 마나관련 옵션은 받아지지도 않죠.
사실 받아진다고해도 그냥 모든 스킬트리가 다 배터리가 마릅니다.
자원 자체가 문제가 있어요 이건 그냥 삭제해주셨으면 합니다.
대체할만한 방법이 따로 생기기 전까지 그냥 자원안쓰는 클래스로 빼주면 더 좋을것 같네요.

2. 드론 타점과 공속
메타가 템포는 빠르게 가져가고 있는데 언제나 고정적인 공속으로 느긋하게 날아가는 드론 투사체
빠른 템포의 짤패를 사용하는 보스의 위치를 예상하고 미래를 보고 날려야되는 타점
클래스의 컨셉은 드론과 smg를 이용한 협공으로 몰아치는 것처럼 보였지만 전혀 그렇지 못한 점
5년 넘게 안쳐다봤으면 이제는 개선해줄 때 입니다.

3. z키를 모셔두듯이 건드리지도 말아야하는 아이덴티티
거의 대부분의 클래스가 아이덴티티 스킬하나씩 부여받는 것 같은데 출시일 기준으로도 보면 기술이 이걸 못받아야 될 이유가 없습니다. 하나 만들어주세요.

4. 못쓰는 아크패시브 메인노드
이거는 다른직업들 다 봐봐도 메인노드 2개찍고 사이드노드 다찍는 직업이 없는 것 같아요.
그냥 거기 들어있는 내용자체가 문제에요.
위에 언급된 문제들을 담아서 하나 괜찮은 내용으로 바꿔서 만들었으면 합니다.

위의 내용들은 사실 몇년동안이나 소리치고 있는데 인구수가 적어서 닿지를 않죠

이번 12월 10일 패치 그나마 짧은텀에 들어오는 밸패라 마지막으로 저 위의 반이라도 들어줬으면 해서 적어봤습니다.

시즌1때 데헌으로 시작하고 시즌2에 스카우터 출시부터 기술로 계속 해왔지만
마음은 이미 8월쯤 꺾일대로 꺾여서 인구수 많은 직업으로 본캐 바꾸려고 준비는 하고 있는데
기술의 컨셉이 다른 클래스에서 비슷하게라도 느껴지면 좋은데 그렇지 못해서 쉽게 놓아지지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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